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TKG휴켐스, 주력제품 가동률 확대로 1분기 호실적 전망-유안타

URL복사

Monday, April 10, 2023, 08:04:27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유안타증권은 10일 TKG휴켐스에 대해 올해 1분기 주력제품의 가동률 확대로 호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평가했다. 목표주가 2만 9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유안타증권은 TKG휴켐스의 올해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3040억원, 378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영업이익 추정치가 전년 동기 354억원과 전분기 145억원 대비 동시에 증가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황규원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실적 호조 배경에는 경쟁업체인 BASF의 독일 공장 영구 폐쇄 결정으로 주력 제품인 DNT(인조가죽 원료) 가동률이 80%를 넘어선 것이 긍정적으로 작용했다”며 “여기에 원료인 암모니아 가격 하락으로 원료 절감 효과도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유안타증권은 TKG휴켐스가 수퍼 섬유인 아라미드의 원료인 아민계 단량체 특허를 갖고 있다고 전했다. 노르웨이 Bergen Carbon Solution과 탄소나노튜브에 대한 협력 계약을 체결하면서 새로운 성장동력이 부각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황 연구원은 “올해 TKG휴켐스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원, 1265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경쟁사 영구폐쇄 결정 및 연말 질산 증설 효과 등으로 탄탄한 실적 흐름이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배너

‘연구개발 투자 19’…한올바이오파마, 복지부 ‘혁신형 제약기업’ 선정

‘연구개발 투자 19%’…한올바이오파마, 복지부 ‘혁신형 제약기업’ 선정

2025.01.06 10:51:4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올바이오파마(공동대표 정승원, 박수진)는 보건복지부로부터 혁신형 제약기업으로 인증받았다고 6일 밝혔습니다. 혁신형 제약기업은 연구개발 능력과 글로벌 시장 진출 역량을 갖춘 우수 기업에 주어지는 인증으로, 정부 과제 참여 시 가점, 세액 공제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됩니다. 한올바이오파마는 지난 2004년 신약 개발로 사업 영역을 확장한 후, 전문의약품 사업을 기반으로 연간 1000억 원 수준의 매출을 기록하며 연구개발을 강화해 왔습니다. 2021년부터 2023년까지 매출 대비 연구개발 투자 비중은 평균 19%로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석사 이상의 연구 인력이 78%를 차지하는 등 고급 인재 유치를 통해 자체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미국·유럽·일본에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HL161’의 임상 2상과 3상을 진행 중이며, 안구건조증 치료제 ‘HL036’은 대웅제약과 공동으로 임상 3상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알로플렉스’, ‘뉴론’, ‘턴 바이오’ 등 유망 신약 개발사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로 신규 파이프라인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6월에는 턴 바이오와 mRNA 기반 역노화 기술 플랫폼 도입 계약을 체결하며 성과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한올바이오파마 정승원 대표는 “환자들에게 효과적인 치료제를 제공하며 글로벌 신약 개발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과감한 도전과 혁신을 지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며 미래 먹거리를 확충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번 혁신형 제약기업 인증은 지난해 12월 28일부터 오는 2027년 12월 27일까지 유효하며, 이후 인증 연장을 통해 자격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