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surance 보험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 “2030 목돈마련 돕는 저축보험 8월내 출시”

URL복사

Thursday, July 13, 2023, 13:07:15

'상생친구' 내세워 청년층 위한 저축성보험 개발
가입 대상 확대하고 결혼·출산시 보너스 지급도
이복현 원장 "상생상품과 취약계층 지원 큰 의미"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이 결혼이나 출산을 하면 일정 보너스 혜택을 주는 5년만기 저축보험을 출시합니다. 가족돌봄청년에게 생계비와 학자금을 지원해 자립을 돕는 사회공헌 프로그램도 가동합니다.


한화생명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63빌딩 본사에서 '포용적 금융·따뜻한 동행-상생친구 협약식'을 진행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이사와 함께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조명환 월드비전 회장, 정성기 한국사회복지관협회 회장이 참석했습니다.


여승주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결혼과 출산, 자립기반 마련을 걱정하는 2030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깊이 고민하고 있다"며 "청년들의 경제적 안정을 위해 디딤돌 역할을 하는 목돈마련 저축성 보험을 개발하는 것을 계획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화생명에 따르면 가칭 '2030 목돈마련 디딤돌 저축보험'은 5년만기 저축보험 상품입니다. 가구소득 중위 200% 이하인 만 20~39세 2030 세대를 가입대상으로 합니다.


만 20~34세(개인소득 7500만원 이하 및 가구소득 중위 180% 이하)가 가입할 수 있는 은행권 '청년도약계좌'와 비교해 가입대상을 확대한 것이라고 한화생명은 설명합니다.


확정금리는 5.0%(예정), 보험료는 월납 10만~50만원입니다. 가입 1개월 경과 후부터 원금이 보장(환급률 100% 이상) 되도록 상품을 구성했습니다.


무엇보다 보험기간내 결혼 또는 출산시 보너스적립금을 최대 2% 지급한다는 점이 도드라집니다. 결혼 0.5%, 출산 0.5%, 다자녀(2인이상) 1.0% 추가혜택이 주어지는 것입니다.


보험료를 추가납입하거나 납입유예하는 제도도 탑재했습니다. 여유자금이 생기면 매달 월 보험료 50% 범위 내에서 추가납입해 더 많은 이자수익을 얻을 수 있고, 반대로 계약유지에 어려움이 있다면 납입유예를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저출산에 따른 인구감소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는 콘셉트로 상품을 설계했다"며 "은행권 청년도약계좌의 장점에 보험사만의 강점을 더해 고객이 최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구성한 상생상품"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상품은 개발과정을 거쳐 1~2개월내 출시될 예정입니다. 한화생명은 이날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상생친구 프로젝트'도 발표했습니다.


월드비전·한국사회복지관협회 등 협력기관과 함께 ▲가족돌봄청년(영케어러) 자립지원 ▲한부모가정 등 저소득층 청소년 금융교육 ▲소외계층 아동 문화체험 지원 ▲보호시설 아동·청소년 건강증진 프로그램 지원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한화생명과 금감원은 2억원의 후원금을 모아 월드비전에 전달했습니다. 특히 만 13~34세 가족돌봄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자립지원사업은 맞춤형 금융지원(생계비·주거비·학자금등), 건강·의료지원, 심리케어 등으로 이뤄졌습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경기침체 장기화와 사회적 양극화로 경제적·정서적 어려움에 처한 아동·청소년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상생친구 협약식을 찾은 이복현 금감원장은 "국민들의 보호망으로서 보험산업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는 이 시기 한화생명이 발표한 상생 보험상품과 취약계층 지원방안은 매우 큰 의미가 있다"며 "금감원도 금융회사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다양한 제도적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