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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WIS 2023서 ‘고객 체험’ 강조…“냉장고 색깔 조절부터 게임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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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19, 2023, 10:04:48

19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
TV, 냉장고, IT기기 제품 직접 체험 가능
GenZ부터 B2B까지 고객군에 맞춰 부스 구성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LG전자[066570]는 19일부터 21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월드IT쇼 2023(WIS 2023)에서 제품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습니다.

 

LG전자는 부스에서 전자제품을 비롯한 IT 기기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재활용 플라스틱을 사용한 친환경 제품과 '지속 가능한 사이클' 조형물을 배치한 ESG 전시관도 전면에 배치 할 계획입니다. 부스의 규모는 870㎡가 될 전망입니다.

 

LG전자는 WIS 2023에서 무선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을 국내에서 처음 선보입니다. '시그니처 올레드 M'은 4K·120Hz 영상을 무선 전송하는 기술을 기반으로 합니다. 전원을 제외한 모든 선을 없앴다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시그니처 올레드 M'과 함께 2023년형 'LG 올레드 에보'와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와 '이젤'을 체험 할 수 있는 공간도 조성할 계획입니다.

 

LG전자는 3가지 콘셉트로 가전제품을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했다고도 밝혔습니다. 주방 콘셉트 공간에서는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LG 씽큐 앱으로 색상 조합이 가능한 무드업 냉장고를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GenZ세대를 위한 IT 체험 공간도 준비되어있습니다. 보는 방향에 따라 색이 변하는 LG 그램 스타일, 10.9mm의 두께의 LG 그램 등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게임 이용자를 위한 제품들도 선보입니다. LG 울트라기어의 게이밍 모니터·노트북·스피커와 20단계로 구부릴 수 있는 'LG 올레드 플렉스'를 활용해 게임을 직접 즐길 수 있습니다.

 

LG 전자의 최신 기술이 접목된 제품도 직접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신발 관리 솔루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 ▲수면케어 솔루션 '브리즈' ▲실내 자전거 '익사이클' ▲서빙 로봇인 'LG 클로이 서브봇' 등을 선보입니다. 특히 'LG 클로이 서브봇'은 이번 전시회에서 처음 공개 돼 이목이 집중됩니다.

 

LG전자는 월드 IT쇼 2023와 관련하여 "Life's Good을 주제로 고객의 삶을 더 행복하게 만드는 혁신 제품들로 준비했다"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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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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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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