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대표 강희석)는 올 추석 처음으로 위스키세트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도입한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기존에는 선물세트 사전예약이 끝난 후 10여일 간의 짧은 본판매 기간에만 위스키세트를 운영했지만 이번에는 사전예약 때부터 다양한 세트를 선보입니다.
최근 고급 주류 수요 확대와 하이볼 유행으로 위스키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마트에 따르면 추석 위스키세트의 전년 대비 매출 증가율은 2021년 39.5%, 지난해 17.8%를 기록했습니다. 5년 전만 해도 와인세트 매출의 절반 수준이었던 위스키세트 매출은 올 설 기준 90% 수준까지 상승했습니다.
이마트는 대표 위스키세트로 골드바 형태의 아메리칸 위스키 ‘골드바 위스키세트’ 2종을 준비했습니다. ‘골드바 위스키 미니어처 세트’를 사전예약 기간 2만원 할인 판매합니다. 샌프란시스코 베이에서 생산됐으며 나파밸리 와인 캐스크 숙성을 통해 꿀, 과일, 스파이시한 향이 담겼습니다.
계묘년 한정판 위스키 ‘조니워커 블루 토끼띠 에디션’은 5만원 할인가에 팔고 전용 잔이 포함된 위스키세트 ‘시바스리갈 13년 쉐리캐스크’는 1만2000원 할인 판매합니다. 오는 19일 선물세트 본판매 기간을 포함해 이마트앱 내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그랩’을 통해서도 한정 물량을 판매합니다.
명용진 이마트 주류 바이어는 "고공행진하는 위스키 인기를 반영해 올 추석 처음으로 위스키세트 사전예약을 도입했고 이에 대한 고객 호응도 높다"며 "이마트는 위스키 운영 상품을 다양화하고 물량을 확대하기 위해 시장을 면밀히 살피는 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