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홈플러스(사장 이제훈)는 시행 한 달을 맞이한 주류 픽업 서비스 ‘이지픽업’이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지난달 27일 선보인 이지픽업은 홈플러스 앱에서 주문한 후 고객이 정한 날짜와 시간대에 매장을 방문해 상품을 직접 받는 서비스입니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이지픽업 전체 이용 고객 중 3040 고객 비중이 70%를 돌파했습니다. ‘레이지 이코노미(개인의 시간과 노력을 절약해주는 서비스)’ 시대를 맞아 편리함으로 3040 고객 유입을 견인했다는 분석입니다. 판매량 기준으로 와인·위스키·리큐르 순으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지픽업의 장점으로는 쇼핑 시간 단축과 접근성 향상이 꼽힙니다. 점포별 재고를 실시간으로 확인해 인기 상품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서비스 오픈일 ‘야마자키 12년’이 30분 만에 완판되기도 했습니다. 오는 6월에는 ‘로얄살루트 하이엔드 한정판’ 예약 판매를 실시합니다.
서비스 대상 품목은 와인·위스키·리큐르·증류주 등 300여종이며, 총 110여곳 홈플러스 매장에서 픽업할 수 있습니다. 소비 데이터 기반의 실시간 인기 상품 제안을 비롯해 와인 입문 고객을 위한 상품 추천, 와인 특화 점포 추천 서비스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태신 홈플러스 온라인사업부문장은 "일반 장보기 상품부터 소형가전에 이르는 3만여개 상품에 대해 픽업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며 "해당 인프라를 바탕으로 주류 이지픽업까지 확장함으로써 소비 트렌드를 리딩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