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161390]는 모빌리티 스타트업 리버스랩의 통학 차량 운영 솔루션 및 공유 플랫폼인 '옐로우버스'와 함께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옐로우버스는 지난 2017년 서비스를 시작한 플랫폼으로 현재 전국 340여대의 통학버스를 운영하며 학생들의 이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학부모와 학생에게는 안전한 이동, 학원 대상으로는 비용 절감, 버스 기사에게는 추가 수익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기회 제공 등으로 상생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캠페인은 '안전을 더 안전하게'라는 모토로 한국타이어가 보유한 타이어 제품과 브랜딩 요소를 옐로우버스 차량에 접목해 통학 차량의 안전을 강화하고,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고취해 성숙한 교통 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진행됩니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6월부터 경기 수원시 광교 및 성남시 분당 일대에서 총 21대의 옐로우버스 차량을 활용해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통학차량에 대한 일반 시민들의 안전 인식을 높이고자 미국 스쿨버스 스타일의 디자인을 채택하고 차량 옆면에 캠페인 슬로건을 부착했습니다.
차량 내부에는 레이싱카에서 착안해 제작한 '4점식 안전벨트'를 장착해 이동 중 사고 예방에 기여할 수 있도록 했으며, 옐로우버스 차량에 차종과 계절에 적합한 타이어를 장착했습니다.
이와 함께, 캠페인의 일환으로 콜라보 굿즈인 버스 거치용 우산을 제작했습니다. 우산은 우천 시 도우미 선생님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차량 내부에 구비했습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행복을 향한 드라이빙'이라는 슬로건 아래 핵심 비즈니스 특성인 '이동성'을 반영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캠페인을 비롯해 어린이들을 위한 '드라이빙 스쿨', LED 투명우산 증정 등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을 돕기 위한 활동도 꾸준히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