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포스코건설은 오는 10일 인천 미추홀구 주안10구역을 재개발해 공급하는 '더샵 아르테'의 모델하우스 개관을 시작으로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더샵 아르테'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0개동, 총 1146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되며, 일반분양 물량으로는 전용 39~84㎡ 770가구가 공급됩니다.
단지는 교통 인프라가 다양한 것이 장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인천지하철 2호선 석바위시장역이 단지 인근에 자리하고 있으며, 주요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어 인천 주요지역을 비롯한 서울, 수도권으로의 접근이 용이합니다. 추후에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 역도 인접한 곳에 들어설 예정에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행정기관, 대형마트, 백화점, 터미널, 문화시설 등 주요 생활 인프라도 가까운 곳에 자리하고 있으며, 석바위공원과 인천중앙공원을 포함해 6개 공원도 주변에 위치해 이용이 편리합니다. 초중고 및 도서관 등 교육시설도 단지 바로 옆에 있어 입주민 자녀들의 통학이 원활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단지의 경우 외관 커튼월룩 및 스틸 소재 문주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하는 데 초점을 맞췄으며, 전기차 충전시스템 및 조명, 냉난방 등을 외부에서 컨트롤할 수 있는 아이큐텍, 승강기 내부 UV-C LED 살균 조명 등을 통해 주거 편의도 끌어올릴 예정입니다.
조경은 리뉴얼된 더샵 조경 컨셉을 적용해 미라지포레, 네이쳐 테라스, 물놀이터, 팜가든 등이 마련되며, 단지 내외부를 둘러 1km가 넘는 순환산책로도 조성됩니다. 타입별로는 현관창고, 팬트리,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을 마련하고 전 세대에 지하층 세대창고도 제공할 계획입니다.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스포츠존, 독서실, 북카페, 스마트워크라운지를 비롯해 키즈플레이룸, 라운지카페와 같은 놀이 및 휴식공간, 게스트하우스 등을 겸비한 커뮤니티시설도 마련됩니다. 주차장 웰컴라이팅,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등 효율적 에너지 설비와 단지 출입부터 주차장, 세대 출입까지 3중으로 지켜주는 ‘3선 보안 시스템’도 적용됩니다.
청약 일정은 오는 1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 1순위 청약, 15일 2순위 청약 접수 순으로 진행됩니다. 당첨자는 오는 21일 발표하며, 정당 계약은 3월 6일에서 8일까지 3일간 진행됩니다.
분양 관계자는 "인프라가 우수한 인천 원도심에서 선보이는 더샵 브랜드 대단지인 만큼 10여 년간 송도에서 쌓아온 브랜드 가치를 더샵만의 차별화된 설계로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