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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알파, 미래 성장전략 ‘넥스트’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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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ne 16, 2023, 14:06:04

브랜드 IP확장, 플랫폼 확장, 글로벌 확장 전략 포함
오아시스알파, 아쿠아 리테일 등 공동합작법인 활용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KT알파[036030]는 사내 경영전략 설명회에서 미래 성장전략 '넥스트(N.EX.T)'를 발표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넥스트'는 KT알파의 미래성장을 위해 확장 전략을 의미합니다. 3가지 주요 사업부문인 커머스, 모바일쿠폰, 콘텐츠 유통사업 미래먹거리를 위한 ▲브랜드IP 확장 ▲플랫폼 확장 ▲글로벌 확장 전략 등이 포함됐습니다.

 

KT알파는 브랜드IP 비즈니스 중심 라인업을 통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입니다. 올해 영국 프리미엄 '헨리로이드', 미국 데님 브랜드 '조스진'을 차례로 론칭할 계획입니다.

 

KT알파는 오아시스마켓과의 공동합작법인 오아시스알파의 사업을 본격화합니다. KT알파 쇼핑의 모바일 라이브 제작 및 소싱 역량과 오아시스마켓이 보유하고 있는 신선식품 경쟁력 및 콜드체인 역량을 활용해 모바일 커머스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모바일쿠폰 '기프티쇼'의 글로벌 사업도 개시합니다. 미디어 솔루션 기업 '알티미디어'와 베트남 현지에 설립한 공동합작법인 '아쿠아 리테일'을 통해 모바일 쿠폰 밸류체인을 확장한다는 계획입니다.

 

기업 전용 '기프티쇼 비즈'에서는 기업 판촉물품사업 등으로 사업모델을 다각화해 종합 B2B 플랫폼으로 확장해 나갈 방침입니다.

 

콘텐츠 유통사업 부문에서는 국내외에서 신성장동력을 찾습니다. IPTV, OTT플랫폼 수요에 대응하는 동시에, 글로벌향 K-콘텐츠 판권 확보을 확보한다는 전략입니다.

 

KT알파는 디지털 커머스 전문 기업으로 KT그룹사입니다. 디지털 홈쇼핑 'KT알파 쇼핑'과 모바일 쿠폰 서비스 '기프티쇼'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조성수 대표는 "현재의 위기와 고민을 타개하기 위해 유통이라는 업의 본질을 확실하게 강화하면서, 미래성장을 위한 업의 확장에 주력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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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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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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