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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새 모델 출시…가격 상승폭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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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19, 2023, 16:07:23

쉐보레,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미디어 쇼케이스
상품성·활용성 업그레이드..상급 트림 차별화 도모
전 모델 대비 200~300만원 가격 상승

 

서울=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출시 3년 만에 62만대의 글로벌 판매량을 기록하며 쉐보레 최고 인기 SUV 및 수출시장 핵심 상품으로 자리매김한 트레일블레이저의 풀체인지급 신 모델이 국내서 첫 선을 보였습니다. 쉐보레는 기존 모델 대비 향상된 상품성, 디자인을 포인트로 시장 공략을 할 예정입니다.

 

GM 한국사업장은 19일 오전 서울 강남구 신사동 '더 하우스 오브 지엠'에서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에 대한 미디어 쇼케이스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로베르토 렘펠 GM 한국사업장 사장을 비롯해 쉐보레 핵심 관계자들이 참석해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의 주요 특징 및 마케팅 방향성 등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렘펠 사장은 "트레일블레이저는 엔지니어로 참여한 만큼 애착이 깊은 차다. 처음 개발을 시작할 당시 신뢰성, 안전함, 운전의 재미, 합리적 가격을 모두 갖춘 차로 만들어달라는 본사의 주문을 달성하고자 노력했었다"며 "이번에 출시한 신 모델은 디자인과 성능을 모두 업그레이드해 아메리칸 정통 SUV에 걸맞는 상품성을 갖췄다고 자신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디자인, 퍼포먼스, 신뢰도를 트레일블레이저의 3가지 핵심 요소로 들고 이를 모두 갖춘 상품이라고 자부했습니다. 렘펠 사장은 "디자인의 경우 날렵하고 강인한 이미지 구현에 초점을 맞췄으며, 퍼포먼스 요소의 경우 글로벌 시장 상황에 맞춘 상품 생산을 바탕으로 달성했다"며 "오프로드와 장거리 등 와일드한 환경에서도 안정적 성능을 발휘하는 견고한 신뢰성도 갖췄다"고 말했습니다.

 

 

상품성·활용성 높여..상급 트림 차별화 도모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156마력, 최대토크 24.1kgm의 동력성능을 내는 1.35리터 가솔린 E-Turbo 엔진이 탑재됐습니다. 전륜구동 모델에는 VT40 무단변속기를, 사륜구동 모델에는 하이드라매틱 9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해 각각 12.9km/L, 11.6km/L의 준수한 복합연비를 확보했습니다.

 

호돌포 캄포스 쉐보레 차량성능개발 총괄 전무는 "E-Turbo 엔진은 연비 향상과 절감을 가져올 수 있는 파워트레인으로 뛰어난 퍼포먼스 발휘가 가능하며 중형차에 장착된 엔진과 비슷한 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사륜구동과 전륜구동은 버튼 하나로 컨트롤할 수 있도록 했으며, 사륜구동의 경우 Z-링크 서스펜션을 통해 업그레이드된 주행성능을 발휘한다"고 말했습니다.

 

상품 트림의 경우 LT, 프리미어, 액티브, RS(랠리 스포츠) 등 4가지로 구성했으며, 상급 트림으로 기획된 액티브와 RS는 급에 맞는 상품성 구현을 위해 기본형 모델과 차별화를 꾀했습니다.

 

디자인의 경우 트레일블레이저 특유의 날카로운 모습 구현을 위해 전면 듀얼포트 그릴, 크롬 그릴바, LED 주간주행등,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 테일램프 등을 적용했습니다. 상급 모델인 RS와 액티브의 경우 전용 휠, 블랙 보타이 엠블럼, 특화 인테리어 디자인, 외장 색상 선택범위 확대 등을 통해 기본 트림과 차별점을 뒀습니다.

 

황보영 쉐보레 인테리어 디자인 상무는 "정통 SUV를 레이아웃으로 디자인을 구현한 것이 특징임과 동시에 액티브 트림은 아웃도어에 특화된 상품이라는 것에 포인트를 맞춰 거친 느낌을 강화했고 RS는 스포틱한 느낌을 강조했다"고 설명했습니다. 2가지 상급 트림의 경우 기본형보다 다양한 외장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도 차별점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업그레이드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다양한 첨단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이 적용된 것도 특징입니다. 중앙 11인치 컬러 터치스크린을 통한 무선 폰 프로젝션 기능과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등 편의사양을 넣었으며,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액티브 에어로 셔터, 파노라마 선루프 등을 통해 정숙함, 개방감 등도 향상했습니다.

 

차체의 경우 RS와 ACTIV 트림 기준 전장 4425mm, 최대 전고 1670mm, 전폭 1810mm, 휠베이스 2640mm으로 소형 SUV임에도 넉넉한 사이즈와 실내공간을 갖췄습니다. 트렁크는 460L를 기본 적재용량으로 제공하며 2열 시트를 접을 시 최대 1470L까지 확장 가능합니다.

 

구스타보 콜로시 쉐보레 영업서비스부문 부사장은 "다양한 것을 원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완벽히 부합하는 차량이라고 자부한다"며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는 강인하고 스타일리쉬한 디자인과 함께 SUV 본연에 충실한 기능, 아웃도어 라이프에 초점을 맞췄다. 트레일블레이저를 통해 고객들은 동급 최고의 기능, 첨단 편의사양, 안전성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습니다.

 

 

뛰어오른 판매가격..수요자 어필 전략은?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의 판매가격은 ▲LT 2699만원 ▲프리미어 2799만원 ▲액티브 3099만원 ▲RS 3099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

 

과거 RS 트림의 가격이 2791만원, 액티브가 2747만원이었다는 점을 고려할 경우 200~300만원 이상 가격이 뛰어오른 셈입니다. 기본 트림인 LT의 가격이 2699만원이라는 것을 봤을 때 과거 액티브의 가격과 큰 차이가 나지 않아 보일 정도입니다.

 

타 경쟁사의 소형 SUV와도 가격을 비교해 봤을 때 가격 경쟁력에 의문이 들 수 밖에 없습니다.  완성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차의 소형 SUV 코나가 2486~3323만원, 기아 셀토스가 2087~2903만원, KG모빌리티 티볼리가 1898~2807만원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제일 저렴한 기본 트림 만을 볼 경우 비싼 축이라고 할 수 있으며 상급 트림으로 보더라도 셀토스, 티볼리보다 높은 수준입니다.

 

쉐보레는 성능의 향상과 시장 상황등이 모두 고려돼 가격이 책정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정정윤 쉐보레 마케팅 상무는 "원자재 상승이나 물류비 상승, 환율 등 글로벌 경제상황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었으며 제품 성능도 업그레이드됐다는 것을 반영했다"고 밝혔습니다.

 

정 상무는 "스타일과 성능이 진화된 만큼 '더 완벽해져서 돌아온 차'라는 것을 포인트로 고객들에게 어필할 것"이라며 "광고 등 모든 마케팅 컨셉도 스타일과 관련된 부분을 강조하고 있는 만큼 트레일블레이저가 가진 장점을 마케팅 포인트로 활용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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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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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에너빌리티, 올해 261 상승…파티는 끝났을까?

두산에너빌리티, 올해 261% 상승…파티는 끝났을까?

2025.07.24 08:50:26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올해들어 두산에너빌리티 주가는 지난 23일까지 종가기준 261% 상승했습니다. 지난연말 1만7550원으로 마무리한 주가는 23일 6만3400원을 기록했습니다. 주가를 끌어올린것은 핵심사업에 대한 기대감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대형원전, SMR(소형모듈원전), 가스터빈 3대 사업을 축으로 사업포트폴리오 조정하며 체질을 개선했습니다. 하지만 올들어 주가가 급등하면서 주가상승에 대한 부담이 커졌습니다. 지난달 30일 장중 7만2200원으로 52주 신고가를 찍은 후 방향성을 탐색하는 분위기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 주가는 파티가 끝난걸까요?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은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방향성을 어떻게 보고 있을까요? 최규헌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역사의 시작을 알리는 시세분출 후 잠시 쿨링타임을 가지는 중"이라고 표현합니다. '잠시 쉬어가는 중'이라는 겁니다. 주가상승에 따른 부담이 있지만, 향후 사업전망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증권사들은 대체로 이런 분위기 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 주요사업이 성장할 것이라는 방향성은 동의합니다. 다만 이 과정에서 성장사업의 구체적인 수주들이 확인돼야 하고, 투자자들은 다소 '긴호흡'이 필요하다고 제시합니다. 최규헌 연구원은 "두산에너빌리티 관련 산업의 구조적인 성장과 산업내 두산에너빌리티 입지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은 견고하다"며 "성장사업, 특히 SMR과 가스터빈 관련 신규수주가 나와야 보다 정교한 손익개선폭을 계산하고 높은 밸류에이션을 정당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제시했습니다. 최 연구원은 지난 23일 목표주가를 10만원으로 상향조정했습니다. 정혜정 KB증권 연구원은 23일 목표주가를 8만9000원으로 상향조정하면서 "대형 및 소형원전 밸류체인에서 대안을 쉽게 찾기 어려운 핵심적인 역할을 맡고 있는 가운데 올해 하반기에서 내년초 주요 고객들로부터 수주가 가시화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제시했습니다. 그는 "팀코리아의 체코원전 계약이 6월 체결되면서 약 4조원의 두산에너빌리티 수주 또한 올해 중에 체결될 전망"이라며 "두산에너빌리티는 한국형 원전에서 원전 주기기 뿐만 아니라 터빈 및 기타 부품 등 기자재 제작과 시공까지 참여하고 있어 기여도가 크다"고 전했습니다. 또 "아직 체코원전 이후 신규 해외원전 수주는 나오지 않은 상태이나 2028년에는 국내 원전 2기 건설이 예정되어 있으며, LOI를 체결한 폴란드 원전(2기)과 UAE 원전 (2기) 수주 가능성도 남아 있다"며 "웨스팅하우스향 원전 주기기 계약도 2026년을 시작으로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NuScale Power이 진행중인 루마니아 SMR 프로젝트도 진척이 가시화되고 있다"며 " 올해말~내년초 중으로 Pre-FID 체결이 예상되며 하반기중 1~2개의 신규고객 발주도 예측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문경원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다소 낯선 접근을 합니다. 그는 "두산에너빌리티 주식은 10년 후를 봐야한다"며 긴호흡을 주문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지난 10일 "대형 원전, SMR, 가스터빈사업의 진정한 이익 회수기는 2030년대이지만, 주가는 기다리지 않고 미리 상승하고 있다"며 "당사는 성숙기로 예상되는 2035년을 기준으로 동사의 적정가치 계산을 시도했다. 불확실성이 크지만 그래도 어떤 주식은 10년 후를 봐야 한다"고 제시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2030년 두산에너빌리티(자회사 제외) 영업이익을 2조6000억원, 2035년은 5조8000억원을 전망했습니다. 그 근거가 되는 정량적 가정으로 ▲팀코리아가 중동, 아시아 등지에서 매년 1건(2기)의 대형원전 수주, ▲웨스팅하우스향으로 연간 4~8기 분량의 대형 단조부품 납품 ▲글로벌 SMR 시장 20GW 내외로 성장 및 이 중 30% 점유율 차지 ▲가스터빈 2030년 이후 매년 10기 수주 등을 제시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적정주가를 9만2000원으로 제시하면서 "올 하반기에는 한미정상회담, 7월 23일 ‘AI Action Day’, SMR 및 가스터빈 수주 등 모멘텀이 풍부하다"며 "이 모멘텀들은 높은 밸류에이션을 정당화시킬 수 있는 근거가 될 것이다. 아직 파티는 끝나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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