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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건설, 파주 운정3 ‘운정자이 시그니처’ 내달 분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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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22, 2023, 16:02:35

지상 28층·13개동·전용 74~134㎡·총 988가구 조성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GS건설[006360]은 경기 파주 운정신도시 3지구 A19블록에 공급하는 '운정자이 시그니처'를 내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습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8층, 13개동, 전용면적 74~134㎡, 총 988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전용 타입 별 가구 수는 ▲74㎡A 102가구 ▲74㎡B 126가구 ▲84㎡A 40가구 ▲84㎡B 135가구 ▲84㎡C 79가구 ▲84㎡D 6가구 ▲84㎡T 2가구 ▲96㎡A 150가구 ▲96㎡B 221가구 ▲96㎡C 77가구 ▲99㎡A 42가구 ▲99㎡B 3가구 ▲134㎡A 3가구 ▲134㎡B 1가구 ▲134㎡C 1가구입니다.

 

GS건설에 따르면, 단지는 교통 및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진 것이 이점입니다. 단지 인근으로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인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A노선 운정역이 자리할 예정이며, 서울문산고속도로, 자유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2025년 개통 예정) 등 도로망도 다양하게 구축돼 서울 및 수도권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대형마트와 멀티플렉스, 도서관 등 생활문화 인프라도 단지와 가깝게 이용할 수 있으며, 공원 등 녹지환경도 다양하게 갖춰져 있습니다. 운정역 주변 역세권 특별계획구역을 통해 계획된 상업-업무-공원-문화시설 등이 들어설 경우 주거 편의성이 더 좋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단지는 주거 쾌적성을 높이고자 곳곳에 차별화된 혁신설계를 적용했습니다. 조경면적을 전체 부지의 절반에 가까운 약 45%로 확대했으며, 자이 만의 시그니처 조경공간인 '엘리시안가든', 아이들을 위한 테마형 어린이놀이터 '자이펀그라운드' 등을 비롯해 '운정마당', '운정작은숲' 등 다양한 조경 시설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가구 내부는 다양한 평면 설계가 도입되며,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하고자 일부 세대에는 알파룸, 팬트리 등을 적용하고 지하공간에는 세대별 창고도 제공됩니다. 가구 당 주차 대수는 약 1.5대를 확보했습니다.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돕고자 커뮤니티 시설인 '클럽 자이안'도 조성됩니다. 스크린골프 시설을 갖춘 골프연습장을 비롯해 피트니스, GX룸, 다목적체육관, 냉·온탕과 건식사우나가 포함된 남·여 사우나 등이 마련됩니다. 이 밖에도 스카이라운지, 게스트하우스, 숲속도서관 등 특화 커뮤니티와 함께 어린이집, 돌봄센터 등도 도입됩니다.

 

GS건설 분양 관계자는 "운정자이 시그니처는 설계공모 당선 아파트로 친환경 단지 조경, 다양한 평면 설계, 특화된 외관 등 차별화된 상품을 준비하고 있다"며 "향후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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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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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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