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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페이로 사과주스 사면 할인’…카드사, 5월 각양각색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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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May 14, 2023, 10:05:54

현대카드, 애플페이 페스티벌
신한카드, 지역과 상생이벤트
삼성카드, 5월 링크 이벤트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5월은 기념일과 이벤트로 가득한 가정의 달입니다. 다양한 계층의 소비심리를 자극하는 각양각색 소구의 계절이기도 합니다.


애플 단말기를 통한 비접촉식 간편결제서비스 애플페이(Apple Pay) 국내 상륙과 함께 초기 출시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 현대카드는 연상과 연관기법이 도드라집니다.


애플페이는 지난 3월21일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고 현대카드 고객의 애플페이 결제건수는 4월말 기준 930만건으로 집계됐습니다.

 


현대카드는 이달 말까지 애플페이를 사용하는 고객을 위한 '애플페이 페스티벌'을 합니다.


편의점 CU에서는 사과·사과음료 구매시 20% 할인을 제공합니다. 이마트24는 애플 액세서리 및 사과 구매시 10% 할인합니다.


백화점·쇼핑·마트·슈퍼업종에서는 일정금액 이상 애플페이로 결제하면 캐시백 혜택을 줍니다. 현대백화점·AK플라자·롯데면세점·신라면세점에서는 10만원 이상 결제시 5000원의 캐시백이 주어집니다.

 

농협하나로마트에서는 7만원 이상 결제시 5000원, GS더프레시에서는 3만원 이상 결제시 2000원을 캐시백합니다.

 

 

업계1위 신한카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비 촉진을 위한 5월 상생 마케팅을 내세웁니다. 오는 31일까지 신한카드가 선정한 소규모 지역축제 20곳에 가장 많이 방문한 고객에 아이폰14프로를 증정합니다.


신한플레이나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응모 후 축제기간중 해당 읍·면소재지에서 신한카드 결제내역이 있으면 방문한 것으로 인정됩니다.


착한가격업소 돈쭐내기 프로젝트도 펼쳐집니다. 이달말까지 마이샵에서 착한가격업소 쿠폰 선택시 주변 착한가격업소가 나타나며 해당업소의 2000원 캐시백 쿠폰을 제공합니다.


대한민국 동행축제의 일환으로 소비촉진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이마트나 홈플러스,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등 주요 할인점과 유통매장, 아울렛에서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를 31일까지 제공합니다.

 

 

삼성카드는 개인별 특화혜택을 제공하는 빅데이터 기반의 '5월 링크(LINK)'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쿠폰이나 문자를 제시할 필요없이 삼성카드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본인에 제공된 혜택을 미리 선택해 놓으면 카드결제시 자동으로 혜택이 적용되는 게 특징입니다.


이번 5월 LINK 이벤트에는 특정일자에 테마 형식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링크데이(LINK Day)'가 포함돼 있습니다.


오는 17~19일 '삼성카드 쇼핑데이'를 열어 10만원 이상 결제시 1만원 결제일 할인하고 25일에는 이니스프리에서 3만원 이상 결제시 6000원 결제일 할인합니다. 27~29일에는 주요 백화점에서 10만원 이상 결제시 7% 결제일 할인혜택을 최대 1만원까지 제공하는 '백화점 데이'를 운영합니다.


이밖에도 오는 30일까지 베스킨라빈스에서 1만7000원 이상 결제시 4000원 결제일 할인, 31일까지 의류플랫폼 29CM에서 10만원 이상 결제시 1만원 할인혜택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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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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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2025.07.22 15:29: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신선식품 다회용 배송용기인 프레시백에 이어 일반 제품에 대해서도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인 '에코백'(가칭)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프레시백의 재질 등을 개선한 원터치 방식의 프레시백 테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인천, 부산, 제주 일부 캠프 지역에서 에코백 배송을 시범 운영하고 인천, 경기 시흥 일부 지역에서는 새로운 프레시백을 테스트합니다. '에코백'은 장보기 가방 등에 많이 사용되는 타포린 소재를 사용한 다회용 용기로 쿠팡의 박스리스(Boxless) 포장으로 대표되는 PB(Plastic bag)포장을 진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PB는 얇은 두께(0.05㎛)의 배송용 봉투로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됐습니다. 에코백은 친환경 효과뿐만 아니라 최소 80g의 초경량 재질로 배송 송장을 떼지 않아도 되고 지퍼 형태로 상품을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특히, 에코백은 회수돼 재사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배송 포장을 분리 배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생적이면서 열고 닫기 편해진 '뉴 프레시백' 테스트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발포 폴리프로필렌'(EPP) 등 가벼운 재질을 사용하면서도 보냉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쿠팡은 수차례 테스트를 통해 보냉성은 높이면서 기존 프레시백 무게와 큰 차이가 없는 뉴 프레시백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테스트 지역의 소비자들은 친환경과 위생, 편익 등에 대해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기존에 프레시백이 아닌 종이 박스로 신선 식품을 주문하던 고객들도 뉴 프레시백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수거 시 기존 프레시백처럼 펼치지 않아도 되기에 배송기사들의 작업도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근로감독 이후 "프레시백을 펼치는 작업이 업무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는 측면이 있다"라며 업무 경감 방안을 마련할 것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프레시백은 국내 유일 다회용 보냉 배송용기로 스티로폼 등 배송 포장 사용을 줄인 쿠팡의 대표적인 친환경 배송입니다. 프레시백 사용을 통해 하루 평균 약 31만개의 스티로폼 상자 사용을 줄여 연간 여의도 면적의 6.5배에 달하는 토지에 연간 900만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CLS는 시범 운영을 진행하면서 개선 사항들을 확인한 후 전국 확대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CLS 관계자는 "지구 곳곳에서 이상기온으로 폭염이 발생하고 있다. 이제 친환경 정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어떤 정책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라며 "'에코백'과 '뉴 프레시백' 시범 운영은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연구 개발 등 상당한 투자를 통해 이뤄낸 성과"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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