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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AI 경험톤’ 개최…"임직원 AI 역량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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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25, 2023, 10:04:19

25일부터 5월 11일까지
강연과 워크샵 세션으로 구성
오는 6월 사내 해커톤 진행 예정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카카오(대표이사 홍은택)가 사내 지식 교류 및 AI 기술 역량 강화에 나섭니다.

 

카카오는 임직원들이 초거대 AI 활용방안을 공유하고 나누는 '2023 AI 경험톤'을 카카오 판교 아지트에서 진행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2023 AI 경험톤'은 5월 11일 까지 진행하는 'AI week'의 일환으로 올해 처음으로 선보입니다.

 

'2023 AI 경험톤'은 강연과 워크샵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생성 AI와 관련한 '외부 연사 강연' ▲GPT 활용 방법과 업무 활용 사례를 나누는 '카카오 크루 강연' ▲직접 학습한 내용을 실습하며 최신 기술을 체감하는 '워크샵 세션' 등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외부 연사 강연은 25일부터 4일간 이루어집니다. 다섯 명의 외부 연사가 GPT 등장의 의미와 기술적 한계, 초거대 언어모델의 미래를 주제로 강연과 질의응답을 진행합니다.

 

카카오 크루의 강연은 5월 3일부터 시작됩니다. GPT 활용 방법을 개발자들 사이에서의 공유가 아니라 전사 차원으로 전파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카카오는 '경험톤'을 시작으로 임직원의 AI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오는 6월 사내 해커톤을 진행하는 등 임직원의 지식 교류를 촉진하며 AI 연구 환경을 강화해 나갈 예정입니다.

 

이채영 카카오 기술부문장은 "최근 생성 AI를 포함한 AI에 대한 대내외 관심이 집중되면서, 사내 우수 인력들이 이에 관심있는 카카오 크루들에게 관련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카카오 내 AI를 적용한 다양한 서비스 공개를 위해 역량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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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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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2025.09.11 17:07:5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와 관련해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이용자 5천561명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액결제 피해 사고로 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 드리고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과 고객, 유관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죄송하고 피해 고객에게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관계 당국과 사고원인을 파악 중으로 모든 역량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피해 고객에게 100% 보상책을 강구하겠다“며 ”통신사로서 의무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유심 관련 핵심 정보가 저장되는 홈가입자서버(HSS) 침해나 불법 기기 변경·복제폰 정황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의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중 IMSI 유출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5561명으로 확인했습니다. KT는 이날 오후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보호위 신고한 사실과 피해 사실 여부 조회 방법, 유심 교체 신청 및 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에 대해 문자 메시지(SMS)로 안내했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전원의 유심을 무료 교체하고 유심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T는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소액결제 본인인증에 생체인증이 도입된 패스(PASS) 인증만 적용키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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