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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화학, 확인되지 않는 사업 정상화 신호…목표가↓-메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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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18, 2023, 08:09:07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메리츠증권은 18일 LG화학에 대해 사업 정상화 신호가 확인되고 있지 않다고 평가하며 목표주가를 76만원에서 68만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보유’를 유지했다.

 

메리츠증권은 LG화학의 3분기 영업이익이 5678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했다. LG에너지솔루션의 이익 전망치와 원/달러 환율 상승효과를 고려하면 예상치를 하회하는 부진한 흐름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노우호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첨단소재 이익률은 4.8%로 환율 상승 효과 및 IT/EP소재의 출하량 증가로 이익률은 방어했다”며 “기초소재는 역내 증설 기조에 변화가 없고 수요 불확실성 및 아시아 역내 높은 재고수준으로 가격 약세가 장기화 중”이라고 설명했다.

 

메리츠증권은 전지소재부문의 올해 하반기 출하량이 시장 예상치를 하회할 것으로 예상했다. 현 시점에는 프리미엄이 아닌 전지소재 경쟁사 대비 디스카운트 적용이 타당하다고 평가했다.

 

노 연구원은 “외부 고객사향 판매는 내년 연말부터 개시될 것으로 자회사와 전지소재 내재화율 가이던스 부합 여부의 증명이 필요하다”며 “기존 투자포인트였던 전지소재부문의 올해부터 오는 2025년까지의 추정치 하향 조정, 석유화학 업황 부진 장기화로 사업 정상화 신호가 확인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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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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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의생각’ 국민 둘중 한명은 봤다…“고객 금융여정 길라잡이”

‘KB의생각’ 국민 둘중 한명은 봤다…“고객 금융여정 길라잡이”

2025.10.14 21:44:19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지난해 2월 국내 금융그룹 최초로 선보인 금융콘텐츠플랫폼 'KB의 생각, KB Think'가 출시 20개월만에 누적조회수 3000만을 돌파했습니다. 'KB의생각'은 3만여건에 달하는 방대한 콘텐츠 자산을 기반으로 KB스타뱅킹(KB국민은행), KB페이(KB국민카드) 등 KB금융 핵심플랫폼과 유기적으로 연동해 고객의 금융여정을 지원합니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KB의생각'은 단순한 금융정보 제공을 넘어 고객과 지속적인 관계를 맺는 플랫폼으로 단기간 성장했습니다. KB금융은 금융콘텐츠플랫폼 중에서도 이례적으로 빠른 'KB의생각' 성장에 대해 3가지 핵심콘텐츠 전략이 결합된 결과라고 분석합니다. 먼저 신뢰성 높은 전문가 콘텐츠를 최우선 가치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출처가 불분명하거나 잘못된 정보로 피해가 늘고 있는 시대적 흐름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 해법으로 검증된 전문가를 전면배치한 것입니다. 250여명의 필진은 KB국민은행·KB증권 등 KB금융 주요계열사 소속 자산관리PB센터장, 부동산전문위원, 증권애널리스트 등 내부전문가와 경제칼럼니스트, 경제전문작가 등 외부전문가로 구성했습니다. 콘텐츠 전문성과 신뢰도를 동시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KB의생각' 콘텐츠 독보적인 경쟁우위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KB의생각'은 고객의 금융여정 전체를 아우르는 폭넓은 주제를 다룹니다. 재테크 경험없는 사회초년생과 청소년을 위한 기초콘텐츠부터 거시경제 분석, 부동산정책, 세금·연금관리 등 심층적인 주제도 다뤄집니다. 특정연령대를 공략하는 단순한 전략이 아니라 한 고객이 금융지식을 쌓아가는 모든 생애주기에 걸쳐 'KB의생각'을 필수적인 동반자로 인식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KB금융은 금융지식 나눔을 통한 사회적 책임 이행을 강조합니다. 올해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금융과 경제생활' 과목이 신설되는 점을 감안해 금융사기 예방콘텐츠, 청소년 금융교육 시리즈를 꾸준히 발행하고 있습니다. 건전한 금융환경을 조성하고 KB금융의 상생과 포용금융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최근엔 콘텐츠 분류체계를 직관적으로 정비했습니다. 기존 5개 카테고리(경제·증권·부동산·자산관리·생활금융)를 고객 라이프사이클에 맞춰 9개(저축·투자·대출·부동산·세금·보험·연금·라이프·사업자)로 재편했습니다.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금융정보를 더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KB의생각'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는 공식 홈페이지 외에도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KB국민카드 KB페이 등 주요 앱과 KB손해보험, KB라이프생명 등 그룹 주요계열사 홈페이지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KB금융 관계자는 "조회수 3000만 달성은 고객이 금융을 필요로 하는 순간마다 KB금융 콘텐츠를 활용하고 있다는 의미"라며 "앞으로도 고객 금융생활 전반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제공해 '국민의 금융콘텐츠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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