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삼성전자가 신제품 청소기 출시를 맞아 런웨이를 배경으로 하는 이색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삼성전자는 2023년형 '비스포크 제트 AI'의 새로운 기능을 강조하는 'The JET Walk(더 제트 워크)' 캠페인 영상을 유튜브·인스타그램, TV·옥외 광고 등으로 공개한다고 11일 밝혔습니다.
'더 제트 워크' 캠페인 영상은 ▲THE CLEAN WALK(더 클린 워크) ▲THE AI WALK(더 AI 워크) ▲THE ZIGZAG WALK(더 지그재그 워크) 등 3개 스테이지로 구성됐습니다.
THE CLEAN WALK에서는 최대 280와트(W)의 흡입력과 397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강조하며 런웨이 바닥의 부스러기를 흡입하는 장면을 담아냅니다.
THE AI WALK에서는 집안의 환경을 감지해 흡입력을 최적화 해주는 'AI 모드'를 선보입니다.
The ZIGZAG WALK에는 '비스포크 제트 봇 AI'가 등장해 집 구조와 사물 종류를 인식해 장애물을 피하는 장면이 연출됩니다. 삼성전자는 로봇 청소기를 스틱형 무선 청소기와 함께 사용하는 트렌드를 반영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영상에 사용된 비스포크 제트 AI는 ▲일직선 구조와 에어펄스 기술에 회전 싸이클론 기술을 적용한 '청정스테이션+' ▲스스로 청소기 상태를 점검하고 관리하는 '스마트 자가진단' 기능을 지원합니다.
삼성전자는 캠페인을 진행하며 지속가능한 일상을 위한 메시지도 함께 담았습니다.
해양 폐기물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컷더트래쉬'와 협업해 영상에 사용한 모델 의상과 소품, 무대 장식을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구성했습니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제트 AI의 청정스테이션은 폐기물 재활용 소재를 활용했으며 AI모드 사용시 배터리를 약 25% 절약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김성욱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소비자들에게 비스포크 제트 신제품을 기존과 다른 방식으로 소개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면서 "앞으로도 제트만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