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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서울모빌리티쇼] ‘새 출발’ KG모빌리티 “전략모델 3종, 2025년까지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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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30, 2023, 15:03:17

2023 서울모빌리티쇼 프레스데이서 첫 출발 알려
곽재선 회장 "굴곡 떨치고 토탈 모빌리티 기업 도약할 것"
토레스 전기 모델 EVX 공개..출시는 하반기 예정
KR10 등 미래 전략 모델도 선봬.."2025년 내 모두 출시"

 

(고양)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KG모빌리티(구 쌍용자동차)가 2023 서울모빌리티쇼를 통해 본격적인 새 출발의 첫 테이프를 끊었습니다. 이날 처음 선보인 미래 전략 모델 콘셉트 3종은 2025년까지 순차 출시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KG모빌리티는 30일 오전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2023 서울모빌리티쇼' 프레스데이에서 미디어 브리핑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KG모빌리티는 새로운 사명 선포와 더불어 올해 출시하는 토레스 EVX 및 TX 모델을 공개하고, 미래 전략 모델 콘셉트도 선보였습니다.

 

인사말에 나선 곽재선 KG모빌리티 회장은 회사 이름을 변경한 이유에 대해 설명하고 장기적인 회사의 방향성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곽 회장은 "과거 험난한 굴곡을 떨쳐내고 새롭게 시작해 보겠다는 뜻으로 쌍용자동차에서 KG모빌리티로 이름을 변경했다"며 "그동안 쌍용차를 아껴주시던 많은 고객과 새로운 기대를 하는 많은 고객분들의 영혼을 담아 모빌리티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새로운 모빌리티 기업으로서 세상 속의 가치를 만들어내고 모든 사람들이 박수치고 기대하는 새 회사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대한민국에 우뚝 서서 KG모빌리티의 존재 이유를 알리는 새로운 회사로 만들 것을 여러분들께 약속드린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KG모빌리티는 지난해 효자 상품으로 등극한 중형 SUV '토레스'의 전기차 모델인 'EVX'와 스페셜 모델인 'TX' 등 2종을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토레스 EVX’는 KG모빌리티로 사명을 변경한 후 첫 번째 전동화 모델로 론칭하는 상품입니다. KG모빌리티의 디자인 철학인 ‘파워드 바이 터프니스’를 바탕으로 미래지향적 스타일과 오프로드 콘셉트를 결합한 중형급 정통 전기 SUV로 선보였습니다.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거리는 약 500km(WLTP 기준)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국내 기준으로는 420km 이상 주행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와 함께 힘있는 정통 SUV 스타일과 더불어 KG모빌리티가 만들어 갈 미래 전기차의 아이덴티티를 가미했으며, '슬림&와이드' 인테리어, 12.3인치 파노라마형 듀얼 디스플레이 등을 통해 운전자 및 탑승자의 편의성도 극대화 했습니다. 넓은 공간 활용성과 함께 지상고도 높여 오프로드 성능도 크게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토레스 TX는 토레스 T7 모델을 베이스로 한 스페셜 모델입니다. 20인치 단조 휠 및 각진 형태의 휠 아치와 가니쉬 등 전용 파츠를 통해 보다 역동적인 정통 SUV 스타일을 구현한 상품으로 설계됐습니다.

 

토레스 EVX는 오는 하반기 출시할 예정이며, 토레스 TX는 공개와 함께 판매에 들어갔습니다. 판매 가격은 3524만원으로 책정돼 있습니다.

 

정용원 사장은 "토레스 EVX는 획기적인 배터리 안전성과 기대 이상의 주행성능, 파격적 가성비를 통해 내연기관 모델에 이어 전기차 시장에서 큰 센세이션을 일으킬 것"이라고 자신했습니다.

 

 

토레스 신상품 2종과 함께 선보인 미래 전략 모델 콘셉트로는 구형 코란도를 재해석해 내년 출시할 예정인 'KR10'과 픽업트럭 'O100', 대형 전기 SUV 'F100' 등 3종의 콘셉트가 공개됐습니다.

 

KR10은 90년대 후반 출시됐던 코란도 모델의 헤리티지를 이어받은 준중형 SUV 디자인으로 선보였으며, O100과 F100은 KG모빌리티가 지향할 대형 전동화 SUV 디자인 방향성을 강조했습니다.

 

정용원 KG모빌리티 사장은 "우리가 잘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고객분들이 우리에게 무엇을 기대하시는지 고민하고 치열하게 논의한 끝에 3종의 미래 전략 모델을 선보이게 됐다"며 "3년, 5년, 10년 후가 아닌 올해부터 2025년까지 미래 모델들을 순차적으로 출시하겠다. 앞으로 고객들을 실망시키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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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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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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