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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갤럭시 Z폴드·플립5, MZ세대에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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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08, 2023, 15:08:25

1일부터 7일까지 사전판매 진행
SKT, 예약가입 중 2030세대가 62%
LG유플, 폴더블5 팝업 방문객 전작 대비 2배 이상
KT, 삼성전자와 증강현실게임존 인기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통신3사는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동안 삼성전자[005930] 갤럭시 Z폴드·플립5 사전판매를 진행한 결과 MZ 세대들이 높은 관심을 보였다고 8일 밝혔습니다.

 

SKT[017670]는 갤럭시 Z폴드·플립5 사전예약을 진행한 결과 2030세대 청년고객이 전체 예약 가입자 가운데 약 62%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갤럭시 Z 플립 5는 2030대 여성 고객이 전체 예약 구매자의 35%를, 갤럭시 Z 폴드5는 3040대 남성 고객이 53%를 차지했습니다.

 

색상별로는 갤럭시 Z 플립 5는 민트-크림-그라파이트-라벤더 순으로 선호가 높았고 갤럭시 Z 폴드 5는 팬텀 블랙-아이스 블루-크림 순으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SKT는 사전판매 기간 동안 메타버스플랫폼 '이프랜드' 내에 T다이렉트샵 원더플립 스퀘어를 구축해 T다이렉트샵 혜택영상과 A.(에이닷) 프로모션을 진행했습니다.

 

Z 폴더블 제품 기능 미션을 체험할 수 있는 홍대 인근의 SKT 플래그십 스토어 'T팩토리' 2층에 원더플립 미니어처 팝업존도 운영했습니다.

 

SKT는 갤럭시 Z폴드·플립5를 개통할 때 제휴카드 할인, T안심보상, 프로모션 등 구매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방침입니다.

 

임봉호 SKT 모바일 사업총괄은 "SKT만의 특별한 혜택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한 '5! 마이 원더플립' 캠페인이 청년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고 전했습니다.

 

LG유플, 갤럭시 팝업 방문객 'MZ세대 중심 전작 대비 2배 이상'

 

LG유플러스[032640]는 갤럭시 Z폴드·플립5를 향한 MZ세대 고객의 관심이 높았다고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열린 갤럭시 팝업에는 일 평균 2000명 이상 총 2만명이 넘는 고객이 방문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전작 갤럭시 Z플립·폴드4 대비 2배 이상 늘어난 수치라고 설명했습니다.

 

 

총 1000대 한정으로 나온 갤럭시 Z플립5 '가비지타임 에디션'은 준비한 수량의 2배 이상 예약신청이 접수됐습니다.

 

사전예약 결과 갤럭시 Z 플립5 모델의 인기가 더 높았습니다. 갤럭시 Z 플립5 모델과 갤럭시 Z 폴드5 모델의 가입 비중은 약 7대 3입니다.

 

색상의 경우 갤럭시 Z 플립5는 크림색이, 갤럭시 Z 폴드5는 아이스 블루색이 선호도가 높았습니다.

 

'유플러스LIVE' 방송은 사전예약기간 동안 누적 뷰 약 350만회를 돌파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 Z폴드·플립5 개통에 맞춰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 고객을 위한 '한달 구독료 0원'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KT-삼성전자, 증강현실 게임 체험공간도 인기

 

KT[030200]는 사전예약에서 전작보다 많은 고객이 갤럭시 Z폴드·플립5를 예약했다고 밝혔습니다.

 

갤럭시 Z플립5와 Z폴드5 판매 비중은 75대 25로 나타났습니다.

 

KT는 사전예약한 고객에게 제공하는 '더블스토리지' 혜택과 갤럭시 Z플립5 커버 스크린에 대한 고객의 관심 및 선호도가 증가하면서 많은 고객이 예약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색상 별로는 갤럭시 Z 플립5는 민트-크림-그라파이트-라벤더 순으로 인기가 많았고, 갤럭시 Z 폴드5는 아이스 블루-팬텀 블랙-크림 순으로 반응이 좋았습니다.

 

 

KT는 삼성전자와 함께 전국 S존 매장과 서울 마포구 '홍대 애드샵플러스'에 증강현실(AR)게임 체험 공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KT는 갤럭시 Z 폴더블5 구매고객을 위한 구매혜택부터 단말 할인, 콘텐츠 이용 혜택 등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갤럭시 Z폴드·플립5를 개통한 고객을 대상으로 자라섬 페스티벌(2500명), 폴더블 캠핑(40가족), 셀렉티브 호텔 멤버십(1011명) 등 혜택을 추첨을 통해 제공합니다.

 

KT 디바이스사업본부장 김병균 상무는 "사전 예약 개통을 통해 먼저 만나보는 갤럭시 Z 폴더블5 시리즈와 함께 KT만의 풍요로운 혜택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통신 3사는 갤럭시 Z플립5는 요금제에 따라 15만6000원~65만원, 갤럭시 Z폴드5는 요금제에 따라 5만원~24만원의 공시지원금을 책정했습니다.

 

사전 개통은 오는 11일까지 4일동안 진행되며, 사전예약 고객 대상으로 우선 개통이 시작됩니다. 공식 출시는 오는 11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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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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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에어로스페이스, 스웨덴에 1500억원 MCS 추가 수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스웨덴에 1500억원 MCS 추가 수출

2025.10.16 10:26:0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스웨덴에 155㎜ 모듈형 추진장약(Modular Charge System, MCS)을 추가 공급합니다. 16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 따르면,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리는 ‘미 육군협회 방산전시회(AUSA)’에서 스웨덴 방위사업청(FMV)과 3년간의 상호협력에 대한 포괄적 기본협약과 1500억 원 규모의 1차 실행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번 기본협약과 실행계약을 통해 내년부터 향후 3년간 스웨덴으로 MCS를 공급니다. 한화가 스웨덴으로 MCS를 수출하는 것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MCS는 포탄의 사거리에 맞춰 추진력을 조절하는 모듈형 장약 시스템입니다. 고정형 장약과 달리 운용 유연성이 뛰어나, 최근 155mm 포탄과 함께 전 세계적으로 수요가 크게 늘고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수출하는 MCS는 NATO의 표준 규격에 맞춰 제작되어 K9 자주포는 물론, NATO의 표준을 따르는 다양한 포병 시스템과 호환이 가능합니다. 이부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PGM 사업부장은 "이번 계약은 한화와 스웨덴 간의 깊은 신뢰를 바탕으로 이뤄낸 실질적인 성과"라며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과 신뢰성을 갖춘 MCS 공급을 통해 스웨덴 국방력 강화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번 계약을 계기로 북유럽 지역에서 MCS는 물론 K9 자주포와 천무 등 다른 무기체계도 제안하며 방산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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