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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KB금융지주·KB국민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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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28, 2022, 08:12:5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지주> ◇부사장 승진 ▲재무총괄(CFO) 서영호 부사장

 

◇전무 승진
▲IR부장 권봉중 전무 ▲준법감시인 서혜자 전무

 

◇전적·승진
▲리스크관리총괄(CRO) 최철수 부사장(前 KB국민은행 리스크전략그룹 전무)

 

<KB국민은행>
◇승진(부행장)
▲CIB고객그룹 강순배 부행장(지주/증권 겸직) ▲중소기업고객그룹 권성기 부행장(지주 겸직) ▲기관고객그룹 김동록 부행장 ▲경영기획그룹 김재관 부행장 ▲여신관리/심사그룹 이영직 부행장 ▲개인고객그룹 정문철 부행장(지주 겸직) ▲WM고객그룹 최재영 부행장(지주/증권/손해보험 겸직)

 

◇승진(전무)
▲브랜드전략그룹 김진영 전무(지주 겸직) ▲소비자보호그룹 박영세 전무 ▲개인마케팅본부 곽산업 전무 ▲글로벌사업그룹(소속) 김현종 전무 ▲대기업영업본부 서영익 전무 ▲데이터·AI본부 육창화 전무(지주 겸직) ▲테크인프라본부 이배봉 전무 ▲자본시장영업본부 임대환 전무

 

◇승진(상무)
▲리스크전략그룹 송병철 상무 ▲준법감시인 이상원 상무

 

◇신규위촉(상무)
▲채권운용본부 이성희 상무(前 JP모건체이스은행 서울지점장)

 

◇승진(본부본부장)
▲자본시장기획부 강민혁 본부장(지주/증권 겸직) ▲글로벌지원본부 김영일 본부장 ▲KB GOLD&WISE the FIRST 센터 박진선 본부장 ▲구조화금융본부 빈중일 본부장 ▲여신심사본부 윤준태 본부장 ▲금융플랫폼본부 이성준 본부장 ▲기관영업본부 이수진 본부장 ▲법률지원부 이종훈 본부장 ▲글로벌플랫폼부(P) 임성우 본부장

 

◇승진(지역영업그룹대표)
▲강서지역그룹 김은덕 대표 ▲경기남지역그룹 김진삼 대표 ▲경인지역그룹 노인기 대표 ▲충청지역그룹 송용훈 대표 ▲호남지역그룹 이근배 대표

 

◇전보
▲영업그룹 성채현 이사부행장 ▲경영지원그룹 이승종 전무 ▲시장운용본부 유창범 상무 ▲글로벌플랫폼부 이영근 본부장 ▲업무지원본부 이종민 본부장 ▲동부지역그룹 양정필 대표 ▲강남지역그룹 왕덕봉 대표 ▲강동지역그룹 황후자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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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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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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