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화장품 분야의 브랜드, 제조, 유통을 모두 내재화 한 종합 뷰티 기업 뷰티스킨이 이달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있다. 상장을 통해 글로벌 시장 확대를 본격화하겠다는 계획이다.
뷰티스킨은 11일 서울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자사의 경쟁력 및 향후 성장 전략과 비전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뷰티스킨은 지난 2011년에 설립된 종합 뷰티 전문기업으로 브랜드에서 제조, 유통 사업까지 내재화해 영역을 확장하며 성장하고 있다. 주요 브랜드로는 더마코스메틱 컨셉인 원진브랜드와 비건 및 자연주의 컨셉인 유리드 브랜드 등이 있다.
특히, 업계 선도적인 왕홍 마케팅 전략을 바탕으 과거 원진 브랜드 매출을 지난 2017년 60억원에서 지난 2019년 500억원으로 성자시킨 경험이 있다. 한한령 및 팬데믹 기간에도 온라인을 활용한 브랜드 마케팅을 지속해 엔데믹 이후 오프라인 시장 개화에 발맞춰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제조 생산에 있어서도 OEM/ODM 부분에서 국내 유수의 화장품 브랜드사와 5년에서 10년이상의 거래를 지속하며 안정적이고 꾸준한 매출을 시현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또한 자사 브랜드 생산도 일정 부분 병행하고 있어 사업간 탄력적인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 자체 원료연구소도 보유하고 있어 고객사에 PB제품 등을 역제안하기도 하는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확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유통 마케팅 분야에서도 북미 시장 최대 리테일 체인 대기업을 통해 중국 시장에 국한됐던 매출 비중을 북미까지 확장했다.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러시아 최대 리테일 체인 대기업에도 적용해 밴더사로 등록되는 등 올해부터 매출이 가시화 될 전망이다.
뷰티스킨은 지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최근 4년간 연평균 21.8%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지난해에는 매출액 547억원, 영업이익 55억원을 기록하며 수익성 부문에서도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김종수 뷰티스킨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 전도사로서 지속적인 매출 증대를 통해 뷰티스킨의 기업가치 제고에 힘쓰도록 하겠다”며 “공모자금으로 R&D, CAPA확대, 브랜드 마케팅 등에 적극 투자해 이기존 시장의 성장은 물론, 신시장 개척으로 더 큰 도약을 이루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뷰티스킨의 총공모주식수는 44만주이며, 주당 공모가 희망 범위는 2만 1000원~2만 4000원이다. 뷰티스킨은 이번 공모를 통해 최대 106억원을 조달할 예정이다. 청약 예정일은 이달 13일~14일 이며, 상장 예정일은 이달 24일이다. 상장주관사는 DB금융투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