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Tech 테크

[주간게임노트]“수류탄 주먹밥, 엘릭서 에이드”…게임아이템 팝업스토어 인기

URL복사

Sunday, September 17, 2023, 02:09:00

메이플스토리·배틀그라운드 등 유명 게임IP 활용
굿즈 구매, 포토존 사진촬영 등 보고 즐기고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게임 속 아이템을 실제 현실에서도 체험할 수 있게 됐습니다. 게임사들이 자사의 게임IP를 활용해 선보인 팝업스토어가 게이머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오는 22일까지 ‘삼성 강남’에서 자사 인기 역할수행게임(RPG) 메이플스토리 팝업스토어 ‘몬스터하우스’를 운영합니다.

 

몬스터하우스는 메이플스토리 몬스터 테마 포토존 ‘인투 더 메이플스토리’와 공식 굿즈 및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판매하는 ‘머쉬룸 스토어’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지난 9일 주말 사전예약은 1분 내 매진되기도 했습니다. 지난 11일부터는 현장 방문을 통해 입장할 수 있습니다. 

 

방문객은 포토존 ‘인투 더 메이플스토리’에서 도트 그래픽 의상과 소품을 활용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현장에서 사진을 출력해 소장할 수 있습니다.

 

넥슨은 장패드, 키링 등 45종의 ‘메이플스토리’ 굿즈를 판매하는 ‘머쉬룸 스토어’와 가상 공간인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구현된 ‘삼성 강남-Neon City’ 월드를 체험할 수 있는 게임존도 선보입니다.

 

 

‘메이플스토리’ 몬스터 캐릭터가 그려진 아인슈페너와, 게임 내 아이템 ‘엘릭서’를 모티브로 제작한 음료 ‘엘릭서 에이드’를 커피 전문점 ‘센터커피’에서 판매합니다.

 

모바일 액세서리 업체 ‘슬래시비슬래시(SLBS)’ 매장에서는 메이플스토리 테마의 모바일 케이스, 그립톡, NFC 테마 카드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수류탄부터 보급상자까지…음식으로 재탄생한 배틀그라운드 아이템

 

크래프톤[259960]은 ‘펍지 네이션스 컵 2023 (PNC 2023)’ 개최를 맞아 서울 성수동 테이스트앤드테이스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팝업스토어를 17일까지 운영합니다.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PNC 2023 개최를 기념하는 PUBG: 배틀그라운드 콜라보레이션 메뉴와 PNC 2023 굿즈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PNC 2023 콜라보 메뉴'는 ▲이겼닭 치킨 스테이크 ▲아란치니 수류탄 ▲달콤한 보급상자 ▲블루레몬 에이드 ▲수박 에이드 등으로 배틀그라운드 아이템에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습니다. 콜라보 메뉴를 주문하면 PNC 2023 스티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팝업스토에서는 PNC 2023 반팔 티셔츠를 포함해 ▲PNC 2023 기념 컵 ▲PNC 2023 응원 타올 등 다양한 PNC 2023 굿즈를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PNC 2023 굿즈 구매 고객에게 크래프톤 리유저블백을 증정합니다. 또한 현장에 비치된 특별 포토 부스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경품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팝업 스토어 방문 인증샷을 해쉬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업로드하면, 팝업 스토어 운영 종료 이후 추첨을 통해 배틀그라운드 인게임 아이템인 ‘PNC 2023 메가 번들’과 ‘테이스트앤드테이스트 식사권’을 증정합니다.

 

리니지 2M 속 너구리 캐릭터 ‘도구리’ 활용 팝업스토어 오픈

 

엔씨소프트[036570]는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 팝업스토어 '도구리 짤줍전'을 오는 24일까지 서울숲 아트태그하우스에서 운영합니다.

 

'도구리 짤줍전'은 사회초년생 도구리의 직장생활 애환을 담은 다양한 '짤(온라인 이미지)'을 소개합니다.

 

팝업스토어 입구에서 도구리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면 무료로 전시회 입장 티켓과 L홀더, 도구리 직업도감 포토카드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팝업스토어 1층에서는 출근부터 퇴근, 일상으로 이어지는 다양한 도구리 짤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지하 기념품 샵에는 ▲반차사유상 ▲PVC피규어 ▲변온 머그컵 ▲핑거톡 ▲뱃지, 틴마그넷 등 신규 도구리 굿즈를 선보입니다.

 

각종 컬래보레이션 제품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전시회 관람한 후 셀프 포토 스튜디오 ‘인생네컷’ 부스에서 무료로 도구리 포토프레임이 적용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롯데웰푸드와 협업해 제작한 ‘와’, ‘스크류바’ 아이스크림도 받을 수 있습니다.

 

넷마블, 게임 OST 연주회 ‘넷마블 게임콘서트’ 개최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제 18회 넷마블게임콘서트 개최를 앞두고 참가자 모집에 나섰습니다.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트렌드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입니다.

 

올해 게임콘서트는 오는 23일 넷마블 사옥에서 '게임과 미래'를 주제로 개최됩니다. 샌드박스 게이밍 황은상 부실장과 플래직 진솔 대표가 각각 '플레이에서 콘텐츠로', '게임 음악을 무대로'를 주제로 강연에 나섭니다.

 

게임을 활용한 콘텐츠와 관련된 향후 전망 및 또 하나의 예술 장르가된 게임 음악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입니다.

 

 

장애청소년 및 청년으로 구성된 '비바챔버앙상블'의 게임음악OST 연주회가 진행됩니다. 비바챔버앙상블은 지난 2018년 창당한 발달장애인 관현악 앙상블입니다. ▲모두의마블송(모두의마블) ▲세컨드런(테일즈위버) ▲리틀 프린세스(가디언테일즈) ▲별빛 등대의 섬(로스트아크) ▲서머너즈 콜(리그오브레전드) 등 5곡을 연주할 예정입니다.

 

넷마블게임콘서트는 게임 산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17일까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 링크를 통해 접수 가능합니다. 신청 결과는 별도로 안내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배너

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2025.05.16 11:46:13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삼양식품이 올해 1분기 해외시장에서 큰폭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를 크게 웃도는 성적표를 공개했습니다. 증권사들은 삼양식품이 이미 황제주에 등극했음에도 잇따라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오는 하반기 본격 가동에 들어가는 밀양공장 생산량과 수출량을 감안하면 밸류에이션 부담이 우려되기 보다는 주가 추가상승 가능성이 크다는 이유에서입니다. 여기에 해외수출 모멘텀이 이제 막 부각되기 시작했다며 향후 높은 성장성이 기대된다는 평가입니다. 삼양식품은 지난 15일 1분기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37%, 67% 증가한 5290억원, 1340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분기 기준 사상최대 실적으로 삼양식품 핵심 지적재산권(IP)인 불닭볶음면 브랜드를 앞세운 해외시장 공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세부적으로 해외매출은 4240억원으로 47% 증가한 가운데 미국과 중국 매출이 각각 81%, 35% 확대된 1353억원, 1259억원을 기록했고 유럽에서도 246억원 매출을 올렸습니다. 이와 관련해 장지혜 DS투자증권 연구원은 "평균판매단가(ASP)가 높은 해외를 중심으로 매출이 성장했고 긍정적인 환율 효과가 더해져 외형성장 및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졌다"고 분석했습니다. 2분기에도 실적 성장세는 이어진다는 전망입니다. 한화투자증권은 삼양식품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각각 38%, 63% 증가한 5861억원, 1458억원으로 제시하며 사상최대 실적 경신 행진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한유정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일시적인 선적 지연으로 1분기 반영 예정이었던 미국수출 매출 일부가 2분기에 이연 반영될 것으로 추정된다"며 "뿐만 아니라 생산효율 개선 및 라인별 조정으로 생산량도 증가 추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특히 7월부터 밀양2공장이 본격 가동에 들어가면서 해외 일부지역에서 빚어지고 있는 불닭볶음면 품귀 현상이 완화, 실적성장에 기여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강은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미국 일부 채널과 유럽은 물량부족으로 1분기 매출 증가가 제한적이었다"며 "올해 상반기 이후 밀양 2공장 가동이 시작된다면 불닭볶음면 수출물량은 더욱 빠르게 증가해 높은 수익성이 유지될 것"이라고 진단했습니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불닭볶음면의 글로벌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이탈리아와 프랑스 메인스트림(주류) 채널 진출이 활발해지고 중국시장에서도 삼양식품 제품에 대한 관심이 환기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라며 "이번 상반기 주력 경쟁사들이 미국과 한국에서 가격인상을 단행해 중기적으로 매출성장과 수익성 확보 여력도 추가 확대될 여지가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와 같은 긍정적인 전망 속에 증권사들은 삼양식품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가장 높이 책정한 증권사는 한화투자증권으로 기존 120만원에서 170만원으로 42% 올렸고 키움증권이 120만원에서 140만원으로 조정하며 추가 상승 여력이 크다고 봤습니다. 이와함께 한국투자증권이 110만원→130만원, NH투자증권 113만원→130만원, KB증권 105만원→125만원 등으로 주가 눈높이를 높인 가운데 대부분의 증권사들이 상향조정에 나섰습니다. 류은애 KB증권 연구원은 "오는 6월 밀양2공장 준공으로 공급 확대가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3분기부터 미국 등 전략국가 중심으로 공급을 확대하면서 외형성장과 이익률 상승 모두 확인이 가능할 전망"이라며 "수요가 여전히 견조한 상황에서 미국 메인스트림 중심으로 유의미한 판매량 증가가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