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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밖에서 본다”…포터블 스크린 인기 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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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18, 2023, 09:07:02

삼성전자 ‘더 프리스타일’ 상반기 판매량 2배 이상 늘어
캠핑, 차박 즐기는 소비자 수요 충족
LG전자 ‘스탠바이미 GO’ 사전판매 완판 인기 이어가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캠핑철을 맞아 야외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터블 스크린' 제품을 향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8일 삼성전자[005930]는 포터블 빔프로젝터 '더 프리스타일'의 3월부터 6월까지 누적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5배 이상 급증했다고 밝혔습니다. 상반기 전체 기준으로 보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늘어났습니다.

 

삼성전자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캠핑, 차박 등을 즐기는 소비자들의 수요와 더 프리스타일의 뛰어난 휴대성과 자유로운 활용성이 맞아떨어진 것으로 풀이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1월 출시된 '더 프리스타일'은 야외에서 사용 가능한 포터블 스크린 제품입니다. 실내, 테라스, 여행지, 캠핑지 등 실내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빔 프로젝터 형태인 '더 프리스타일'은 최대 100형 크기의 화면을 제공하며 830g의 무게와 전원 플로그 연결 없이 USB-PD, 50W/20V 외장 배터리 연결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바일을 활용하는 '가상 리모콘' 기능과 스마트폰을 미러링할 수 있는 '탭뷰' 기능을 갖췄습니다. 국내외 OTT를 즐길 수 있는 스마트 TV 서비스도 지원합니다. 해당 제품은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주관 'iF 디자인 어워드'서 금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 삼성전자는 기아 플래그십 SUV EV9 출시를 기념해, 오션 매트 블루 컬러 라이팅 그릴을 형상화한 '더 프리스타일 EV9 에디션'을 선보였습니다. 

 

낮 시간대 밝은 공간에서 사용성이 떨어진다는 점은 단점으로 꼽힙니다. 이와 관련해 삼성전자 관계자는 "빔프로젝터 특성상 모니터에 비해 시인성이 떨어질 수 있다"면서 "암막 커튼 등 어두운 환경을 조성한다면 충분히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업계에서는 더 프리스타일 2023년형이 하반기 중에 출시될 것이라는 예측을 내놓은 바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삼성전자 관계자는 "구체적으로 나온 계획은 없다"고 답했습니다. 삼성전자는 모니터 형태의 포터블 스크린 계획도 없다고 밝혔습니다.

 

'포터블 스크린'에 대한 인기는 빔 프로젝트 판매량에서도 나타납니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3월 1일부터 5월 7일까지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휴대용 빔프로젝터 매출이 같은 기간 대비 6배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카메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했고, 캠핑용품 매출도 4배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LG전자 '룸앤 TV'서 '스탠바이미GO'까지 포터블 스크린 신화 이어간다

 

LG전자[066570]도 지난 6월 7일 야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크린 제품인 '스탠바이미 GO'를 출시하며 포터블 스크린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습니다.

 

스탠바이미 GO는 사전 판매 10분만에 초동 물량이 모두 판매됐습니다. 사전 판매를 위한 라이브방송에는 11만명의 사용자가 접속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스탠바이미 GO는 일체형 스크린 제품으로 별도 조립이나 설치 없이 케이스를 여닫는 것으로화면이 켜지고 꺼집니다.

 

스크린은 27형 크기이며 터치를 지원합니다. ▲위로 최대 90도까지 기울이는 틸트 ▲시계 방향으로 90도까지 회전하는 로테이팅 ▲최대 18cm 내 높낮이 조절 등도 가능합니다. 내장 배터리를 탑재해 전원 연결 없이도 최장 3시간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포터블'을 앞세웠지만 12.7kg 무게는 단점으로 꼽힙니다. 경량화를 묻는 질문에 LG전자 관계자는  "아직 계획된 부분은 없다"고 답했습니다.

 

LG전자가 야외에서 활동하는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LG전자는 지난 2020년 '1인 가구 수요 공략'을 앞세우며 '룸앤 TV'를 내놓았습니다.

 

'룸앤 TV'는 손쉬운 설치 및 이동 편의성을 앞세운 27형 크기의 TV 겸용 모니터입니다. 해당 제품은 출시 초기 월 판매량 1000대를 기록하다가 지난 2021년 캠핑족 사이에서 유행하기 시작해 6000대까지 판매량이 늘어난 바 있습니다.

 

룸앤 TV는 IPS 디스플레이에 TV 튜너, 2채널 스피커, USB 포트 등을 일체화했습니다. 스마트 TV 플랫폼 webOS 22를 기반으로 OT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AirPlay 2를 지원해 스마트폰과 연동할 수 있습니다.

 

LG전자 관계자는 "룸앤TV의 경우에는 유선으로 연결해야하는 한계가 있지만 가성비를 추구하는 고객에게 적합하다고 본다"면서 "스탠바이미 GO 출시로 인해 포터블 스크린 선택지를 다양화했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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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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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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