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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R114·중개사협, ‘매물 홍보 활성화’ 협력키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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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11, 2023, 11:01:09

중개사협 검증 매물, 부동산R114 사이트에 노출 확대 약속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부동산R114는 지난 10일 한국공인중개사협회와 '매물DB 제공을 통한 매물 홍보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부동산R114에 따르면, 협약은 공인중개사무소의 중개업무 경쟁력 강화를 위해 부동산R114 사이트에 ‘한방부동산거래정보망’의 매물 정보를 제공하고 상호 공동발전을 도모하고자 이뤄졌습니다.

 

한방부동산거래정보망은 주택과 오피스텔 등 각종 주거용 부동산 외에 토지, 분양권, 빌라, 상가, 건물 등 총 24가지 유형의 부동산 검색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허위매물 검증 시스템을 통해 매물 등록 시 소재지와 소유자 정보를 바탕으로 한 공적장부를 활용해 허위매물 자동 검증 서비스도 제공 중입니다.

 

협약을 통해 양측은 한방부동산거래정보망에 등록된 검증 매물을 부동산R114 홈페이지에 노출해 더 많은 소비자에게 정확한 매물 정보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부동산R114는 공인중개사의 중개업무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매물정보 노출 시 자체 생산된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 제공할 방침입니다.

 

김희방 부동산R114 대표는 "거래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공인중개사들에게 증대된 매물 홍보 효과를 제공하고 일반 소비자는 더 많은 매물 정보를 통해 검증된 매물 선택의 기회를 높이는데 의미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협력을 강화해 부동산 정보의 표준을 제공하는 기업으로서 데이터의 정확도와 신뢰도 향상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협회와의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통해 개업공인중개사산업의 선진화를 위한 환경 조성도 마련해 나가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종혁 한국공인중개사협회 회장은 "공인중개사산업 경쟁력 강화와 콘텐츠 제공에 동참해준 부동산R114에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며 "협회가 추구하는 가치에 공감하는 업계의 다양한 플레이어들과 함께 투명한 부동산시장 거래 질서 확립에 힘쓰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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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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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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