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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3’ 4관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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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26, 2023, 17:04:39

시상식 3개 부문에서 4개 본상 수상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161390]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3'에서 4관왕에 올랐습니다.

 

26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iF 디자인 어워드 2023'에서 ▲제품 ▲프로페셔널 콘셉트 ▲커뮤니케이션 등 3개 부문에서 4개의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제품 부문에서는 '아이온 에보'가, 프로페셔널 콘셉트에서는 '디자인 이노베이션 2022' 프로젝트의 결과물인 '어반 리셰이핑 콘셉트'와 로보틱 휠 시스템 '휠봇'이,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는 '어반 리셰이핑 2022 영상'이 본상 수상작으로 선정됐습니다.

 

'아이온 에보'는 한국타이어 세계 최초 풀 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인 '아이온'의 고성능 타이어 제품입니다. 저소음 특화 기술 등을 적용했으며 전기 원자 '이온'을 형상화한 그래픽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프로페셔널 콘셉트 부문 수상작 2건은 인간과 친환경 중심의 미래 스마트 시티에 최적화된 '공간 이동형 모빌리티(SSM)'와 '스마트 모빌리티 최적의 이동성' 제공에 초점을 두고 제작했다고 한국타이어 측은 설명했습니다.

 

커뮤니케이션 부문 수상작인 '어반 리셰이핑 2022 영상'은 전자기력을 띄는 구형 휠로 구동되는 이동형 플랫폼과 미니 밴 사이즈의 포드가 결합된 SSM이 등장해 도로부터 건물 내∙외부까지 3차원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미래지향적으로 표현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제작됐습니다.

 

특히, 영상에서는 SSM이 가정 및 의료, 업무 환경 등에서 필요에 따라 공간을 유연하게 구성해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장면을 담으며, 친환경을 표방하는 미래 스마트 시티에 최적화된 한국타이어만의 모빌리티 비전을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2000년대 초반부터 iF 어워드를 포함한 '레드닷', 'IDEA' 등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지속적으로 좋은 성적을 거두며 명실상부 글로벌 최고 타이어 기업으로서 디자인 경쟁력을 널리 인정받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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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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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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