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그룹의 SSG닷컴·이마트·G마켓은 한국 코카콜라가 운영하는 고객 참여형 투명 음료 페트병 재활용 캠페인 ‘원더플(ONETHEPL) 시즌 4’에 참여한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고객에게 실생활 속에서 자원 순환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준비했습니다. 블랙야크, 테라사이클, WWF(세계자연기금), 요기요도 참여합니다.
이달부터 SSG닷컴, G마켓은 선정된 고객이 정해진 기간 안에 투명 페트병 목표 수거량을 채우면 코카콜라 제품과 업사이클링 굿즈를 증정하는 챌린지를 진행합니다. 이마트는 오는 7월부터 수도권 소재 점포를 중심으로 현장 수거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챌린지 참가 신청은 6월부터 9월까지 총 세 차례에 걸쳐 쓱닷컴, G마켓, 옥션 내 캠페인 페이지에서 받습니다. 1차 신청은 오는 25일까지며 평소 페트병 소비량을 고려해 2박스, 4박스 챌린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박스 부피는 약 73.5ℓ(리터)입니다.
염성식 SSG닷컴 ESG담당은 "투명 음료 페트를 재생 페트로 재탄생시키는 ‘보틀 투 보틀’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활동에서도 협업을 이어가며 ‘신세계 유니버스’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