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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승주 한화생명 대표 “2030 목돈마련 돕는 저축보험 8월내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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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13, 2023, 13:07:15

'상생친구' 내세워 청년층 위한 저축성보험 개발
가입 대상 확대하고 결혼·출산시 보너스 지급도
이복현 원장 "상생상품과 취약계층 지원 큰 의미"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이 결혼이나 출산을 하면 일정 보너스 혜택을 주는 5년만기 저축보험을 출시합니다. 가족돌봄청년에게 생계비와 학자금을 지원해 자립을 돕는 사회공헌 프로그램도 가동합니다.


한화생명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63빌딩 본사에서 '포용적 금융·따뜻한 동행-상생친구 협약식'을 진행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이사와 함께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조명환 월드비전 회장, 정성기 한국사회복지관협회 회장이 참석했습니다.


여승주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결혼과 출산, 자립기반 마련을 걱정하는 2030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깊이 고민하고 있다"며 "청년들의 경제적 안정을 위해 디딤돌 역할을 하는 목돈마련 저축성 보험을 개발하는 것을 계획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화생명에 따르면 가칭 '2030 목돈마련 디딤돌 저축보험'은 5년만기 저축보험 상품입니다. 가구소득 중위 200% 이하인 만 20~39세 2030 세대를 가입대상으로 합니다.


만 20~34세(개인소득 7500만원 이하 및 가구소득 중위 180% 이하)가 가입할 수 있는 은행권 '청년도약계좌'와 비교해 가입대상을 확대한 것이라고 한화생명은 설명합니다.


확정금리는 5.0%(예정), 보험료는 월납 10만~50만원입니다. 가입 1개월 경과 후부터 원금이 보장(환급률 100% 이상) 되도록 상품을 구성했습니다.


무엇보다 보험기간내 결혼 또는 출산시 보너스적립금을 최대 2% 지급한다는 점이 도드라집니다. 결혼 0.5%, 출산 0.5%, 다자녀(2인이상) 1.0% 추가혜택이 주어지는 것입니다.


보험료를 추가납입하거나 납입유예하는 제도도 탑재했습니다. 여유자금이 생기면 매달 월 보험료 50% 범위 내에서 추가납입해 더 많은 이자수익을 얻을 수 있고, 반대로 계약유지에 어려움이 있다면 납입유예를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저출산에 따른 인구감소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는 콘셉트로 상품을 설계했다"며 "은행권 청년도약계좌의 장점에 보험사만의 강점을 더해 고객이 최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구성한 상생상품"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상품은 개발과정을 거쳐 1~2개월내 출시될 예정입니다. 한화생명은 이날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상생친구 프로젝트'도 발표했습니다.


월드비전·한국사회복지관협회 등 협력기관과 함께 ▲가족돌봄청년(영케어러) 자립지원 ▲한부모가정 등 저소득층 청소년 금융교육 ▲소외계층 아동 문화체험 지원 ▲보호시설 아동·청소년 건강증진 프로그램 지원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한화생명과 금감원은 2억원의 후원금을 모아 월드비전에 전달했습니다. 특히 만 13~34세 가족돌봄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자립지원사업은 맞춤형 금융지원(생계비·주거비·학자금등), 건강·의료지원, 심리케어 등으로 이뤄졌습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경기침체 장기화와 사회적 양극화로 경제적·정서적 어려움에 처한 아동·청소년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상생친구 협약식을 찾은 이복현 금감원장은 "국민들의 보호망으로서 보험산업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는 이 시기 한화생명이 발표한 상생 보험상품과 취약계층 지원방안은 매우 큰 의미가 있다"며 "금감원도 금융회사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다양한 제도적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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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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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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