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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국현 KT 커스토머부문장 “25년까지 미디어 매출 5조원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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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18, 2023, 18:05:22

2022년 미디어 매출 4조 2000억원 기록
콘텐츠 투자와 플랫폼 혁신 통해 매출 달성 뜻 밝혀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KT[030200]는 콘텐츠 투자 확대 및 플랫폼 혁신을 통해 2025년까지 미디어 매출 5조원을 달성하겠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강국현 KT 커스토머부문장(사장)은 18일 열린 'KT그룹 미디어데이'에서 "지난해 그룹 전체 미디어 매출이 전년 대비 9% 성장한 4조2000억원을 기록했다"면서 "콘텐츠를 핵심으로 삼는다면 2025년까지 5조 매출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KT 스튜디오지니 오리지널 드라마 대본집과 오디오북을 독서 플랫폼 밀리의서재에서 스트리밍하고 지니뮤직이 원본 사운드트랙 제작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콘텐츠 선순환 구조를 확립했다고 강조했습니다. 

 

KT는 지난해부터 KT스튜디오지니를 통해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포함한 오리지널 드라마 12편을 제작해 ENA채널과 지니TV를 통해 공개해왔습니다. 또한 오리지널 예능 17편을 제작해 ENA채널 및 KT그룹 유료 방송플랫폼을 통해 선보이고 있습니다.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넷플릭스 글로벌 1위를 기록했으며, 지난 백상예술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습니다.

 

 

KT는 이날 IPTV 셋톱박스, 무선인터넷 공유기, 인공지능(AI)스피커를 하나로 통합한 '지니 TV 올인원 셋톱박스(STB)'를 선보였습니다.

 

STB는 이탈리아 출신 디자이너 '스테파노 지오반노니'가 디자인했습니다.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 '2023 iF 디자인 어워드'와 '2023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을 하기도 했습니다.

 

하만카돈 스피커에 돌비 애트모스 기반 고음질을 지원합니다. 인물 대사를 명료하게 전달하는 보이스 부스트 기술도 적용했습니다. 고화질 영상 시청에 필욯나 '돌비비전'과 'HDR10+'도 동시 지원합니다.

 

KT스튜디오지니는 내년까지 드라마 30여편을 방영하겠다는 목표를 밝혔습니다.

 

김철연 KT스튜디오지니 대표는 "지난 1년간 작품 12편을 선보였다"면서 "충족되지 못한 시청자 니즈 틈새를 찾아 KT스튜디오지니만의 스펙트럼을 넓히고 오리지널리티를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포스트 우영우가 안보인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매 작품이 포스트가 우영우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ENA는 채널명을 개편한 뒤 채널 순위가 기존 24위에서 11위로 상승했고, 매출은 1103억원으로 67% 성장했다고 설명했습니다.

 

ENA는 '이상한 즐거움'을 채널 아이덴티티로 삼고 김태호, 남규홍 등 유명 크리에이터들과 협업 사례를 늘려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역량을 키우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강 사장은 "콘텐츠뿐만 아니라 플랫폼과 단말에 이르기까지 고객에게 최고의 시청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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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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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2025.05.18 21:39:25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최근 "작지만 강력하게 타오르며 주변을 밝히고 어떤 어려움에도 흔들리지 않는 존재, 고객을 위해 진심을 다해 발로 뛰는 FP(재무설계사)가 바로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불꽃"이라고 말했습니다. 18일 한화생명에 따르면 김승연 회장은 지난 한해 우수한 영업실적을 낸 FP와 영업관리자를 위한 '한화생명금융서비스 2025 연도대상' 시상식에서 이같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지난 16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연도대상 시상식에는 가장 높은 업적을 달성한 '연도대상 챔피언' 13명을 포함해 전국 각지에서 17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김승연 회장은 축하 메시지를 통해 "3만명 넘는 인재로 구성된 최고의 영업경쟁력, 시장을 선도하는 인기상품, 아시아에서 안정적 성장을 넘어 세계 최대 금융시장 미국으로 영토확장까지 우리는 금융산업의 '판을 뒤흔드는 혁신'으로 더 큰 가치를 만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그 길을 이끌어갈 주인공"이라며 "불꽃처럼 더욱 뜨겁게 한화만의 열정으로 함께 도약하자"고 당부했습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2021년 4월 생명보험업 판도를 바꾼 이른바 '제판분리(제조·판매 조직분리)'를 통해 한화생명 판매자회사로 출범했습니다. 이후 2년6개월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독보적인 GA(법인보험대리점) 업계 1위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지난해에는 당기순이익 1525억원을 기록해 전년(689억원) 대비 무려 121% 큰폭 증가하며 2년연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조직 경쟁력은 압도적이라는 평가를 받습니다.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GA자회사를 모두 합한 설계사 규모는 총 3만4419명으로 제판분리 당시 1만8535명에서 2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한화생명은 2023년 새회계제도 도입 이후 매년 신계약 CSM(보험계약마진) 2조원 이상을 확보하면서 안정적인 매출과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제판분리로 본업경쟁력을 강화한 한화생명은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국내 보험사 최초로 인도네시아 은행업 진출을 선언한데 이어 베트남법인은 6년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아시아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에는 미국 현지 증권사를 인수하는 것으로 선진 금융시장에서 글로벌 사업 거점을 확보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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