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11번가(대표 하형일·안정은)는 산지 생산자의 신선식품을 직배송해주는 ‘신선밥상’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신선밥상은 생산자와 파트너십을 맺고 식재료를 산지프레시센터(LFFC)에서 배송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유통 과정을 단축시켜 제품의 신선도를 높였습니다. 상품별로 주문 마감시간 이전 주문 상품은 당일 발송해 다음날 받을 수 있으며 주문 후 수확해 원하는 일자에 지정일 발송 가능합니다.
신선밥상 베타 서비스는 현재 ‘일류농사꾼’, ‘오케이목장’, ‘훈훈수산’ 등 전국 산지에 프레시센터를 보유한 20여개 파트너사와 협업해 약 600개 상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11번가는 산지 생산자와 상품 라인업을 늘려 판매 상품을 연내 1700여개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메인 상품들은 제철 활 멍게의 손질영상처럼 ‘숏폼’ 동영상으로 소개됩니다. 11번가는 신선밥상 서비스를 산지 먹거리 전문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입니다. 3월 3일 ‘삼겹살 데이’를 겨냥해 신선밥상 자체 정육 브랜드 ‘끼니’를 론칭하는 등 공동기획 상품 개발에도 속도를 냅니다.
이현주 11번가 셀렉션 담당은 "11번가는 지난 10여년간 산지 생산자와의 협업을 이어오며 신선식품 라인업을 확보해 세분화된 큐레이션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닦아왔다"며 "새롭게 선보이는 신선밥상 서비스에는 최신 트렌드를 담는 것에 주력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