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생명[088350] 판매자회사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업계 6위권인 대형 법인보험대리점(GA) '피플라이프' 인수절차를 지난 2일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영업에 나섰습니다.
두달 전인 지난해 11월초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피플라이프를 인수하는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한화생명금융서비스, 한화라이프랩(옛 한화라이프에셋), 피플라이프까지 GA 3개사를 보유하면서 보험업 근간인 설계사만 2만5000명에 달하는 독보적인 판매채널을 구축하게 됐습니다.
이번 인수로 한화생명은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개인영업 분야 영업력에 피플라이프의 법인영업 전문컨설팅 역량이 더해져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한화생명은 모회사로서 인구, 경제구조, 의료환경 등 변화하는 시장에서 고객 요구에 부응하는 상품을 설계해 영업현장에 적시 제공하는 제판분리(제조·판매 조직분리)의 최적화된 모델을 구축한다는 계획입니다.
목표는 보험·투자·세무·법무 등을 총망라한 토탈 라이프 솔루션을 제공하는 '초우량 GA'로 도약하는 것입니다.
피플라이프 신임 대표이사로는 구도교 전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대표이사가 선임됐습니다. 구도교 신임 대표는 앞서 2021년 4월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출범 당시 초대 대표이사를 맡아 GA 업계에서 단기간에 성공적으로 연착륙시킨 CEO라는 평가를 받습니다.
구도교 대표는 별도의 취임행사 없이 한화그룹 가족으로 새출발하는 피플라이프의 변화·혁신 메시지를 사내 메일로 공유하고 대표 임직원 상견례와 함께 영업현장 소통행보를 시작했습니다.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이사는 "이번 피플라이프 인수는 단순한 규모의 확대가 아니다"고 강조하면서 "고객과 설계사에 최선의 이익을 제공할 수 있도록 GA시장에서 공정한 경쟁과 변화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국내 보험시장에서 GA는 신계약 판매의 절반을 차지할 정도로 중요하고 지속성장 가능성이 큰 채널"이라며 "한화생명은 고객과 설계사가 원하는 상품을 적재적소 공급해 상품 우위를 확보하고 GA채널에서 시장 확대 전략을 추진하겠다"고 부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