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현대백화점그룹 계열 가구·매트리스 전문기업 지누스는 올해 한국과 미국을 제외한 신흥 글로벌 시장 매출 목표를 2100억원으로 정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지누스가 진출한 호주, 일본 등 17개 신흥국가에서 올린 매출 총액(1380억원)보다 52% 늘어난 수치입니다.
이는 글로벌 매출채널 다각화를 통한 신성장동력 확보 차원입니다. 지누스에 따르면 현재까지 전체 매출 중 미국 비중이 84%에 이를 정도로 미국 시장에 집중해 왔습니다. 지난해 5월 현대백화점그룹 계열로 편입된 지누스는 미국에서 온라인 매트리스 브랜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지누스는 19개 진출국가를 ▲핵심 국가(현지 시장 1위 마켓) ▲전략 국가(연매출 500억원 이상) ▲ 핵심 인큐베이팅 국가(신규 시장진출)로 분류해 각 시장별 특성에 맞춘 확장 전략을 펼칩니다. 지난해 연매출 300억원 수준인 유럽과 캐나다는 기존 브랜드 인지도를 활용, 현지 유명 판매 채널을 확대합니다.
또 인도네시아, 일본, 싱가포르 등 아시아 국가를 집중 육성 대상인 ‘핵심 인큐베이팅 국가’로 정하고 매출규모를 올해 100억원대까지 키운다는 계획입니다. 지누스는 올 1분기 국내 매출이 61.6% 증가했고 일본·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국가를 중심으로 한 글로벌 시장 매출도 25.6% 늘었습니다.
현지 생산공장이 있는 인도네시아에 K컬처를 접목한 마케팅 전략을 적용한 뒤 싱가포르, 일본 등 아시아 시장 공략에 이를 활용할 방침입니다. 인접해 있는 베트남, 말레이시아 온라인 판매도 나섭니다. 최근 칠레 현지 대표 온라인몰과 입점 계약을 체결하는 등 올해 중남미 시장 진출도 본격화합니다.
지누스 관계자는 "지누스는 미국 등 선진국에서 품질과 가격정책으로 10년 이상 베스트 셀러로 자리매김했다"며 "제조 경쟁력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와의 시너지 창출을 통해 올해 글로벌 톱 매트리스 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