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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서울모빌리티쇼] ‘새 출발’ KG모빌리티 “전략모델 3종, 2025년까지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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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30, 2023, 15:03:17

2023 서울모빌리티쇼 프레스데이서 첫 출발 알려
곽재선 회장 "굴곡 떨치고 토탈 모빌리티 기업 도약할 것"
토레스 전기 모델 EVX 공개..출시는 하반기 예정
KR10 등 미래 전략 모델도 선봬.."2025년 내 모두 출시"

 

(고양)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KG모빌리티(구 쌍용자동차)가 2023 서울모빌리티쇼를 통해 본격적인 새 출발의 첫 테이프를 끊었습니다. 이날 처음 선보인 미래 전략 모델 콘셉트 3종은 2025년까지 순차 출시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KG모빌리티는 30일 오전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2023 서울모빌리티쇼' 프레스데이에서 미디어 브리핑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KG모빌리티는 새로운 사명 선포와 더불어 올해 출시하는 토레스 EVX 및 TX 모델을 공개하고, 미래 전략 모델 콘셉트도 선보였습니다.

 

인사말에 나선 곽재선 KG모빌리티 회장은 회사 이름을 변경한 이유에 대해 설명하고 장기적인 회사의 방향성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곽 회장은 "과거 험난한 굴곡을 떨쳐내고 새롭게 시작해 보겠다는 뜻으로 쌍용자동차에서 KG모빌리티로 이름을 변경했다"며 "그동안 쌍용차를 아껴주시던 많은 고객과 새로운 기대를 하는 많은 고객분들의 영혼을 담아 모빌리티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새로운 모빌리티 기업으로서 세상 속의 가치를 만들어내고 모든 사람들이 박수치고 기대하는 새 회사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대한민국에 우뚝 서서 KG모빌리티의 존재 이유를 알리는 새로운 회사로 만들 것을 여러분들께 약속드린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KG모빌리티는 지난해 효자 상품으로 등극한 중형 SUV '토레스'의 전기차 모델인 'EVX'와 스페셜 모델인 'TX' 등 2종을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토레스 EVX’는 KG모빌리티로 사명을 변경한 후 첫 번째 전동화 모델로 론칭하는 상품입니다. KG모빌리티의 디자인 철학인 ‘파워드 바이 터프니스’를 바탕으로 미래지향적 스타일과 오프로드 콘셉트를 결합한 중형급 정통 전기 SUV로 선보였습니다.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거리는 약 500km(WLTP 기준)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국내 기준으로는 420km 이상 주행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와 함께 힘있는 정통 SUV 스타일과 더불어 KG모빌리티가 만들어 갈 미래 전기차의 아이덴티티를 가미했으며, '슬림&와이드' 인테리어, 12.3인치 파노라마형 듀얼 디스플레이 등을 통해 운전자 및 탑승자의 편의성도 극대화 했습니다. 넓은 공간 활용성과 함께 지상고도 높여 오프로드 성능도 크게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토레스 TX는 토레스 T7 모델을 베이스로 한 스페셜 모델입니다. 20인치 단조 휠 및 각진 형태의 휠 아치와 가니쉬 등 전용 파츠를 통해 보다 역동적인 정통 SUV 스타일을 구현한 상품으로 설계됐습니다.

 

토레스 EVX는 오는 하반기 출시할 예정이며, 토레스 TX는 공개와 함께 판매에 들어갔습니다. 판매 가격은 3524만원으로 책정돼 있습니다.

 

정용원 사장은 "토레스 EVX는 획기적인 배터리 안전성과 기대 이상의 주행성능, 파격적 가성비를 통해 내연기관 모델에 이어 전기차 시장에서 큰 센세이션을 일으킬 것"이라고 자신했습니다.

 

 

토레스 신상품 2종과 함께 선보인 미래 전략 모델 콘셉트로는 구형 코란도를 재해석해 내년 출시할 예정인 'KR10'과 픽업트럭 'O100', 대형 전기 SUV 'F100' 등 3종의 콘셉트가 공개됐습니다.

 

KR10은 90년대 후반 출시됐던 코란도 모델의 헤리티지를 이어받은 준중형 SUV 디자인으로 선보였으며, O100과 F100은 KG모빌리티가 지향할 대형 전동화 SUV 디자인 방향성을 강조했습니다.

 

정용원 KG모빌리티 사장은 "우리가 잘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고객분들이 우리에게 무엇을 기대하시는지 고민하고 치열하게 논의한 끝에 3종의 미래 전략 모델을 선보이게 됐다"며 "3년, 5년, 10년 후가 아닌 올해부터 2025년까지 미래 모델들을 순차적으로 출시하겠다. 앞으로 고객들을 실망시키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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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하반기 집값 ‘약보합’ 전망…지역별 가격 ‘다극화’ 추세 이어져

하반기 집값 ‘약보합’ 전망…지역별 가격 ‘다극화’ 추세 이어져

2024.05.06 02:46:09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올해 하반기 집값이 약보합세를 이어갈 것이라는 관측과 함께 지역별로 가격 편차가 나타나는 다극화 현상이 두드러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6일 NH투자증권의 ‘2024년 하반기 부동산 시장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하반기 시장판세에 대해 약보합을 전망했습니다. 전세가율 상승, 매매·전세간 갭 축소, 총선 결과에 따른 규제완화 기대감 감소 등으로 실수요 중심의 시장 분위기를 이어가며 가격에도 영향을 줄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특히, 지역별 선호도에 따라 시장이 분화되고 차별화가 심화되며 가격 다극화 판도가 발생할 것으로 관측했습니다. 동일수급권 내 주거 선호 입지 및 신구축 여부 등에 따라 다른 수급권이 형성되며 다극화가 나타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이에 서울 일부 지역은 매매가격이 소폭 상승하고 수도권 대부분은 보합, 지방은 전반적으로 약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와 함께 지난 4월 진행된 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의 결과 또한 실수요 중심 시장 분위기로 이어가게 될 요인으로 전망했습니다. 정부는 당초 재건축 패스트트랙, 실거주 의무 폐지, 공시가 현실화 폐지, 단기 등록임대 복원, 악성 미분양 대책. 지역 부동산 시장 활성화, 임대차2법 폐지 및 축소 등 부동산 규제를 파격적으로 완화하는 정책을 내놓았으며, 해당 정책을 시행하려 할 경우 국회 입법과정을 거쳐야 됩니다. 그러나 총선 결과 21대 국회와 마찬가지로 여소야대 흐름이 지속되며 규제완화 정책 시행에 있어 불확실성이 커지고 세금 및 규제완화에 대한 기대감 감소 등으로 실수요 중심의 판세가 지속될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아울러, 매매가격의 경우 상·하방 요인이 상존하며 유동성, 대출, 금리, 통화 등 금융 여건이 교통망 확충, 정비사업, 공급 측면보다 더 큰 가격 결정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전세시장의 경우 하반기 들어 완만하게 회복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전세대출금리가 하락세로 월 차임보다 전세대출이자의 부담이 낮아지고, 거시경제 불안 및 매물 적체 속에서 매수 심리가 위축되며 대기수요로 전환되는 점을 이유로 들었습니다. 1분기 부동산 시장의 경우 전국적으로 약세 흐름 속에서 지방과 수도권 간 격차가 나타났다고 진단했습니다. 임대차시장은 매매시장보다 빠른 속도로 회복세를 보이고 있으며, 거래량은 증가했으나 매도자와 매수자 간 적정 가격 눈높이가 크게 벌어졌다고 분석했습니다. 정보현 NH투자증권 Tax센터 부동산 수석연구원은 "현재는 다주택 취득세 중과 및 민간임대주택사업 인센티브가 없어 투자 수요가 시장 진입이 어렵다"며 "단 2022년 고금리 시장을 견디고 현재 남은 매도자는 하방 압력에 경직성이 강해 시장 급락 가능성 또한 낮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동일 수급권 내에서도 주거 선호 입지에 신축일수록 견조한 실수요를 바탕으로 강보합 흐름이 전개될 것으로 본다"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정유나 NH투자증권 부동산 책임연구원은 "상반기 규제 완화와 금리 인하 기대감이 줄어들며 시장이 전반적으로 약세장을 보이면서 입지가 좋거나 신축 단지 위주의 지역은 소폭 강세를 보이는 지역도 나타날 가능성이 크다"며 "기존주택 매물 적체 증가 및 지방 미분양 추이는 하락 요인으로 예의주시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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