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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마붕어빵부터 얼죽아 음료까지…씨네Q, 신메뉴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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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05, 2023, 14:01:09

영화관 먹킷리스트·인증샷 유행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씨네Q(대표 이경선)는 겨울 시즌 메뉴로 ‘꼬마붕어빵’과 차 2종(얼그레이·캐모마일), 아이스 음료 라인업을 준비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붕어빵은 ‘붕세권(붕어빵을 파는 가게 인근 권역)’이라는 신조어와 판매 가게 위치를 알려주는 앱이 등장할 정도로 길거리 대표 간식으로 손꼽힙니다. 꼬마붕어빵은 팥과 슈크림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됩니다. 출시 1개월 만에 단품 스낵 중 즉석구이 오징어 다음으로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한파에도 차가운 음료를 선호하는 ‘얼죽아(얼어 죽어도 아이스)’ 관객들을 위해 따뜻한 차뿐만 아니라 아이스 라떼와 초코라떼도 출시했습니다. 지난해 스타벅스 음료 판매 비율의 76%를 차지하기도 한 아이스 음료를 씨네Q의 신메뉴로 공개했습니다. 

 

이러한 시도는 지난해 취식 제한이 완화되면서 영화관이 맞이한 변화 중 하나입니다. 이달 '교섭', '유령' 등 기대작들이 개봉을 앞두고 있고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영화관은 관객들에게 여러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이색 먹거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신지혜 씨네Q 운영기획팀 담당자는 "SNS 상에서 영화관 먹킷리스트가 등장하고 관객들의 인증샷은 대부분 음식 사진일 정도로 영화관 F&B(식음료)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며 "씨네Q는 관객의 니즈를 발 빠르게 파악해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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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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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2025.10.23 10:09:4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SDV(소프트웨어 중심 차량) 파트너십 확대를 위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SDVerse)'에 합류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에스디버스는 GM, 마그나, 위프로 등이 주도해 설립한 업계 최초의 차량용 소프트웨어 오픈마켓 플랫폼입니다. 완성차 업체(OEM)와 부품사, 소프트웨어 개발사들이 모두 참여하고 있어 자동차 업계 전반에서 소프트웨어 혁신을 가속화하는 허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구매자는 에스디버스에서 품질기준 적용 여부 등을 확인하고 맞는 소프트웨어만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솔루션의 판매 담당자와 손쉽게 연락도 가능합니다. 판매자의 경우 글로벌 탑티어 완성차 업체와 부품사들을 잠재적인 고객으로 둘 수 있고 실제로 구매 의사가 있는 고객들만 집중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 효율적입니다. LG전자는 이번 에스디버스 합류를 통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생태계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전장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LG전자의 전장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VS사업본부는 에스디버스에 SDV를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 'LG 알파웨어' 등 모빌리티 솔루션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또 LG전자는 에스디버스에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완성차 고객 및 협력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더욱 다양화되고 복잡해지는 차량용 소프트웨어의 통합·호환성 문제를 해결할 뿐 아니라 안정성 및 보안 향상, 운전자 경험 혁신 등 업계의 핵심 과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SDV 분야에서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ACP) 등 인포테인먼트 영역뿐 아니라 운전자의 안전을 지키는 인캐빈 센싱,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텔레매틱스 등 SDV 토탈 솔루션을 갖추는 중입니다. LG전자는 올해 4월 GM으로부터 '혁신적인 전장부품 솔루션 공급을 통해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와 연결성을 새롭게 정의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 크리에이티비티 팀'으로 선정됐습니다. 또 글로벌 자동차 미디어 '모터트렌드'가 SDV 분야의 혁신을 이끌어 온 기업에 수여하는 '2025 SDV 이노베이터 어워즈'도 수상했습니다. 지난 9월 독일 뮌헨에서 열린 국제 모터쇼 'IAA 모빌리티 2025'에서는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의 영상, 게임, 화상회의 등 콘텐츠 생태계 전략을 소개하며 차량을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닌 사용자 경험 중심의 '바퀴 달린 생활 공간'으로 만들겠다는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은 "LG전자는 다가오는 SDV 시대에 맞춰 검증된 차량용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와 파트너사의 혁신 속도를 높이고 업계 전반의 경쟁력 강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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