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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 출시…“다양한 창문 설치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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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24, 2023, 13:05:23

창문 크기 105cm에서부터 240cm까지
건조기능, 제습기능, 살균기능 등 제공
출고가 95만원에서 153만원으로 형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LG전자[066570]는 설치 편의성은 높이고 위생 기능은 강화한 2023년형 창호형 에어컨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습니다.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는 창문에 설치 가능한 창호형 에어컨입니다. 창문 높이로 인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설치키트를 확대했습니다. 기존 105~150cm 높이에서 최대 240cm의 대형 창까지 설치가 가능합니다.

 

옵션으로 제공하는 마감키트는 제품 상·하단에 노출되는 설치키트를 가려 깔끔한 공간 인테리어 연출이 가능합니다.

 

신제품은 열교환기에서 발생하는 응축수를 받아주는 클린 바스켓을 항균 처리해 수분을 위생적으로 관리합니다. LG전자가 국가공인시험기관인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과 함께 시험한 결과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에 99.9% 항균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에어컨 사용 후 청결을 위한 건조기능도 'AI건조+'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건조 시간을 최단 15분까지 줄일 수 있는 건조 풍량 3단계 기능을 제공합니다.

 

저소음모드에서 풍향을 5단계로 선택하는 '저소음+'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1일 제습 용량 34리터로 습도가 높은 장마철에 실내를 쾌적하게 할 수 있습니다.

 

국제공인시험인증기관인 TUV라인란드의 시험 결과 실내로 비가 들어오지 않도록 차단하는 것을 입증 받았습니다.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는 에너지 효율성이 높은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했고,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했습니다.

 

LG전자는 창호형 에어컨 전 제품에 지구온난화지수(GWP)가 낮은 R32 냉매를 적용했습니다.

 

신제품은 구입 후에도 원하는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하는 UP가전입니다. LG전자는 신제품에 적용된 '저소음+', 'AI건조+' 기능을 지난해 출시한 창호형 에어컨에도 추후 업그레이드로 제공할 계획입니다.

 

출고가는 냉방면적, 마감키트 포함여부 등에 95만원에서 153만원만원까지 형성됐습니다. 신제품은 16.5제곱미터와 19.4제곱미터 중 냉방면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출시일은 26일입니다. 

 

이재성 LG전자 에어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어떤 인테리어와도 어울리는 디자인과 다양한 높이의 창호에 설치하는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만의 차원이 다른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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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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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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