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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밖에서 본다”…포터블 스크린 인기 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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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18, 2023, 09:07:02

삼성전자 ‘더 프리스타일’ 상반기 판매량 2배 이상 늘어
캠핑, 차박 즐기는 소비자 수요 충족
LG전자 ‘스탠바이미 GO’ 사전판매 완판 인기 이어가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캠핑철을 맞아 야외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터블 스크린' 제품을 향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8일 삼성전자[005930]는 포터블 빔프로젝터 '더 프리스타일'의 3월부터 6월까지 누적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5배 이상 급증했다고 밝혔습니다. 상반기 전체 기준으로 보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늘어났습니다.

 

삼성전자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캠핑, 차박 등을 즐기는 소비자들의 수요와 더 프리스타일의 뛰어난 휴대성과 자유로운 활용성이 맞아떨어진 것으로 풀이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1월 출시된 '더 프리스타일'은 야외에서 사용 가능한 포터블 스크린 제품입니다. 실내, 테라스, 여행지, 캠핑지 등 실내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빔 프로젝터 형태인 '더 프리스타일'은 최대 100형 크기의 화면을 제공하며 830g의 무게와 전원 플로그 연결 없이 USB-PD, 50W/20V 외장 배터리 연결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바일을 활용하는 '가상 리모콘' 기능과 스마트폰을 미러링할 수 있는 '탭뷰' 기능을 갖췄습니다. 국내외 OTT를 즐길 수 있는 스마트 TV 서비스도 지원합니다. 해당 제품은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주관 'iF 디자인 어워드'서 금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 삼성전자는 기아 플래그십 SUV EV9 출시를 기념해, 오션 매트 블루 컬러 라이팅 그릴을 형상화한 '더 프리스타일 EV9 에디션'을 선보였습니다. 

 

낮 시간대 밝은 공간에서 사용성이 떨어진다는 점은 단점으로 꼽힙니다. 이와 관련해 삼성전자 관계자는 "빔프로젝터 특성상 모니터에 비해 시인성이 떨어질 수 있다"면서 "암막 커튼 등 어두운 환경을 조성한다면 충분히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업계에서는 더 프리스타일 2023년형이 하반기 중에 출시될 것이라는 예측을 내놓은 바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삼성전자 관계자는 "구체적으로 나온 계획은 없다"고 답했습니다. 삼성전자는 모니터 형태의 포터블 스크린 계획도 없다고 밝혔습니다.

 

'포터블 스크린'에 대한 인기는 빔 프로젝트 판매량에서도 나타납니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3월 1일부터 5월 7일까지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휴대용 빔프로젝터 매출이 같은 기간 대비 6배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카메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했고, 캠핑용품 매출도 4배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LG전자 '룸앤 TV'서 '스탠바이미GO'까지 포터블 스크린 신화 이어간다

 

LG전자[066570]도 지난 6월 7일 야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크린 제품인 '스탠바이미 GO'를 출시하며 포터블 스크린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습니다.

 

스탠바이미 GO는 사전 판매 10분만에 초동 물량이 모두 판매됐습니다. 사전 판매를 위한 라이브방송에는 11만명의 사용자가 접속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스탠바이미 GO는 일체형 스크린 제품으로 별도 조립이나 설치 없이 케이스를 여닫는 것으로화면이 켜지고 꺼집니다.

 

스크린은 27형 크기이며 터치를 지원합니다. ▲위로 최대 90도까지 기울이는 틸트 ▲시계 방향으로 90도까지 회전하는 로테이팅 ▲최대 18cm 내 높낮이 조절 등도 가능합니다. 내장 배터리를 탑재해 전원 연결 없이도 최장 3시간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포터블'을 앞세웠지만 12.7kg 무게는 단점으로 꼽힙니다. 경량화를 묻는 질문에 LG전자 관계자는  "아직 계획된 부분은 없다"고 답했습니다.

 

LG전자가 야외에서 활동하는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LG전자는 지난 2020년 '1인 가구 수요 공략'을 앞세우며 '룸앤 TV'를 내놓았습니다.

 

'룸앤 TV'는 손쉬운 설치 및 이동 편의성을 앞세운 27형 크기의 TV 겸용 모니터입니다. 해당 제품은 출시 초기 월 판매량 1000대를 기록하다가 지난 2021년 캠핑족 사이에서 유행하기 시작해 6000대까지 판매량이 늘어난 바 있습니다.

 

룸앤 TV는 IPS 디스플레이에 TV 튜너, 2채널 스피커, USB 포트 등을 일체화했습니다. 스마트 TV 플랫폼 webOS 22를 기반으로 OT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AirPlay 2를 지원해 스마트폰과 연동할 수 있습니다.

 

LG전자 관계자는 "룸앤TV의 경우에는 유선으로 연결해야하는 한계가 있지만 가성비를 추구하는 고객에게 적합하다고 본다"면서 "스탠바이미 GO 출시로 인해 포터블 스크린 선택지를 다양화했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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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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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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