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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진효 SKB 사장 “SKT·SKB 시너지 기반 새로운 도약에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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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06, 2023, 17:09:45

구성원들과 취임 후 첫 타운홀 미팅 진행
고객가치·BM·기술 세 가지 분야 혁신 강조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SK브로드밴드(사장 박진효)는 박진효 사장이 구성원들과 취임 후 첫 타운홀 미팅을 가졌다고 6일 밝혔습니다.

 

박 사장은 이날 SK브로드밴드 본사에서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 시너지를 기반으로 SK브로드밴드의 또 한 번 성장을 위한 새로운 도약에 집중하겠다"며 "과감한 시도와 혁신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진하자"고 말했습니다.

 

박 사장은 ▲고객가치 ▲비즈니스 모델(BM) ▲기술 등 세가지 분야에서 혁신을 주문했습니다.

 

'고객가치' 부문에서는 '삶의 동반자'를 강조했습니다. 고객의 시작과 끝을 함께하기 위해 AI 기술을 접목해 고객이 실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홈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비즈니스 모델(BM)' 부문에서는 B2C, B2B 분야에서 미래 기술 트렌드를 반영한 성장 모멘텀을 발굴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향후 데이터센터(DC) 사업과 해저케이블 사업에 대해 규모 있는 성장을 이뤄내겠다는 계획입니다.

 

'기술 혁신' 부문에서는 AI, 양자 암호 등 미래시장을 장악할 수 있는 사업과 서비스에 기술에 대해 강조했습니다. 도약과 성장을 위해서 기술 기반의 성장 역량 확보가 중요하며, 이를 위해 현재 사업과 서비스에 기술 경쟁력을 추가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박 사장은 구성원들이 적극적으로 문제를 제기하고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스피크 아웃' 문화 조성을 당부하며, 다양성을 포용한다는 의미와 브로드밴드의 '브로드(Broad)'를 합쳐 '브로드 웨이'를 추구하자고 강조했습니다.

 

박진효 SK브로드밴드 사장은 "최근 글로벌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AI 활용 분야가 산업 및 생활 전반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기존보다 더욱 강력한 T-B 시너지를 통해 변화와 혁신을 이끌어 갈 때"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CEO이자 파트너로서, 또 같은 동료로서 성장을 위해 회사가 직면한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앞장서겠다"며 "궁극적으로 회사의 성장을 통해 구성원이 성장하고 행복이 커지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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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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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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