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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A生 “내 보험금이 얼마인지 직접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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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02, 2016, 10:08:51

지난 3월 업계 최초 ‘보험금 예상금액 온라인 조회 시스템’ 도입
시행 5개월간 시스템 오류 없어..조회건 5건 중 4건은 실제 청구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AIA생명의 한국지점(대표 차태진, 이하 ‘AIA생명‘)이 지난 3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보험금 예상금액 온라인 조회 시스템’이 단 한건의 시스템 오류 없이 운영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보험금 예상금액 온라인 조회 시스템'은 고객이 가입한 계약에서 보험금 청구사유가 있을 경우 보험금을 미리 산출해볼 수 있는 서비스다. 


AIA생명 홈페이지(http://www.aia.co.kr) 내 ‘사고 보험금-보험금 예상금액 조회’ 메뉴에서 발생원인, 진단 일자, 진단코드, 수술 등 청구항목을 입력한 후 금액 산출을 하면 된다.


이번 조회 시스템은 업계에서 처음으로 시도된 서비스로 기획부터 실제 시행에 이르기까지 상당한 시간이 걸렸다. 특히 조회된 보험금 액수와 실제 지급 보험금 간의 오차가 발생할 경우 민원으로 이어질 수 있어 계산 오류 방지에 만전을 기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이 결과, 지난 5개월 동안 단 한 번의 오류나 민원이 발생하지 않아 내부에서도 성공적인 시작으로 평가하고 있다고.


김영준 AIA생명 고객서비스부문 부문장 이사는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어르신들도 쉽게 예상 보험금을 확인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설계했다"며 "30년 가까이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제와 거의 차이가 없는 예상 보험금을 보여줘, 보험금 청구 고객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말했다. 


AIA생명에 따르면 지난 5개월간 예상 보험금 조회 2463건 중 1908건(77%)이 실제 청구로 이어졌다. 고객 10명 중 7명은 입원(1054건, 43%)과 수술(797건, 32%) 목적으로 예상 보험금을 조회했으며, 실제 보험금을 청구한 고객들은 민원 없이 시스템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예상 보험금 조회 후, 실제 보험금 청구로 이어진 이력 역시 입원(796건, 42%)과 수술(618건, 32%) 목적이 높았다. 이는 질병 치료에 따른 고액의 입원비와 수술비가 여전히 보험 소비자에게 가장 큰 부담으로 작용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AIA생명은 “보험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온라인 조회 시스템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사전에 이상 징후를 파악해 문제점을 미연에 방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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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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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 본점 폭파” 협박 글에 4000명 긴급 대피

“신세계백화점 본점 폭파” 협박 글에 4000명 긴급 대피

2025.08.05 17:03: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서울 중구 소공로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본점에 폭발물이 설치됐다는 신고가 접수돼 수천여명의 이용객과 손님이 긴급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으나 곧 허위로 밝혀졌습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후 12시 36분께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내 '합성 갤러리'에 '신세계백화점 폭파 안내'라는 제목으로 폭발물을 설치했다는 주장과 함께 테러를 암시하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게시글의 작성자는 "오늘 신세계백화점 절대로 가지 마라"며 "내가 어제 여기에 진짜로 폭약 1층에 설치했다. 오늘 오후 3시에 폭파된다"고 적었습니다. 이에 남대문경찰서는 1시간여 뒤인 오후 1시43분께 신고를 접수하고 서장의 현장 지휘 아래 매장 직원과 고객 모두를 백화점 밖으로 내보내고 현장을 통제했습니다. 경찰특공대와 소방 당국이 함께 실제 폭발물 설치 여부를 수색한 결과 해당 주장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신세계백화점 측은 "해당 게시글은 경찰조사 결과 허위로 확인됐다. 당사는 해당상황을 전파 받은 즉시 고객과 직원의 대피를 실시했으며 현재 영업 현장은 안전하게 정상 운영 중"이라며 "허위 사실로 사회적 불안을 조성하고 고객의 안전을 위협한 행위에 대해서는 법적 대응을 포함한 강력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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