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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국현 KT 커스토머부문장 “25년까지 미디어 매출 5조원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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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18, 2023, 18:05:22

2022년 미디어 매출 4조 2000억원 기록
콘텐츠 투자와 플랫폼 혁신 통해 매출 달성 뜻 밝혀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KT[030200]는 콘텐츠 투자 확대 및 플랫폼 혁신을 통해 2025년까지 미디어 매출 5조원을 달성하겠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강국현 KT 커스토머부문장(사장)은 18일 열린 'KT그룹 미디어데이'에서 "지난해 그룹 전체 미디어 매출이 전년 대비 9% 성장한 4조2000억원을 기록했다"면서 "콘텐츠를 핵심으로 삼는다면 2025년까지 5조 매출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KT 스튜디오지니 오리지널 드라마 대본집과 오디오북을 독서 플랫폼 밀리의서재에서 스트리밍하고 지니뮤직이 원본 사운드트랙 제작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콘텐츠 선순환 구조를 확립했다고 강조했습니다. 

 

KT는 지난해부터 KT스튜디오지니를 통해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포함한 오리지널 드라마 12편을 제작해 ENA채널과 지니TV를 통해 공개해왔습니다. 또한 오리지널 예능 17편을 제작해 ENA채널 및 KT그룹 유료 방송플랫폼을 통해 선보이고 있습니다.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넷플릭스 글로벌 1위를 기록했으며, 지난 백상예술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습니다.

 

 

KT는 이날 IPTV 셋톱박스, 무선인터넷 공유기, 인공지능(AI)스피커를 하나로 통합한 '지니 TV 올인원 셋톱박스(STB)'를 선보였습니다.

 

STB는 이탈리아 출신 디자이너 '스테파노 지오반노니'가 디자인했습니다.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 '2023 iF 디자인 어워드'와 '2023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을 하기도 했습니다.

 

하만카돈 스피커에 돌비 애트모스 기반 고음질을 지원합니다. 인물 대사를 명료하게 전달하는 보이스 부스트 기술도 적용했습니다. 고화질 영상 시청에 필욯나 '돌비비전'과 'HDR10+'도 동시 지원합니다.

 

KT스튜디오지니는 내년까지 드라마 30여편을 방영하겠다는 목표를 밝혔습니다.

 

김철연 KT스튜디오지니 대표는 "지난 1년간 작품 12편을 선보였다"면서 "충족되지 못한 시청자 니즈 틈새를 찾아 KT스튜디오지니만의 스펙트럼을 넓히고 오리지널리티를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포스트 우영우가 안보인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매 작품이 포스트가 우영우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ENA는 채널명을 개편한 뒤 채널 순위가 기존 24위에서 11위로 상승했고, 매출은 1103억원으로 67% 성장했다고 설명했습니다.

 

ENA는 '이상한 즐거움'을 채널 아이덴티티로 삼고 김태호, 남규홍 등 유명 크리에이터들과 협업 사례를 늘려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역량을 키우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강 사장은 "콘텐츠뿐만 아니라 플랫폼과 단말에 이르기까지 고객에게 최고의 시청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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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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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 ESG 가치 5.5조 창출…진옥동 회장 “지속가능 사회 만들기 진력”

신한금융 ESG 가치 5.5조 창출…진옥동 회장 “지속가능 사회 만들기 진력”

2025.07.01 16:30:26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이 2024년 한해 창출한 ESG 가치(ESG Value Created)가 5조4545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1일 신한금융이 발간한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보면 지난해 436개 ESG 프로그램을 통해 창출된 순수 사회적 가치는 2조9590억원입니다. 여기서 환경적비용(91억원)과 사회적비용(542억원)을 차감한 뒤 배당·납세 등 주요 이해관계자 대상의 환원성과(2조5589억원)을 더한 수치입니다. 신한금융은 ESG 활동성과 정량화와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연세대 ESG·기업윤리센터와 협력해 글로벌 금융회사 최초로 ESG 활동성과 측정모델 즉 '신한 ESG 가치 인덱스(Value Index)'를 개발했습니다. ESG 활동 효과를 '화폐가치'로 측정하는 것으로 2019년부터 그 결과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ESG 가치를 처음 측정한 2019년과 비교하면 측정 대상 ESG 활동은 93개에서 436개로, 순수 사회적 가치는 7907억원에서 2조9590억원으로 279% 큰폭 증가했습니다. 신한금융의 주요 ESG 활동 중에서도 눈에 띄는 건 '브링업(Bring-Up) & 밸류업(Value-Up) 프로젝트' 입니다. 신한저축은행 중신용 고객이 낮은 금리의 신한은행 '신한상생 대환대출'로 갈아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게 핵심입니다. 저축은행 우량고객이 이탈한다고 볼 수 있지만 은행 거래 유입을 통해 신용등급 상향이나 금융비용 감면까지 지원해 그룹 전체 우량고객을 늘리고(Bring-Up), 고객이 스스로 가치를 높이는(Value-Up) '고객상생'의 선순환 구조를 실현했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금융위원회가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한 것도 취약계층에 대한 신용개선과 금융비용 절감, 나아가 가계부채 부담완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한 결과로 여겨집니다. 신한금융은 지난 6월 기준 신한상생 대환대출을 통해 574명의 고객에 102억원의 대환대출을 실행했고 이들 고객은 평균 4.8%p 이자절감(누적 이자경감액 9억8000만원) 효과를 누렸습니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브링업&밸류업 프로젝트 100억원 돌파에 대해 "신한이 고객 이자감면에 따른 이익축소에도 중·저신용 고객의 신용 상향지원을 통해 상생을 실현한 의미있는 결과"라며 "그룹 미션인 '따뜻한 금융' 실천의지를 담아 고객과 상생을 위한 금융사다리 역할을 더 적극적으로 수행하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이번 보고서에는 TCFD(기후), TNFD(생물다양성) 등 글로벌 주요이슈와 관련해 그룹 차원의 대응현황을 심층적으로 다룬 '스페셜 리포트'도 담겼습니다. 신한금융은 글로벌 공동의 목표 '2050 넷제로(Net Zero)' 달성을 위해 2020년 동아시아 금융그룹 최초로 탄소중립전략인 '제로 카본 드라이브(Zero Carbon Drive)'를 선언하며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녹색금융과 전환금융을 중심으로 한 '친환경 금융' 누적 실적은 2024년말 기준 총 18조7000억원에 달합니다. 2030년 30조원 달성목표의 62.3%에 해당하는 진도율입니다. 탄소배출 많은 산업의 친환경 전환을 위한 자금을 제공해 지속가능한 경제로 점진적 탈탄소화를 지원하는 전환금융 실적은 9605억원 규모로 집계됩니다. 이와 함께 TNFD 보고서에서는 그룹의 금융자산뿐 아니라 유형자산까지 포함해 '자연자본' 의존도와 영향 분석을 고도화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자연자본은 토양, 공기, 물, 광물 등 자연이 인류에 혜택을 제공하는 모든 자원을 포괄하는 개념입니다. 신한금융은 보고서에서 "금융업 특성상 직접적으로 자연자본과 관련된 의존도와 영향, 리스크 및 기회는 상대적으로 미미한 수준"이라며 "대부분의 자연자본 이슈는 투자 포트폴리오 즉 다운스트림 가치사슬(downstream value chain)을 통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신한금융은 이러한 구조를 반영해 그룹 운영은 물론 투자 포트폴리오에 대해서도 자연자본 이슈가 투자기업에 미칠 수 있는 잠재적 영향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신한금융은 특히 올해로 20번째 발간된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서 글로벌 지속가능개발목표(SDGs)에 기반해 신한금융만의 독자적인 SDGs 전략 프레임워크를 수록하고 목표달성을 위한 지표·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등 ESG 실행력을 강조했습니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신한금융그룹은 '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 이라는 슬로건 아래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융이 할 수 있는 역할에 더욱 힘써서 탄소중립, 포용, 협력이라는 3대 전략방향에 따라 지속가능경영을 보다 체계적으로 펼쳐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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