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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첫 플래그십 스토어 ‘케이행성 1호점’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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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03, 2023, 12:04:46

디자인과 굿즈 등 CU프렌즈 세계관 반영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는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광장에 첫 플래그십 스토어 ‘케이행성 1호점’을 오픈한다고 3일 밝혔습니다. 지난 2012년 1호 점포로 문을 연 CU올림픽광장점을 첫 플래그십 스토어로 선정하고 CU프렌즈의 스토리텔링과 함께 PB(자체 브랜드) 상품을 선보입니다.

 

플래그십 스토어는 케이행성에서 날아온 CU프렌즈의 케이루가 가상의 공간을 만든다는 스토리에 기반했습니다. 점포 중앙에 원형으로 계산대와 즉석조리 공간을 배치해 케이루의 콘트롤 타워를 형상화했고 이를 중심으로 점포의 3면을 진열 공간으로 구성해 상품 적재 공간을 확대했습니다.

 

점포 내 LED 대형 스크린 등을 통해 CU프렌즈 영상과 함께 스테디셀러 상품, 씨유튜브 채널, 아이씨유(ICU) 미아 찾기 등 CU의 콘텐츠를 전달합니다. CU프렌즈 피규어도 처음 선보입니다. 점포에 비치된 QR코드를 찍어 포켓CU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CU프렌즈 굿즈 출시 범위도 점차 확대할 예정입니다. 

 

오픈을 기념해 모든 방문 고객에게 웰컴 기프트를 증정합니다. 점포 내 뽑기 기계를 돌려 CU프렌즈 그립톡 등 경품을 뽑을 수 있습니다. AR(증강현실)을 활용한 고객 참여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해당 쿠폰을 획득하면 CU의 PB 아이스드링크 델라페를 무료로 교환하거나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강병학 BGF리테일 브랜드전략팀장은 "CU만의 브랜드 스토리와 차별화 상품들,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쇼핑공간을 선보이기 위해 오픈했다"며 "CU는 고객들의 반응을 모니터링하고 이를 반영한 다양한 콘셉트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CU만의 브랜드 차별성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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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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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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