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LG전자[066570]는 '오토 클로징 기능'을 탑재한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 신제품 27종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오토 클로징'은 닫히기 직전까지 밀면 큰 소리나 충격 없이 자동으로 닫히는 기능입니다. LG전자는 문이 덜 닫혀 전기 사용량이 늘고 음식이 상할 수 있는 부분을 예방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신제품에는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가 탑재됐습니다. 동력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에너지 손실이 적어 일반 컴프레서보다 에너지 효율이 뛰어나다고 설명했습니다. 신제품 27개 모델 중 13개 모델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했습니다.
상단에 LCD화면을 적용했습니다. 냉장고 설정 상태와 냉장실, 냉동실 온도 조절, 냉장고에 탑재된 정수기 필터 교체 시기를 알려줍니다.
거울로도 활용할 수 있는 미러 글라스 디자인도 적용됐습니다.

LG 씽큐 앱으로 스마트케어+ 기능을 사용하면 인공지능이 고객 사용 패턴을 분석, 새벽 시간 등 사용이 적은 시간에는 절전모드로 동작합니다.
신제품의 용량은 820리터부터 875리터로 구성됐습니다. 색깔은 크림 화이트, 크림 그레이 등이 추가됐습니다. 출고가는 295만원에서부터 590만원까지 용량과 기능 구성에 따라 다르게 구성됐습니다.
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솔루션사업부장(전무)는 "냉장고 문을 자동으로 부드럽게 닫아주는 오토 클로징, 원형 얼음인 크래프트 아이스 등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