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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만에 마스크 해제, 화장품업계 매출 폭증에 ‘화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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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02, 2023, 16:02:26

실내 마스크 해제로 화장품 매출 증가세 확연
화장품 업계 본격 엔데믹 마케팅 실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면서 화장품업계가 모처럼 웃고 있습니다. 3년간 마스크를 쓴 탓에 아직은 조심스러운 분위기지만 최근 기초 라인부터 색조 화장품까지 뷰티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2일 화장품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홈쇼핑 GS샵에서는 지난 1월 25일부터 31일까지 일주일간 색조 메이크업 화장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특히 립스틱, 립 틴트, 립 라이너 등 립메이크업 상품 매출은 전년보다 604% 늘었습니다.

 

GS샵 TV홈쇼핑은 뷰티 특수에 맞춰 오는 4일부터 10일까지 뷰티 특집 방송을 실시합니다. 오는 6일에 배우 김희선 씨가 모델인 피부미용 기기 ‘메디큐브’는 오전 9시 20분과 오후 11시 55분 두 차례 편성했습니다. 1초에 180만회 피부 세포에 자극을 주는 ‘메디큐브 부스터 힐러’ 상품 등을 판매합니다. 

 

같은 날 오후 8시 45분에는 주름 관리 상품 ‘가히 멀티밤’을 방송합니다. 스테디셀러 ‘에이지투웨니스’는 7일 오후 7시 35분 방송됩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전 구매 고객에게 미스트를 증정하고 신한카드 5%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널도 노마스크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널이 수입·판매하는 명품 메이크업 브랜드 아워글래스의 지난 1월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108% 증가했습니다.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일부터 이달 1일까지 5일간 매출은 149% 신장했습니다.

 

 

이 기간 아워글래스의 하이라이터와 블러쉬, 립밤 등 6개 색조 제품이 브랜드 판매 순위 10위 안에 새롭게 진입했습니다. 지난 3년 간 상위권을 차지하던 제품은 아이라이너·아이섀도우 등 눈화장 제품과 기초화장품이 대부분이었으나, 피부 화장을 위한 베이스 메이크업과 립 제품 구입이 늘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스킨케어 브랜드 연작 또한 1월 한달 매출이 71.6% 증가하며 마스크 해제 수혜 브랜드로 떠올랐습니다. 이 기간 가장 많이 판매된 ‘스킨 퍼펙팅 프로텍티브 베이스프렙’은 화장의 밀착력을 높여주는 수분 베이스 제품으로 1년 전보다 판매량이 617% 급증했습니다. 


노마스크 시행을 앞두고 백화점을 찾는 발길도 눈에 띄게 늘었습니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달 23일부터 26일까지 색조화장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방문객을 대상으로 메이크업 서비스 및 메이크업 쇼를 선보이며 고객의 테스터 이용 빈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롯데온에서도 지난달 20일부터 29일까지 열흘 간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 매출이 80% 신장했습니다. 이외에도 신세계백화점은 23일부터 29일까지 화장품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14% 늘었고, 현대백화점의 경우 24일부터 29일까지 색조화장품 매출이 1년 전 대비 47.7% 증가했습니다.


화장품업계 관계자는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로 색조 화장품 매출이 급증하고 있고 그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주목받지 못했던 물광·광채·촉촉한 피부 표현과 관련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관련 수요를 잡기 위해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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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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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2025.10.28 14:18: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약품이 항암 바이오신약 ‘롤론티스’를 비롯한 혁신 신약과 제제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한미사이언스 핵심 계열사인 한미약품은 28일부터 30일까지(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의약품 전시회 ‘CPHI Worldwide 2025’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CPHI는 166개국 2400여 개 제약바이오 기업이 참가하는 글로벌 전시회로, 올해는 약 6만2000명의 업계 관계자가 모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미약품은 이번 행사에서 단독 부스를 열고 로수젯, 아모잘탄, 에소메졸 등 자체 개발 블록버스터 제품과 제제 기술력을 선보입니다. 또 비만대사, 항암, 희귀질환 등 30여 개의 혁신 신약 파이프라인을 공개하며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협력 강화를 추진합니다. 특히 한국 33번째 신약이자 국내 제약사 최초로 항암 바이오신약 FDA 승인을 받은 ‘롤론티스’는 한미의 글로벌 경쟁력을 상징하는 대표 제품으로, 미국 시장에서 ‘롤베돈’이라는 이름으로 매 분기 2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하며 누적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이 제품의 원액을 생산하는 평택 바이오플랜트 역시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평택 바이오플랜트는 미국 FDA의 cGMP 인증을 획득한 최첨단 설비(최대 2만5000리터 규모 배양기)를 갖추고 있으며, 미생물 배양 기반 생산 기술로 경쟁사와 차별화된 CDMO(위탁개발생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미약품은 세포주 개발부터 임상용 의약품 생산, 밸리데이션, 원료 및 완제 생산, 품질 시험, 허가자료 작성까지 가능한 ‘엔드 투 엔드(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연구개발 역량도 강조했습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한미만의 혁신 제품과 R&D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평택 바이오플랜트의 CDMO 경쟁력을 적극 홍보할 것”이라며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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