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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필립모리스, ‘일루마 패밀리’로 전자담배 선두 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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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08, 2023, 16:02:43

아이코스 일루마 신제품 '일루마 원'
일루마·프라임·원 '3종 패밀리' 구축
3파전 경쟁 심화 속 반등 기회 모색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한국필립모리스가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 신제품을 선보입니다. 지난해 아이코스 일루마와 프라임에 이은 세 번째 일루마 시리즈입니다. '일루마 3종 패밀리'를 구축한 한국필립모리스는 일루마에 대한 소비자 반응을 토대로 국내 비연소 제품 시장에서 선두로 올라선다는 계획입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8일 서울시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신제품 '아이코스 일루마 원'을 오는 16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장에는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신제품을 소개하고 이전 기기 및 경쟁사와의 차이점 등을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이코스 일루마 원은 68.5g으로 한 손 크기의 일체형 디자인이 적용됐습니다. 다른 아이코스 일루마 제품과 동일하게 전용 담배 제품인 테리아 스마트코어 스틱을 사용하며, 내부에서 가열하는 스마트코어 인덕션 시스템을 적용해 블레이드가 없고 클리닝이 필요 없습니다. 

 

색상은 총 5가지로 완전 충전 시 최대 20회 연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6만원대로 기존 아이코스 일루마 제품 대비 30%가량 저렴합니다. 실리콘 슬리브 등 전용 액세서리를 통해 다양하게 커스터마이징(맞춤 제작)이 가능합니다. 16일부터 전국 아이코스 직영 매장 및 공식 판매처, 편의점에서 판매됩니다.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 출시는 이번에 세 번째입니다. 앞서 지난해 10월 3년 만의 아이코스 신제품으로 일루마와 일루마 프라임을 내놓은 바 있습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아이코스 시리즈 국내 출시 3개월간의 판매 현황에 대한 설명과 함께 시장 점유율 확대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백영재 대표는 "내부 규정으로 구체적인 수치는 공유하지 못하지만 일루마 시리즈가 초기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건 사실"이라며 "일루마 원 출시로 일루마 플랫폼 패밀리가 완성된 셈이며 긍정적 반응이 계속 된다면 비연소 제품에서 리딩 포지션을 가져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다양한 모니터링을 통해 소비자로부터 세 가지 긍정적 요소를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블레이드를 없애고 스마트코어 인덕션 기술을 적용해 청소할 필요를 없앤 것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소장 가치를 높인 것,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된 맛을 구현하고 있다는 것을 그 근거로 제시했습니다.

 

백 대표는 "일본의 경우 일루마 시리즈 세 가지 제품이 다 출시돼 있는데 특히 일루마 원 판매량이 많다"며 "가격이 저렴하고 디자인도 손색이 없으면서 20대 연속 사용 가능한 점, 청소할 필요 없이 휴대가 편리한 점 등으로 인해 현재 가장 많은 소비자에게 소비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지난해 아이코스 일루마를 선보일 때와 마찬가지로 '더 나은 대안'을 반복해서 강조했습니다. 태우지 않고 가열함으로써 일반 담배 대비 유해물질 배출이 평균 약 95% 감소한다는 주장입니다. 현장에서는 일반 담배와 전자담배의 배출 물질 차이 및 작동 방식을 비교해 보여줬습니다.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은 현재 한국필립모리스와 KT&G, BAT로스만스의 3파전 양상이 뚜렷합니다. 신제품 출시 경쟁도 치열합니다. 지난해 10월 한국필립모리스가 일루마를 출시하자 11월 KT&G도 릴 에이블을 꺼냈고, BAT로스만스도 이달 글로 프로 슬림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필립모리스(43%)는 지난해 1분기 KT&G(45%)에게 궐련형 전자담배 점유율을 역전당하며 체면을 구긴 상황입니다. 아이코스 시리즈로 반등의 기회를 모색합니다. 아이코스가 출시된 서울 일부 지역에서는 한국필립모리스 전용스틱 '히츠, 테리아' 점유율이 KT&G를 앞섰다는 게 회사 측 설명입니다.

 

백 대표는 "얼마 전 KT&G와 15년 장기 파트너십 발표를 한 것처럼 국내에서는 건강한 경쟁을 지속해야 하는 상황이고 '담배연기 없는 미래' 비전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며 "규제 관련 부분에서는 정부 기관이나 과학자, 보건 단체들과 과학에 근거한 정보를 공유하며 목소리를 맞춰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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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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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2025.05.16 11:46:13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삼양식품이 올해 1분기 해외시장에서 큰폭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를 크게 웃도는 성적표를 공개했습니다. 증권사들은 삼양식품이 이미 황제주에 등극했음에도 잇따라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오는 하반기 본격 가동에 들어가는 밀양공장 생산량과 수출량을 감안하면 밸류에이션 부담이 우려되기 보다는 주가 추가상승 가능성이 크다는 이유에서입니다. 여기에 해외수출 모멘텀이 이제 막 부각되기 시작했다며 향후 높은 성장성이 기대된다는 평가입니다. 삼양식품은 지난 15일 1분기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37%, 67% 증가한 5290억원, 1340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분기 기준 사상최대 실적으로 삼양식품 핵심 지적재산권(IP)인 불닭볶음면 브랜드를 앞세운 해외시장 공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세부적으로 해외매출은 4240억원으로 47% 증가한 가운데 미국과 중국 매출이 각각 81%, 35% 확대된 1353억원, 1259억원을 기록했고 유럽에서도 246억원 매출을 올렸습니다. 이와 관련해 장지혜 DS투자증권 연구원은 "평균판매단가(ASP)가 높은 해외를 중심으로 매출이 성장했고 긍정적인 환율 효과가 더해져 외형성장 및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졌다"고 분석했습니다. 2분기에도 실적 성장세는 이어진다는 전망입니다. 한화투자증권은 삼양식품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각각 38%, 63% 증가한 5861억원, 1458억원으로 제시하며 사상최대 실적 경신 행진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한유정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일시적인 선적 지연으로 1분기 반영 예정이었던 미국수출 매출 일부가 2분기에 이연 반영될 것으로 추정된다"며 "뿐만 아니라 생산효율 개선 및 라인별 조정으로 생산량도 증가 추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특히 7월부터 밀양2공장이 본격 가동에 들어가면서 해외 일부지역에서 빚어지고 있는 불닭볶음면 품귀 현상이 완화, 실적성장에 기여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강은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미국 일부 채널과 유럽은 물량부족으로 1분기 매출 증가가 제한적이었다"며 "올해 상반기 이후 밀양 2공장 가동이 시작된다면 불닭볶음면 수출물량은 더욱 빠르게 증가해 높은 수익성이 유지될 것"이라고 진단했습니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불닭볶음면의 글로벌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이탈리아와 프랑스 메인스트림(주류) 채널 진출이 활발해지고 중국시장에서도 삼양식품 제품에 대한 관심이 환기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라며 "이번 상반기 주력 경쟁사들이 미국과 한국에서 가격인상을 단행해 중기적으로 매출성장과 수익성 확보 여력도 추가 확대될 여지가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와 같은 긍정적인 전망 속에 증권사들은 삼양식품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가장 높이 책정한 증권사는 한화투자증권으로 기존 120만원에서 170만원으로 42% 올렸고 키움증권이 120만원에서 140만원으로 조정하며 추가 상승 여력이 크다고 봤습니다. 이와함께 한국투자증권이 110만원→130만원, NH투자증권 113만원→130만원, KB증권 105만원→125만원 등으로 주가 눈높이를 높인 가운데 대부분의 증권사들이 상향조정에 나섰습니다. 류은애 KB증권 연구원은 "오는 6월 밀양2공장 준공으로 공급 확대가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3분기부터 미국 등 전략국가 중심으로 공급을 확대하면서 외형성장과 이익률 상승 모두 확인이 가능할 전망"이라며 "수요가 여전히 견조한 상황에서 미국 메인스트림 중심으로 유의미한 판매량 증가가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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