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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 “3년 내 연 100억건 거래 건수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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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15, 2023, 14:05:40

"작년 32억건 수준서 확대"
코GPT2.0과 연계 ‘금융비서 AI’ 출시 예정
투자, 대출, 보험 부문에서 사용자 편의성 확보 나서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카카오페이[377300]가 연간 거래건수를 지난해 32억건에서 향후 3년 내 연간 100억건 수준으로 확대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는 15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작년 카카오페이의 연간 사용자 수는 3000만명, 연간 거래액은 118조원, 연간 거래 건수는 32억건이었다"면서 "올해에는 결제서비스를 넘어 결제 생태계를 구축하여 소비자의 금융 니즈를 해결해주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습니다.

 

신 대표는 또 "주가하락으로 투자자분들께 심려를 끼친 것에 대해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면서 "기업 가치를 상승시키기 위해 안정적인 성장과 책임경영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새로운 사업 기회를 꾸준히 찾아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12일 기준 카카오페이 주가는 5만6000원으로 2021년 12월 최고가인 24만8500원에 비해 약 77.5% 가량 하락한 상태입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 공동체의 코GPT 2.0과 연계해 금융 비서 AI를 도입 할 방침입니다. 이를 통해 이상 거래 알림에서부터 카드 추천, 메시지 작성, 보험 청구 등의 서비스에 활용하겠다는 계획입니다.

 

박석근 카카오페이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카카오페이가 보유한 금융 데이터를 기반으로 카카오페이만의 AI를 구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선행 과제를 해결해나가며 장기적인 관점으로 준비 중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온·오프라인에서 사용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서비스 개선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사용자 위치와 소비 패턴을 분석해 가장 필요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맞춤 혜택'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오프라인에서는 가맹점과 소비자를 연결시켜주는 '내 주변 서비스'를 발전시킵니다. 개별 가계별로 혜택을 설정하고, 필요한 사용자에게 알림을 전송할 계획입니다. 대중교통 결제 후 스마트 모빌리티 환승 할인 등 맞춤 혜택도 마련 할 예정입니다.

 

온라인에서도 결제 혜택을 주기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방침입니다. 대형 종합 쇼핑몰과 경쟁하는 각 영역별 선도 업체들과 중소형 쇼핑몰과 파트너십을 강화하겠다는 뜻도 밝혔습니다.

 

'글로벌 페이'로의 입지도 확장해나갑니다. 카카오페이는 11개국과 기술 연동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일본과 중국의 간편결제 업체와 협업을 진행하여, 해당 업체의 가맹점을 카카오페이 사용자도 이용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서비스 확충에도 나섭니다. QR코드 결제가 익숙한 아시아 9개국과 협업을 진행하여 별도의 앱 설치 없이 결제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투자 부문에서는 투자자 편의성을 중점으로 서비스 개선에 나섭니다.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은 개인화된 종목과 투자 상품을 추천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예탁금 이자와 수수료, 토론방, 주식 퀴즈 프로모션 등 재미 요소도 추가했습니다.

 

대출 부문에서는 13개의 1금융권 파트너사를 기반으로 상품 비교, 추천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이달말에는 대환 대출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보험 사업에서는 사용자 경험에 기반한 추천 서비스를 도입합니다. 보장 항목과 보험료를 직접 정할 수 있도록 하고 무사고 시 환급, 자동 청구, 보험 선물 등의 시도에 나섭니다 .

 

카카오페이손해보험 매각설에 대해서는 "카카오페이 성장을 위해 기술적인 역량과 서비스적인 역량을 보유한 기업과의 전략적 파트너 협업과 투자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면서 "하지만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지분을 매각하거나 경영권을 넘기는 일은 생각하고 있지 않다"고 일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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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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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2025.10.28 14:18: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약품이 항암 바이오신약 ‘롤론티스’를 비롯한 혁신 신약과 제제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한미사이언스 핵심 계열사인 한미약품은 28일부터 30일까지(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의약품 전시회 ‘CPHI Worldwide 2025’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CPHI는 166개국 2400여 개 제약바이오 기업이 참가하는 글로벌 전시회로, 올해는 약 6만2000명의 업계 관계자가 모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미약품은 이번 행사에서 단독 부스를 열고 로수젯, 아모잘탄, 에소메졸 등 자체 개발 블록버스터 제품과 제제 기술력을 선보입니다. 또 비만대사, 항암, 희귀질환 등 30여 개의 혁신 신약 파이프라인을 공개하며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협력 강화를 추진합니다. 특히 한국 33번째 신약이자 국내 제약사 최초로 항암 바이오신약 FDA 승인을 받은 ‘롤론티스’는 한미의 글로벌 경쟁력을 상징하는 대표 제품으로, 미국 시장에서 ‘롤베돈’이라는 이름으로 매 분기 2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하며 누적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이 제품의 원액을 생산하는 평택 바이오플랜트 역시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평택 바이오플랜트는 미국 FDA의 cGMP 인증을 획득한 최첨단 설비(최대 2만5000리터 규모 배양기)를 갖추고 있으며, 미생물 배양 기반 생산 기술로 경쟁사와 차별화된 CDMO(위탁개발생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미약품은 세포주 개발부터 임상용 의약품 생산, 밸리데이션, 원료 및 완제 생산, 품질 시험, 허가자료 작성까지 가능한 ‘엔드 투 엔드(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연구개발 역량도 강조했습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한미만의 혁신 제품과 R&D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평택 바이오플랜트의 CDMO 경쟁력을 적극 홍보할 것”이라며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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