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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서울모빌리티쇼] 현대차, ‘쏘나타 디 엣지’ 공개…“스포츠카급 외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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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30, 2023, 15:03:56

8세대 쏘나타 풀체인지급 부분 변경 모델
스포츠 세단 느낌에 사양은 대형 세단급 제작
사전계약 4월 20일부터 진행..5개 엔진 라인업 운영
자체 로보틱스 기술도 공개..전기차 자동 충전 로봇 등

 

(고양)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005380]가 8세대 쏘나타의 풀체인지급 부분 변경 모델인 '쏘나타 디 엣지'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현대차는 30일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2023 서울모빌리티쇼' 프레스데이에서 ‘쏘나타 디 엣지’를 처음 선보였습니다.

 

쏘나타 디 엣지는 대형 세단에 준하는 편의사양 및 안전사양을 갖춘 중형 세단입니다. 쏘나타의 헤리티지를 이어 받음과 동시에 현대차의 디자인 정체성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감성을 더한 스포티함)’을 가미시켜 스포츠 세단 느낌이 나는 세련된 디자인을 구현한 것도 특징입니다.

 

디자인은 끊김없이 연결된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와 H라이트를 각각 외관 전면부, 후면부에 도입해 미래지향성을 강조했습니다. 측면부는 프런트 엔드와 후드가 매끈한 루프라인으로 이어지게 해 스포티한 이미지를 살렸습니다.

 

편의사양의 경우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기능을 비롯해 현대 카페이, 능동형 공기청정 시스템 등 다채롭게 적용했습니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 등 최첨단 지능형 안전기술도 대거 탑재해 운전자가 안전하고 편안하게 운행할수 있도록 했습니다.

 

 

쏘나타 디 엣지는 ▲가솔린 2.5 터보 ▲가솔린 1.6 터보 ▲가솔린 2.0 ▲가솔린 2.0 하이브리드 ▲LPG 2.0 등 총 5개의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됩니다. 고성능 모델인 'N'라인은 기존 ▲가솔린 2.5 터보와 함께 ▲가솔린 1.6 터보 ▲가솔린 2.0이 추가 운영됩니다. 사전계약은 오는 4월 20일부터 진행됩니다.

 

장재훈 현대차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세계 최초로 실차가 공개되는 쏘나타 디 엣지는 독보적인 상품성을 갖춘 차가 될 것"이라며 "현대차는 서울모빌리티쇼를 현재와 미래를 연결하는 공간이자 방향성을 확인하고 공유할 수 있는 자리로 구성했다"고 말했습니다.

 

 

쏘나타 디 엣지 론칭 행사와 함께 현대차는 미래 모빌리티 기술 중 하나로 꼽히는 로보틱스 기술도 공개했습니다. 이날 현대차는 로보틱스랩이 개발한 전기차 자동 충전 로봇, 배송 로봇의 시연을 통해 현대차 로보틱스의 미래 방향성을 제시했습니다.

 

현대차가 개발한 전기차 자동 충전 로봇은 기존 충전기보다 무거운 초고속 충전기를 사람 대신 들어 차량 충전구에 체결해주고, 충전이 완료되면 충전기를 제자리에 돌려놓는 외팔형 로봇입니다.

 

배송 로봇은 4개의 PnD(플러그 앤 드라이브) 모듈이 장착돼 모든 방향으로 이동이 자유롭고 라이다와 카메라 센서 기반의 자율이동기술과 함께 최적의 경로를 산출해 배송 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개발된 로봇입니다.

 

현동진 현대차 로보틱스랩장은 "로보틱스는 각 분야의 첨단기술이 집약된 신사업 분야로 미래에서 만날 수 있을 것 같은 모습이지만, 이미 많은 일상 속에서 접할 수 있다"며 "올해 배송 로봇과 전기차 충전 로봇 외에 웨어러블 로봇 및 서비스로봇의 실증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며, 고객의 삶에 로봇이 필수적이고 보편적인 존재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술을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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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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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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