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ar 자동차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새 모델 출시…가격 상승폭은?

URL복사

Wednesday, July 19, 2023, 16:07:23

쉐보레,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미디어 쇼케이스
상품성·활용성 업그레이드..상급 트림 차별화 도모
전 모델 대비 200~300만원 가격 상승

 

서울=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출시 3년 만에 62만대의 글로벌 판매량을 기록하며 쉐보레 최고 인기 SUV 및 수출시장 핵심 상품으로 자리매김한 트레일블레이저의 풀체인지급 신 모델이 국내서 첫 선을 보였습니다. 쉐보레는 기존 모델 대비 향상된 상품성, 디자인을 포인트로 시장 공략을 할 예정입니다.

 

GM 한국사업장은 19일 오전 서울 강남구 신사동 '더 하우스 오브 지엠'에서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에 대한 미디어 쇼케이스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로베르토 렘펠 GM 한국사업장 사장을 비롯해 쉐보레 핵심 관계자들이 참석해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의 주요 특징 및 마케팅 방향성 등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렘펠 사장은 "트레일블레이저는 엔지니어로 참여한 만큼 애착이 깊은 차다. 처음 개발을 시작할 당시 신뢰성, 안전함, 운전의 재미, 합리적 가격을 모두 갖춘 차로 만들어달라는 본사의 주문을 달성하고자 노력했었다"며 "이번에 출시한 신 모델은 디자인과 성능을 모두 업그레이드해 아메리칸 정통 SUV에 걸맞는 상품성을 갖췄다고 자신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디자인, 퍼포먼스, 신뢰도를 트레일블레이저의 3가지 핵심 요소로 들고 이를 모두 갖춘 상품이라고 자부했습니다. 렘펠 사장은 "디자인의 경우 날렵하고 강인한 이미지 구현에 초점을 맞췄으며, 퍼포먼스 요소의 경우 글로벌 시장 상황에 맞춘 상품 생산을 바탕으로 달성했다"며 "오프로드와 장거리 등 와일드한 환경에서도 안정적 성능을 발휘하는 견고한 신뢰성도 갖췄다"고 말했습니다.

 

 

상품성·활용성 높여..상급 트림 차별화 도모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156마력, 최대토크 24.1kgm의 동력성능을 내는 1.35리터 가솔린 E-Turbo 엔진이 탑재됐습니다. 전륜구동 모델에는 VT40 무단변속기를, 사륜구동 모델에는 하이드라매틱 9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해 각각 12.9km/L, 11.6km/L의 준수한 복합연비를 확보했습니다.

 

호돌포 캄포스 쉐보레 차량성능개발 총괄 전무는 "E-Turbo 엔진은 연비 향상과 절감을 가져올 수 있는 파워트레인으로 뛰어난 퍼포먼스 발휘가 가능하며 중형차에 장착된 엔진과 비슷한 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사륜구동과 전륜구동은 버튼 하나로 컨트롤할 수 있도록 했으며, 사륜구동의 경우 Z-링크 서스펜션을 통해 업그레이드된 주행성능을 발휘한다"고 말했습니다.

 

상품 트림의 경우 LT, 프리미어, 액티브, RS(랠리 스포츠) 등 4가지로 구성했으며, 상급 트림으로 기획된 액티브와 RS는 급에 맞는 상품성 구현을 위해 기본형 모델과 차별화를 꾀했습니다.

 

디자인의 경우 트레일블레이저 특유의 날카로운 모습 구현을 위해 전면 듀얼포트 그릴, 크롬 그릴바, LED 주간주행등,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 테일램프 등을 적용했습니다. 상급 모델인 RS와 액티브의 경우 전용 휠, 블랙 보타이 엠블럼, 특화 인테리어 디자인, 외장 색상 선택범위 확대 등을 통해 기본 트림과 차별점을 뒀습니다.

 

황보영 쉐보레 인테리어 디자인 상무는 "정통 SUV를 레이아웃으로 디자인을 구현한 것이 특징임과 동시에 액티브 트림은 아웃도어에 특화된 상품이라는 것에 포인트를 맞춰 거친 느낌을 강화했고 RS는 스포틱한 느낌을 강조했다"고 설명했습니다. 2가지 상급 트림의 경우 기본형보다 다양한 외장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도 차별점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업그레이드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다양한 첨단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이 적용된 것도 특징입니다. 중앙 11인치 컬러 터치스크린을 통한 무선 폰 프로젝션 기능과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등 편의사양을 넣었으며,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액티브 에어로 셔터, 파노라마 선루프 등을 통해 정숙함, 개방감 등도 향상했습니다.

 

차체의 경우 RS와 ACTIV 트림 기준 전장 4425mm, 최대 전고 1670mm, 전폭 1810mm, 휠베이스 2640mm으로 소형 SUV임에도 넉넉한 사이즈와 실내공간을 갖췄습니다. 트렁크는 460L를 기본 적재용량으로 제공하며 2열 시트를 접을 시 최대 1470L까지 확장 가능합니다.

 

구스타보 콜로시 쉐보레 영업서비스부문 부사장은 "다양한 것을 원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완벽히 부합하는 차량이라고 자부한다"며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는 강인하고 스타일리쉬한 디자인과 함께 SUV 본연에 충실한 기능, 아웃도어 라이프에 초점을 맞췄다. 트레일블레이저를 통해 고객들은 동급 최고의 기능, 첨단 편의사양, 안전성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습니다.

 

 

뛰어오른 판매가격..수요자 어필 전략은?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의 판매가격은 ▲LT 2699만원 ▲프리미어 2799만원 ▲액티브 3099만원 ▲RS 3099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

 

과거 RS 트림의 가격이 2791만원, 액티브가 2747만원이었다는 점을 고려할 경우 200~300만원 이상 가격이 뛰어오른 셈입니다. 기본 트림인 LT의 가격이 2699만원이라는 것을 봤을 때 과거 액티브의 가격과 큰 차이가 나지 않아 보일 정도입니다.

 

타 경쟁사의 소형 SUV와도 가격을 비교해 봤을 때 가격 경쟁력에 의문이 들 수 밖에 없습니다.  완성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차의 소형 SUV 코나가 2486~3323만원, 기아 셀토스가 2087~2903만원, KG모빌리티 티볼리가 1898~2807만원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제일 저렴한 기본 트림 만을 볼 경우 비싼 축이라고 할 수 있으며 상급 트림으로 보더라도 셀토스, 티볼리보다 높은 수준입니다.

 

쉐보레는 성능의 향상과 시장 상황등이 모두 고려돼 가격이 책정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정정윤 쉐보레 마케팅 상무는 "원자재 상승이나 물류비 상승, 환율 등 글로벌 경제상황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었으며 제품 성능도 업그레이드됐다는 것을 반영했다"고 밝혔습니다.

 

정 상무는 "스타일과 성능이 진화된 만큼 '더 완벽해져서 돌아온 차'라는 것을 포인트로 고객들에게 어필할 것"이라며 "광고 등 모든 마케팅 컨셉도 스타일과 관련된 부분을 강조하고 있는 만큼 트레일블레이저가 가진 장점을 마케팅 포인트로 활용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