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대표 박윤기)는 오는 16일부터 위스키 브랜드 ‘스카치블루’의 제품 출고 가격을 평균 11.9% 인상한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인상 대상은 스카치블루 스페셜(17년산) 350mL, 450mL와 스카치블루 21년산 500mL 등 총 3개 품목입니다. 지난 2013년 2월(당시 평균 4.2% 인상) 이후 10년 만에 가격 인상입니다. 지난 2020년 2월에는 주세법 개정으로 약 8% 가격이 인하되기도 했습니다.
그동안 ZBB(Zero Based Budgeting) 프로젝트 추진을 통해 원가개선 및 비용 효율성 제고 등으로 가격 조정을 억제해 왔으나, 세계적인 위스키 수요 급증으로 위스키 원액 수입 단가가 상승해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는 게 롯데칠성음료 측 설명입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포장재 원재료비 상승 및 인건비, 물류비, 전기가스 요금인상 등 제반 경비도 상승했다"며 "지속적인 품질 향상과 비용 개선 활동을 통해 스카치블루를 구매하는 소비자 만족은 더욱 높이고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