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카카오 자회사 케이앤웍스(대표 신석철)와 디케이테크인(대표 이원주)은 쇼핑 전용 고객 서비스 챗봇 '챗봇나우' 정식버전을 카페24 스토어에 오픈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챗봇나우'는 쇼핑몰 사업자 전용 CS 챗봇으로 온라인 쇼핑몰 공식 카카오톡 채널 채팅방에서 취소, 교환, 반품 등 고객 문의를 접수하고, 문의사항에 답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카페24 쇼핑몰 운영자라면 카페24 앱스토어에서 챗봇나우를 설치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70여개의 업체가 챗봇나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케인액웍스 측은 "CS 업무 및 인력 부담 해소를 통해 40%의 CS 비용을 절감하는 등 큰 효과를 보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쇼핑몰 고객은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취소, 교환, 환불 접수를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채널 내에서 실시간 배송조회가 가능합니다.
이번 챗봇나우 정식 버전을 출시하며 전용 취소·교환·반품 접수 페이지를 새로 오픈했습니다. 간편 결제 구매와 관련 CS도 처리할 수 있게 됐습니다.
카카오페이 등 간편결제 구매 건에 대해 주문 조회 및 간편결제 고객센터로 직접 연결이 가능하며, 카카오톡 채팅방 내 회원·비회원 결제 구분 없이 통합적으로 CS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는 오는 20일, 카페 24 입점 광고주 대상으로 챗봇나우 사용법과 적용사례를 '카카오 비즈니스 세미나'를 통해 공유할 예정입니다. 사업자는 카카오 비즈니스 세미나 사이트에 접속해, 관련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