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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태 신임 기업은행장 “정책금융기관으로서 中企 위기극복 최우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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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03, 2023, 13:01:36

3일 제27대 IBK기업은행장으로 취임
"혁신기업 육성 위해 벤처자회사 설립 검토"
"최우선 가치는 고객신뢰…철저한 내부통제"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성태 신임 IBK기업은행장은 3일 "정책금융기관으로서 중소기업을 통한 한국경제의 미래성장동력 확보에 소홀함이 없도록 정부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호흡을 함께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성태 기업은행장은 이날 서울 을지로 본점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고금리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한 중소기업의 위기극복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정책금융기관 본연의 역할에 충실할 것"이라며 이같은 각오를 밝혔습니다.

 


성장 잠재력 있는 기업이 생존을 넘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충분한 금융 지원과 깊이있는 비금융서비스를 종합 제공하고 미래유망산업에는 장기적 관점에서 모험자본을 적극 공급하겠다고도 했습니다.


'기본에 충실한 튼튼한 은행'을 위해 기업과 개인금융, 대출과 투자의 균형성장을 도모합니다.


김성태 기업은행장은 "중소기업을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으로 도약시키기 위해 획기적인 지원 제도와 서비스를 도입할 것"이라며 "특히 혁신유망기업 육성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벤처자회사' 설립을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책금융기능과 함께 시중은행과 예금경쟁을 고려해 디지털 마케팅을 본격 도입하는 등 개인금융 영업경쟁력을 획기적으로 높이겠다는 의지를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고객과 사회의 가치를 높이는 '반듯한 금융'이라는 기조도 내걸었습니다.

 

김성태 기업은행장은 "은행의 변하지 않는 최우선 가치는 고객신뢰로 무엇보다 은행의 이익을 위해 고객의 이익을 훼손해서는 안 될 것"이라며 "금융소비자 보호 관점에서 상품, 서비스, 업무 프로세스, 경영평가를 망라해 업무를 개선하고 철저한 내부통제로 금융사고를 예방하겠다"고 공언했습니다.

 


사회적 가치를 높이기 위한 IBK의 역할로 저신용·저소득 금융소외계층의 고금리 부담 완화, 서민금융 지원 확대를 제시하면서 아직 주목받지 못한 문화·예술·스포츠 분야를 찾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성태 기업은행장은 대전상고, 충남대 경영학과 졸업후 1989년 기업은행에 입행해 30여년 동안 요직을 두루 거친 '정통 IBK맨'으로 평가받습니다.


지난 연말 기업은행장 선임을 앞두고 업계 안팎에서 무성했던 외부인사 하마평을 뒤로 하고 3년 만에 내부 출신 은행장으로 이름을 올리게 됐습니다.


김성태 기업은행장은 "튼튼한 은행, 반듯한 금융의 밑바탕은 공정하고 활력 넘치는 조직"이라며 "줄서기와 청탁 등 나쁜 관행을 뿌리 뽑고 열심히 일한 직원이 제대로 보상받고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김성태 기업은행장은 "IBK는 국책은행의 소임을 다하면서 자본금 2억원의 작은 은행이 60년 만에 자산 400조원의 글로벌 100대 은행으로 발전했다"며 "그동안 경험하지 못한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이 앞에 놓여있지만 60년 변화의 파고에서 정책금융 역할을 선도해온 저력을 기반으로 고객·사회·직원을 위한 미래가치를 높여나가자"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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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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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 9’ 공개…플래그십 전기차 도전장

현대차,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 9’ 공개…플래그십 전기차 도전장

2024.11.21 17:16:52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자동차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골드스테인 하우스에서 전동화 SUV ‘아이오닉 9’(아이오닉 나인)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아이오닉 9은 현대차의 플래그십 전기 SUV로 서로 연결될 수 있는 ‘Built to belong(빌 투 빌롱; 공간, 그 이상의 공감)’의 가치를 지향하며 개발되었습니다. 아이오닉 9은 전장 5060mm, 축간거리 3130mm, 전폭 1980mm, 전고 1790mm로 넓은 공간을 갖추고 동급 최대 수준의 2, 3열 헤드룸과 레그룸을 확보해 차량 전체 탑승객의 편의성을 대폭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아이오닉 9은 넓은 공간을 바탕으로 ▲공력의 미학을 담은 ‘에어로스테틱’ 디자인 ▲E-GMP 기반 동급 최대 휠베이스와 3열까지 확장된 플랫 플로어(Flat Floor)를 통한 실내 공간 ▲110.3kWh 배터리 탑재로 전 모델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00km 이상 달성 ▲EV 최적화 차체 설계 및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기반 세계 최고 수준 안전성 확보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 제공하는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진화하는 자동차)기능 등의 특징을 갖췄습니다. 특히 아이오닉 9은 대형 SUV로는 최고 수준인 공기저항 계수 0.259를 달성했으며 전면부 및 램프 디자인은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의 핵심 디자인 요소인 파라메트릭 픽셀을 적용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연출했습니다. 아이오닉 9의 실내 공간은 전기차 고유의 플랫 플로어와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으로 탑승객의 편안함을 높이는 데 주력했습니다. 유니버설 아일랜드 2.0(Universal Island 2.0) 콘솔은 최대 190mm까지 후방 으로 움직일 수 있고 전방과 후방에서 모두 열 수 있는 양방향 암레스트를 통해 1열뿐만 아니라 2열 승객까지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니버설 아일랜드 2.0 콘솔은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컵홀더, 스토리지박스, 하단 슬라이딩 서랍 등 탑승자가 많이 사용하는 사양들로 구성해 실용성을 향상시켰습니다.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각각 12.3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성된 디스플레이를 곡선 형태로 연결해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였으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이 밖에도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하단과 대시보드 하단 등에 앰비언트 무드램프를 적용했으며 천연가죽, 나파가죽 등을 적용한 시트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습니다. 아이오닉 9에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이용해 지속가능성을 구현한 것도 특징입니다. 시트는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소재를 사용했으며 헤드라이너와 크래쉬 패드는 사탕수수와 옥수수 등에서 추출한 원료가 들어간 바이오 소재를 적용했습니다. 아이오닉 9은 항속형과 성능형 모델로 나눠 출시할 예정이며 전 모델이 1회 충전으로 500km 이상의 주행 가능 거리를 달성했습니다. 후륜 모터 기반 2WD 항속형 모델은 최고 출력 160kW, 최대 토크 350Nm, 전비 4.3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32km를 기록했습니다. 4WD 항속형 모델은 최고 출력 226kW, 최대 토크 605Nm, 전비4.1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503km이며, 4WD 성능형 모델은 최고 출력 315kW, 최대 토크 700Nm, 전비 4.1km/kWh, 1회 충전 주행 가능거리 501km입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9을 구매하고 인도받은 이후에도 원하는 기능을 추가로 구매하거나 업데이트 할 수 있는 FoD(Features on Demand) 서비스를 내년 2월 오픈 예정인 블루링크 스토어를 통해 실시할 계획입니다. 현대차는 내년 국내에서 아이오닉 9 판매를 시작하고, 미국·유럽·기타 지역으로 판매 확대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장재훈 현대자동차 사장은 "아이오닉 9은 전동화 전환에 대한 현대차의 변함없는 의지와 자신감을 담고 있다"며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를 기반으로 구현된 월등한 공간 경쟁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고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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