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161390]는 자사 웹사이트가 세계 3대 디자인 시상식으로 꼽히는 독일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글로벌 웹사이트 및 국가별 웹사이트를 사용자 중심 디자인으로 설계하고, 최적화된 시스템으로 고객 접근성을 향상시킨 점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작으로 선정됐습니다.
이와 더불어, 세련된 영상과 인터랙티브 콘텐츠 중심의 운영으로 차별화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달한 점도 호평받았습니다.
한국타이어 웹사이트는 지난해 5월 '새로운 혁신 플랫폼'을 주제로 전면 개편된 바 있습니다. 이후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세계 최초 풀 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 모터 컬처 브랜드 '마데인한국'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며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한국(Hankook)'을 생동감 있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중입니다.
글로벌 웹사이트는 방문자 데이터 분석에 의거한 브랜드 경험을 중심으로, 국가별 웹사이트는 고객 접점을 위한 세일즈 정보 기반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매년 디자인 전문가들은 엄격한 심사를 거쳐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제품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등 주요 분야의 수상작을 선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