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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기이브이 “글로벌 톱 2차전지 부품 기업으로 도약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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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16, 2023, 14:01:22

다음달 3일 코스닥 상장 예정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2차전지 부품 전문기업 삼기이브이가 다음달 상장을 앞두고 글로벌 최고 2차전지 부품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포트폴리오 다변화와 안정적인 미국 시장 진출을 바탕으로 오는 2025년 2950억원의 매출액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삼기이브이는 16일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상장 후 계획과 비전을 이같이 밝혔다.

 

지난 2020년 설립된 삼기이브이는 고진공 다이캐스팅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2차전지 안전성 강화 부품을 개발·생산하고 있는 업체다. 주요 제품인 엔드플레이트에 대해 국내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엔드플레이트는 2차전지 셀 하우징 양쪽 끝에 필수적으로 탑재되는 고경량 알루미늄 부품으로, 외부 충격으로부터 셀을 보호하고 내부 셀 팽창으로 인한 모듈 손상을 최소화해준다. 삼기이브이의 엔드플레이트 제품은 현재 LG에너지솔루션을 통해 폭스바겐, 아우디, 포르쉐, 마세라티, 포드 등 글로벌 완성차 기업에 공급되고 있다.

 

최근 전기차 시장이 본격적으로 성장하면서 삼기이브이는 지난 2021년 매출액 1169억원, 영업이익 74억원을 기록했다. 삼기이브이는 유럽과 미국 등 여러 글로벌 완성차 기업에 엔드플레이트를 공급하는 장기계약을 체결해 대규모 수주잔고를 확보한 상태로, 이를 통해 향후 다년간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지난해 8월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시행으로 2차전지 업체와 완성차 업체들의 북미 현지화 필요성이 높아진 가운데, 삼기이브이는 2차전지 부품 기업 중 가장 선제적으로 북미 시장 진출에 나서고 있다. 삼기이브이는 미국 앨라배마 주에 기존 국내 공장 2곳을 합친 규모보다 3배가량 더 넓은 부지를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삼기이브이는 고객사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고 미국 진출 효과를 극대화하는 한편, 높은 R&D 전문성을 기반으로 차세대 2차전지 부품을 신규 수주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삼기이브이는 오는 2025년 국내와 미국 법인을 합해 총 2950억원 가량의 매출을 달성한다는 방침이다..

 

김치환 삼기이브이 대표는 “삼기이브이는 업계 최고 수준의 생산기술과 R&D 전문성으로 2차전지 부품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으며, 가파른 실적 성장세를 시현하고 있다”며 “추가 고객사를 확보하고 2차전지 부품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는 것은 물론, IRA·USMCA 수혜를 활용해 글로벌 2차전지 부품 No.1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번 IPO를 통해 공모한 자금은 삼기이브이의 미국 생산공장 건설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라며 “이와 더불어 국내외 2차전지 셀·시스템 메이커, 글로벌 완성차 기업으로 고객사 다변화를 추진하고 신규 2차전지 부품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삼기이브이의 공모주식 수는 총 355만 2037주다. 공모 예정가는 1만 3800원~1만 6500원으로 책정됐으며, 총 공모 예정 금액은 최대 586억원이다. 내일부터 양일간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청약을 진행한다. 코스닥 상장 예정일은 다음달 3일이며 주관사는 대신증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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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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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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