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외국어 고객의 통신 서비스 사용 경험 개선에 나섭니다.
LG유플러스는 외국인 고객이 요금 수납, 일시정지 해제 등 통신 서비스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영문 버전 외국어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는 모바일 기반의 외국어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자사 고객센터 앱인 '당신의 U+'에도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입니다.
LG유플러스는 외국인 고객의 의견 분석 결과 요금 즉시 납부, 소액결제 내역 확인 및 차단/해제 등 기본적인 통신 서비스 업무가 70% 가까이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외국어 홈페이지는 ▲가입정보 조회 ▲실시간 사용량 조회와 함께 요금 즉시 납부 ▲데이터 주고받기 ▲소액결제 차단 및 해제 ▲유심 일시정지 및 해제 등 기본적인 통신 서비스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외국어 홈페이지에서 통신 서비스 업무 처리 이외에도 ▲멤버십 할인 ▲결합 상품 할인 ▲이벤트 등 고객이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합니다. 멤버십의 경우에는 애플리케이션을 거치지 않고도 발급된 바코드를 제휴사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면 업무가 필요한 경우를 대비해 구글맵 기반으로 가까운 매장을 알려주는 '위치 서비스'와 필요한 정보를 고객 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 'talk+'도 신설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고객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토스, 카카오톡, 네이버, 애플 계정으로도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향후 구글 계정 연동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LG유플러스는 외국어 홈페이지에 더해 외국어 채팅 상담 서비스도 제공할 방침입니다. LG유플러스는 상반기 내 영어 외에도 중국어, 베트남어, 러시아어 등 다양한 외국어 버전 홈페이지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김유진 LG유플러스 글로벌통신사업담당은 "통신 관련 업무 처리를 넘어 국내 체류 외국인에게 필요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외국어 홈페이지가 생활 편의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