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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생명, 보험 아이템 ‘걷다다쳐도걱정마자켓’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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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uly 02, 2023, 16:07:28

'가자고'앱 챌린지아이템 구매시 무료보험혜택
3~16일 선착순 300명 '하루에 30분씩 걸어요'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미래에셋생명(대표이사 변재상·김재식)은 M2E(Move to Earn) 서비스앱 '가자고' 개발사 '이지테크핀'과 협력해 임베디드(Embedded) 보험 아이템 '걷다다쳐도걱정마자켓'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2일 미래에셋생명에 따르면 임베디드 보험은 비보험사 상품·서비스에 보험사 보험상품이 내장(Embedded)된 일종의 인슈어테크(보험+테크) 상품입니다.


임베디드 보험을 M2E 아이템 형태로 출시한 건 미래에셋생명이 업계 최초입니다. 가자고 앱에서 구매 가능하며 앱내 '내장비' 탭에서 아이템 장착 후 걸으면 더 높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관리 활동 중 발생하는 골절, 깁스, 재해수술 보장 보험혜택이 아이템 구매와 함께 제공됩니다. 보험료는 이지테크핀에서 전액 부담합니다.


이번 아이템 출시 기념으로 가자고 앱에서 '미래에셋생명과 함께 30분씩 걸어요' 걷기 챌린지가 오는 3일부터 16일까지 2주동안 펼쳐집니다. 선착순 300명까지 참여 가능합니다.

 

아이템을 구매하면 자동으로 참여되는 이번 챌린지는 이 기간 하루 30분씩, 최소 30㎞이상 걸으면 순위에 따라 총 1500만원 상당의 보상이 지급되며 30㎞ 걷기를 달성한 모두에게 NFT(대체불가토큰) 배지가 주어집니다.


M2E는 걷기 등 운동을 하면 리워드를 얻을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블록체인 기반과 가상화폐·NFT를 연계하며 최근 사용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가자고 역시 걷기·등산 등 건강관리 활동량에 따라 보상을 제공하는 M2E 서비스의 하나입니다. 받은 보상은 모바일 쿠폰으로 전환해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난 3월 미래에셋생명은 이지테크핀과 블록체인 NFT 서비스 제공 및 가자고 활용 보험상품 서비스 공동연구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습니다.


김남영 미래에셋생명 디지털혁신부문대표는 "소비자 일상 속에서 자연스러운 보험 소비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한 미래에셋생명의 임베디드 보험이 가자고 앱과 만나 더욱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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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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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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