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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만에 마스크 해제, 화장품업계 매출 폭증에 ‘화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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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02, 2023, 16:02:26

실내 마스크 해제로 화장품 매출 증가세 확연
화장품 업계 본격 엔데믹 마케팅 실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면서 화장품업계가 모처럼 웃고 있습니다. 3년간 마스크를 쓴 탓에 아직은 조심스러운 분위기지만 최근 기초 라인부터 색조 화장품까지 뷰티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2일 화장품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홈쇼핑 GS샵에서는 지난 1월 25일부터 31일까지 일주일간 색조 메이크업 화장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특히 립스틱, 립 틴트, 립 라이너 등 립메이크업 상품 매출은 전년보다 604% 늘었습니다.

 

GS샵 TV홈쇼핑은 뷰티 특수에 맞춰 오는 4일부터 10일까지 뷰티 특집 방송을 실시합니다. 오는 6일에 배우 김희선 씨가 모델인 피부미용 기기 ‘메디큐브’는 오전 9시 20분과 오후 11시 55분 두 차례 편성했습니다. 1초에 180만회 피부 세포에 자극을 주는 ‘메디큐브 부스터 힐러’ 상품 등을 판매합니다. 

 

같은 날 오후 8시 45분에는 주름 관리 상품 ‘가히 멀티밤’을 방송합니다. 스테디셀러 ‘에이지투웨니스’는 7일 오후 7시 35분 방송됩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전 구매 고객에게 미스트를 증정하고 신한카드 5%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널도 노마스크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널이 수입·판매하는 명품 메이크업 브랜드 아워글래스의 지난 1월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108% 증가했습니다.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일부터 이달 1일까지 5일간 매출은 149% 신장했습니다.

 

 

이 기간 아워글래스의 하이라이터와 블러쉬, 립밤 등 6개 색조 제품이 브랜드 판매 순위 10위 안에 새롭게 진입했습니다. 지난 3년 간 상위권을 차지하던 제품은 아이라이너·아이섀도우 등 눈화장 제품과 기초화장품이 대부분이었으나, 피부 화장을 위한 베이스 메이크업과 립 제품 구입이 늘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스킨케어 브랜드 연작 또한 1월 한달 매출이 71.6% 증가하며 마스크 해제 수혜 브랜드로 떠올랐습니다. 이 기간 가장 많이 판매된 ‘스킨 퍼펙팅 프로텍티브 베이스프렙’은 화장의 밀착력을 높여주는 수분 베이스 제품으로 1년 전보다 판매량이 617% 급증했습니다. 


노마스크 시행을 앞두고 백화점을 찾는 발길도 눈에 띄게 늘었습니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달 23일부터 26일까지 색조화장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방문객을 대상으로 메이크업 서비스 및 메이크업 쇼를 선보이며 고객의 테스터 이용 빈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롯데온에서도 지난달 20일부터 29일까지 열흘 간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 매출이 80% 신장했습니다. 이외에도 신세계백화점은 23일부터 29일까지 화장품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14% 늘었고, 현대백화점의 경우 24일부터 29일까지 색조화장품 매출이 1년 전 대비 47.7% 증가했습니다.


화장품업계 관계자는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로 색조 화장품 매출이 급증하고 있고 그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주목받지 못했던 물광·광채·촉촉한 피부 표현과 관련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관련 수요를 잡기 위해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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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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