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sumer 생활경제

GS리테일, ‘캐릭터 스티커’ 마케팅…토끼해 달군다

URL복사

Tuesday, January 10, 2023, 10:01:18

몰랑이 미트볼피자 핫도그 등 출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GS리테일(대표 허연수)은 오는 11일부터 캐릭터 몰랑이를 내세운 제품을 GS25에서 선보인다고 10일 밝혔습니다. '몰랑이' 미트볼피자핫도그·통돈까스치즈버거는 지난 주 출시된 '벅스버니' 불고기핫도그·당근라페샌드위치에 이어 토끼해를 맞아 두 번째로 출시하는 먹거리입니다.

 

몰랑이 미트볼피자핫도그는 토마토 베이스의 피자소스를 미트볼 위에 토핑하고 치즈를 얹은 상품입니다. 몰랑이 통돈까스치즈버거는 통돈까스가 들어갔고 데미글라스 소스와 당근, 코올슬로 샐러드와 치즈, 피클 등이 가미됐습니다. 총 5종의 캐릭터 스티커가 랜덤으로 담겨 있습니다.

 

지난해 GS리테일은 '캐릭터 스티커' 마케팅을 활발히 진행했습니다. GS25에서 지난해 6월 출시한 메이플스토리 시리즈가 대표적입니다. 빵과 스낵, 젤리 등 시즌2 상품을 포함한 누적 판매량은 1250만개를 넘었습니다. 또 짱구 김은 지난해 GS25 김 상품 매출 1위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최근에는 젊은 고객 중심으로 '스낵킹' 트렌드가 부상하는 것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테이블에 앉아서 정식으로 먹는 식사가 아닌 간편하게 들고 다니면서 먹는 음식을 선호하는 추세에 맞춰 취식이 편한 핫도그를 전략적으로 상품화한다는 계획입니다. 

 

조현정 GS리테일 프레시밀팀 MD는 "최근 인기 캐릭터의 스티커가 제품의 맛과 인기를 가늠하는 척도로 작용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한 스낵킹 타입 상품과 함께 캐릭터 스티커 등으로 재미가 담긴 상품을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2025.09.09 09:21:4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 존 림)는 9일 공시를 통해 미국 소재 제약사와 12억9464만달러(약 1조8001억원) 규모의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은 창립 이래 두 번째 규모로 지난 1월 유럽 제약사와 맺은 약 2조원 규모 계약에 이은 초대형 수주 계약입니다. 계약 기간은 2029년 12월 31일까지이며 고객사 및 제품명은 비밀유지 조항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로써 올해 누적 수주 금액 5조2435억원을 기록하며 8개월 만에 전년도 수주 금액(5조4035억원)에 육박하는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창립 이래 누적 수주 총액도 200억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이 회사는 글로벌 경기 둔화, 관세 영향 등 바이오 업계 전반의 경영 불확실성이 날로 커지는 상황에서 올해만 미국,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전역에서 다수의 신규 계약을 확보하는 등 고객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증가하는 바이오의약품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생산능력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5공장은 1~4공장의 최적 사례를 집약한 18만L 규모 생산공장으로 지난 4월 본격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이를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총 78만4000L의 세계 최대 생산능력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품질 경쟁력 측면에서도 미국, 유럽, 일본 등 주요 글로벌 규제기관으로부터 올해 9월 기준 총 382건의 제조 승인을 획득했습니다. 승인 건수는 생산능력 확대에 따라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규제기관 실사 통과율도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 중입니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1월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3월 디캣 위크, 6월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 등에서 다양한 고객사들을 만났으며 7월 '인터펙스 위크 도쿄 2025'에도 참가해습니다. 이어 오는 10월 개최되는 바이오재팬 2025 및 CPHI 월드와이드 등에서도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