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SK C&C(대표 윤풍영)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사업을 강화합니다.
SK C&C는 SaaS 기반 고객관계관리(CRM) 전문 기업 세일즈포스코리아(대표 손부한)와 '산업 맞춤형 공통 비즈 개발 협의체'를 출범하고 산업별 업무 특화 디지털 정보기술서비스(ITS) 오퍼링 모델을 공동 개발한다고 11일 밝혔습니다.
SK C&C는 세일즈포스의 SaaS에 기반한 CRM 및 데이터 분석 기능을 활용해 제조·통신·유통 분야를 중심으로 기업 맞춤형 비즈니스 오퍼링 모델 개발에 나섭니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 CRM영역에서 컨설팅 기반의 디지털 ITS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세일즈포스는 1999년 설립 이후 전 세계 15만개 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해 왔습니다. 영업·마케팅·서비스·이커머스·앱개발 분야를 포함한 고객 접점에서의 관계 구축과 임직원들의 업무경험 향상을 지원하는 인공지능·자동화·협업·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SK C&C는 기업 맞춤형 디지털 혁신 모델 구현을 통해 매장 상품별 매출 예측, 히트 상품 추천 등 AI 상품 예측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양사는 세계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CRM X 산업별 특화 오퍼링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디지털 조인트 워킹 그룹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김완종 SK C&C Digital사업총괄은 "정확하고 활용도 높은 디지털 ITS 혁신 모델을 빠르게 만들어 가겠다"면서 "제조, 통신, 유통 분야를 중심으로 기업의 생산 현장부터 판매 및 마케팅 활동에 이르기까지 경제적이고 혁신적인 디지털 시스템을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