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삼성SDS[018260]는 금융위원회 주관 데이터전문기관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습니다.
데이터전문기관은 금융 데이터를 포함한 가명정보를 결합하는 전문기관을 의미합니다. 가명정보는 개인정부가 노출되지 않도록 일부를 삭제·대체해 식별할 수 없도록 처리한 정보를 뜻합니다.
삼성SDS는 국내 최고 수준의 ▲데이터 사이언스 전문 인력 ▲데이터분석플랫폼 브라이틱스 AI 기반 분석 역량 ▲데이터 관리 및 보안 기술력 ▲산업분야의 고객경험을 바탕으로 현장 심사 및 결합테스트를 거쳐 전문기관으로 최종 선정됐습니다.
삼성SDS는 2020년 11월 민간기업 최초로 비금융 데이터 가명정보를 결합하는 '결합전문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이번 데이터전문기관 지정으로 금융과 비금융 가명정보를 모두 결합해 새로운 서비스를 창출하려는 기업과 기관들에 제공할 수 있게 됐습니다.
삼성SDS는 안전하게 결합된 가명정보가 다양한 서비스 개발에 활용되고, 산업 분야별 AI·빅데이터 분석 사업과 시너지를 강화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SDS는 "강력한 보안이 적용된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SCP)에서 결합전문시스템을 구현하여 안전하게 데이터 결합·분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