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대표 김슬아)는 뷰티컬리의 메이크업 카테고리 매출이 올 들어 약 4배 증가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뷰티컬리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이달 10일까지의 메이크업 카테고리를 분석한 결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94% 증가했습니다. 구매 고객 수도 2.4배(145%) 늘었습니다. 컬리는 실내 마스크 해제와 포근해진 날씨, 최근 뷰티 브랜드 확장세 등으로 색조 제품군이 판매 호조를 보였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명품 뷰티 메이크업 라인 매출은 같은 기간 11배(1018%) 증가했습니다.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아워글래스’ 글로시 밤과 립 오일 제품이 오픈 기념으로 준비한 증정품이 이틀 만에 소진됐습니다. 베이스 메이크업과 아이 메이크업 군은 매출 기준 각각 5배(377%)와 3.3배(228%) 증가했습니다.
천경원 뷰티컬리 총괄 리더는 "헤라, 맥, 에스티 로더 등 기존 명품 뷰티 브랜드뿐 아니라 최근 입점한 바비 브라운, 로라 메르시에까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올해도 다양한 메이크업 뷰티 브랜드들의 신규 입점을 통해 고객분들에게 더 많은 뷰티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뷰티컬리는 오는 16일까지 개최하는 월간 최대 행사 ‘3월 뷰티컬리 페스타’를 통해 2800여가지 뷰티 제품들을 최대 70% 할인 판매합니다. 또 패션 뷰티 매거진 ‘보그 코리아’와 함께 매월 새로운 뷰티 트렌드를 선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