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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IoT융합사업협동조합, ‘메이드 인 코리아 2023’ 컨퍼런스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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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30, 2023, 19:08:10

공공 클라우드 확산 방안 사례 공유
kt cloud·메가존 클라우드 등 7개 기업 참가
주요 산업계 DX 담당자 280명 참가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한국IoT융합사업협동조합(이사장 한재호)은 '성공사례로 보는 공공 클라우드, MADE IN KOREA 2023'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MADE IN KOREA' 컨퍼런스는 정부 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 계획에 발맞춰 공공 클라우드 확산 방안과 사례를 공유하고 혁신적인 기술을 소개하는 행사입니다. 한국IoT융합사업협동조합과 전자신문이 주최하고 타이거컴퍼니가 주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합니다. 행사에서 공공기관과 클라우드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들은 공공기관의 디지털 혁신 방향을 공유했습니다.

 

행사에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과 클라우드와 AI분야 대표기업 ▲kt cloud ▲메가존클라우드 ▲에이쓰리시큐리티 ▲크리니티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프라이빗테크놀로지 ▲타이거컴퍼니 등 7개 기업이 참가했습니다.

 

민간 클라우드 도입을 고려하는 공공기관을 비롯해 금융, 통신, 유통, IT 등 민간 주요 산업계 DX 담당자 280명이 참가했습니다.

 

주최 측은 "컨퍼런스 사전 등록이 조기 마감돼 계획에 없던 온라인 생중계를 추가하는 등 많은 참석자들이 컨퍼런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습니다.

 

컨퍼런스는 '성공사례로 보는 공공 클라우드'라는 주제 하에 2개 기조강연과 4개 발표로 진행됐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주도하는 공공기관과 중소벤처 IT기업은 공공 클라우드 비즈니스 사례, 클라우드 기술 등 공공 부문 클라우드 방향성을 제시했습니다.

 

김은주 한국지능정보사회연구원(NIA) 단장은 기조 강연에서 디지털플랫폼정부의 핵심 과제와 방향에 대해 클라우드 네이티브를 강조했습니다. 올해 정부가 역점을 두고 있는 '공공·민간 부문 클라우드 전환과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중심 소프트웨어산업 재설계' 등 정책과 업계 상생 방안을 공유했습니다.

 

kt cloud는 기조 강연에서 클라우드 사업을 진행하면서 쌓은 노하우를 기반으로 공공기관의 디지털 전환을 돕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김주성 kt cloud 상무는 "AI, 클라우드, IDC 각 영역에서 지닌 강점을 바탕으로 고객의 다음 DX 여정을 함께하겠다"면서 "풀 스택 AI 사업자로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발표 세션에서는 공공기관 업무 혁신을 위한 SaaS 활용 사례부터 공공분야 ESG와 DX 전환 사례가 공유됐습니다.

 

한재호 한국IoT융합사업협동조합 이사장은 "국내 중소벤처 IT기업이 우수한 기술을 바탕으로 공공 클라우드 시장을 혁신하고 글로벌 진출에 성공할 수 있도록 조합이 함께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민간 시장의 기업, 공공 시장 기관들을 대상으로 MADE IN KOREA 컨퍼런스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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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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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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