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3년만에 마스크 해제, 화장품업계 매출 폭증에 ‘화색’

URL복사

Thursday, February 02, 2023, 16:02:26

실내 마스크 해제로 화장품 매출 증가세 확연
화장품 업계 본격 엔데믹 마케팅 실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면서 화장품업계가 모처럼 웃고 있습니다. 3년간 마스크를 쓴 탓에 아직은 조심스러운 분위기지만 최근 기초 라인부터 색조 화장품까지 뷰티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2일 화장품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홈쇼핑 GS샵에서는 지난 1월 25일부터 31일까지 일주일간 색조 메이크업 화장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특히 립스틱, 립 틴트, 립 라이너 등 립메이크업 상품 매출은 전년보다 604% 늘었습니다.

 

GS샵 TV홈쇼핑은 뷰티 특수에 맞춰 오는 4일부터 10일까지 뷰티 특집 방송을 실시합니다. 오는 6일에 배우 김희선 씨가 모델인 피부미용 기기 ‘메디큐브’는 오전 9시 20분과 오후 11시 55분 두 차례 편성했습니다. 1초에 180만회 피부 세포에 자극을 주는 ‘메디큐브 부스터 힐러’ 상품 등을 판매합니다. 

 

같은 날 오후 8시 45분에는 주름 관리 상품 ‘가히 멀티밤’을 방송합니다. 스테디셀러 ‘에이지투웨니스’는 7일 오후 7시 35분 방송됩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전 구매 고객에게 미스트를 증정하고 신한카드 5%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널도 노마스크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널이 수입·판매하는 명품 메이크업 브랜드 아워글래스의 지난 1월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108% 증가했습니다.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일부터 이달 1일까지 5일간 매출은 149% 신장했습니다.

 

 

이 기간 아워글래스의 하이라이터와 블러쉬, 립밤 등 6개 색조 제품이 브랜드 판매 순위 10위 안에 새롭게 진입했습니다. 지난 3년 간 상위권을 차지하던 제품은 아이라이너·아이섀도우 등 눈화장 제품과 기초화장품이 대부분이었으나, 피부 화장을 위한 베이스 메이크업과 립 제품 구입이 늘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스킨케어 브랜드 연작 또한 1월 한달 매출이 71.6% 증가하며 마스크 해제 수혜 브랜드로 떠올랐습니다. 이 기간 가장 많이 판매된 ‘스킨 퍼펙팅 프로텍티브 베이스프렙’은 화장의 밀착력을 높여주는 수분 베이스 제품으로 1년 전보다 판매량이 617% 급증했습니다. 


노마스크 시행을 앞두고 백화점을 찾는 발길도 눈에 띄게 늘었습니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달 23일부터 26일까지 색조화장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방문객을 대상으로 메이크업 서비스 및 메이크업 쇼를 선보이며 고객의 테스터 이용 빈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롯데온에서도 지난달 20일부터 29일까지 열흘 간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 매출이 80% 신장했습니다. 이외에도 신세계백화점은 23일부터 29일까지 화장품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14% 늘었고, 현대백화점의 경우 24일부터 29일까지 색조화장품 매출이 1년 전 대비 47.7% 증가했습니다.


화장품업계 관계자는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로 색조 화장품 매출이 급증하고 있고 그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주목받지 못했던 물광·광채·촉촉한 피부 표현과 관련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관련 수요를 잡기 위해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