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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차까지 가세한 ‘SUV 시장 쟁탈전’ 현기차 독주 계속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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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23, 2023, 08:08:38

국내 완성차업체, 새 SUV 상품 연달아 출시
수입 자동차업체도 ‘럭셔리·차별화’ 등으로 어필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완성차업체의 올 가을 'SUV 대전'이 고조될 전망입니다. 국내 자동차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현대차와 기아가 간판 SUV의 새 모델을 출시했고 수입 자동차업체까지 신차를 속속들이 내놓고 있기 때문입니다.

 

23일 완성차업계에 따르면, 우선 현대차와 기아는 이달 자사 대표 중형 SUV인 싼타페와 쏘렌토의 새 모델인 '디 올 뉴 싼타페'와 '더 뉴 쏘렌토'를 각각 내놓고 판매에 들어갔습니다.

 

'디 올 뉴 싼타페'는 지난 2018년 4세대 모델 출시 이후 5년만에 새롭게 선보인 싼타페의 5세대 모델로 론칭했습니다. '더 뉴 쏘렌토'는 2020년 론칭한 4세대 모델에서 상품성을 개선한 모델로 출시됐습니다.

 

디 올 뉴 싼타페와 더 뉴 쏘렌토는 전 모델 대비 모두 디자인과 편의사양이 강화됐습니다. 두 차종 모두 '다부진 모습'을 기본 베이스로 뒀으며, 디 올 뉴 싼타페는 각진 느낌과 격자형 라디에이터 그릴 등을 바탕으로 중형 SUV 대비 웅장한 느낌을, 더 뉴 쏘렌토는 연결감 있는 라인과 라이트, 후드 등의 조화로운 배치를 바탕으로 '미래지향적' 모습에 포인트를 맞춘 것이 특징입니다.

 

편의사양의 경우 첨단 주행보조 시스템을 비롯해 강화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디지털 키,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 고객의 안전과 운전 편의에 초점을 맞추고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상품 구성도 엇비슷합니다. 두 차종 모두 ▲2.5 가솔린 터보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두 종류의 파워트레인으로 구성됐으며, 더 뉴 쏘렌토에 2.2 디젤이 더해졌다는 것이 차이점입니다. 판매가격도 각각 3000만원대 중반부터 4000만원대 후반까지 비슷한 수준에서 책정됐습니다.

 

 

쉐보레는 지난달 소형 SUV 트레일블레이저의 상품성 개선 모델인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를 공식 출시했습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지난 2020년 첫 출시 이후 세계 시장에서 62만대를 판매하며 쉐보레의 최고 인기 SUV로 자리잡은 바 있습니다.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에는 최고출력 156마력, 최대토크 24.1kgm의 동력성능을 내는 1.35리터 가솔린 E-Turbo 엔진이 장착됐으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안전사양, 편의사양도 다양하게 적용됐습니다. 상품 트림도 4가지로 다양화해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판매가는 2699~3099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

 

 

토레스 '전기차' 9월 개봉박두..판매가격 주목

 

KG모빌리티[003620]는 중형 SUV 토레스의 전동화 모델 '토레스 EVX'를 오는 9월 출시해 '돌풍'을 이어간다는 계획입니다.

 

토레스는 지난해 7월 KG모빌리티가 '정통 SUV 명가 부활의 첫 단추'로 삼고 야심차게 출시한 이후 전체 판매량 증가 및 순조로운 경영정상화로 나아가는 데 큰 역할을 하며 '효자'로 자리매김한 상품입니다.

 

'토레스 EVX'는 안전성과 내구성을 향상시키고자 리튬 인산철(LFP) 배터리가 탑재되며 BMS(배터리 관리시스템) 설계를 통해 1회 충전시 최대 420km 이상의 주행가능거리를 확보한다는 계획입니다. 여기에 파노라마형 듀얼 디스플레이 및 안전 주행 보조 시스템으로 운전 편의를 높일 예정이며, 오프로드 주행을 위한 성능도 탑재됩니다. 

 

KG모빌리티에 따르면, 판매가격은 4850만~5200만원 수준으로 책정될 예정입니다. 타 중형 전기 SUV의 가격이 6000~7000만원 이상을 형성하고 있는 것에 견줘볼 경우 합리적인 수준에서 구매 가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수입 자동차업체도 신상품 '줄줄'..국내 고객 공략 나서

 

국내 완성차업체를 비롯해 수입 자동차업체도 국내 시장에 최근 신상품을 출시하거나 내놓을 예정에 있어 SUV를 원하는 고객들의 선택지가 넓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지난달 준대형 전동화 SUV인 '더 뉴 EQE SUV'를 공식 선보이며 판매에 들어갔습니다. 더 뉴 EQE SUV는 벤츠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VA2'를 기반으로 설계됐으며 EQE 350 4MATIC, EQE 500 4MATIC 2종류의 트림으로 판매합니다.

 

'더 뉴 EQE SUV'는 1회 충전 시 401~404km를 달릴 수 있으며 럭셔리 전동화 SUV에 맞게 감각적인 디자인과 첨단 사양이 대거 탑재됐습니다. 판매가는 1억990만~1억3400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

 

BMW도 이달 프리미엄 준대형 SUV 'X5'와 'X6'의 초고성능 부분변경 모델 'M 컴피티션' 및 한정판 모델 출시를 통해 럭셔리 SUV를 찾는 고객 유치에 나선 상황입니다.

 

토요타코리아는 지난달 자사 대표 준대형 하이브리드 SUV인 4세대 하이랜더를 국내에 론칭하며 올해 초 출시한 RAV4에 이어 국내 시장서 전동화 SUV 모델 2종을 선보이게 됐습니다.

 

하이랜더는 토요타의 직병렬형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2.5리터 자연흡기 엔진을 탑재해 주행능력을 올렸으며 주요 사양도 업그레이드해 상품성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완성차업계 관계자는 "SUV가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동시에 각 업체의 전체 판매실적에도 가장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고 할 수 있어 각 업체의 고객 유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된다"며 "전동화 시대로 접어드는 만큼 업체들은 앞으로 가격 경쟁력과 성능을 동시에 갖춘 전동화 SUV 개발에도 적잖은 노력을 쏟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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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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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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